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PC,모바일 정보

애즈락(ASROCK)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 하기! 어렵지 않다!

by CHCH ITG 2017. 9. 9.

안녕하세요~ 모든 IT, Technology 및 일상정보를 공유하는 K.Min's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정보는 컴퓨터에 대한 팁에 관한 정보가 되겠습니다.

바로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텐데요.

메인보드 중에서 에즈락 H170 칩셋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처음으로 메인보드 칩셋과 제품에 맞는 바이오스 프로그램부터 찾아야겠죠?

제 제품인 애즈락 메인보드 H170 칩셋인 PRO4 HYPER 바이오스 프로그램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네이버에 애즈락이라고 검색을 하셔서 밑에 보이시는 주황색 박사의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실텐데 차례대로 처음에 모델을 치라는 하얀색 박스가 나오실텐데

거기에 자기 메인보드 칩셋명을 쳐주세요. 저는 H170 칩셋이니 " H170 " 쳐서 검색해보겠습니다.

그럼 2번쨰 사진으로 여러가지 H170 칩셋 제품들이 나올텐데요. 저는 PRO4 HYPER 이니 저걸 클릭하겠습니다.

클릭하시면 3번째 사진처럼 여러가지 다운로드 링크창이 뜨게 됩니다. 우리는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하러 온거니

밑에 " BIOS Download " 를 클릭해줍시다. 클릭해주시면 4번째 사진처럼 나오실텐데요. 가장 윗버전이 최신버전이며

우리나라는 아시아권이니 오른쪽의 " ASIA " 버튼을 눌러줍시다.


다운받으신뒤에 압축시킨 것을 풀어 USB 안에 넣어줍시다. 여기까지 완료되셨으면

이제 컴퓨터 USB 포트에 바이오스 프로그램을 넣은 USB를 연결해주세요.

그 다음 다시시작을 하시고 자기 다시 화면이 나올 때 메인보드사 로고가 나오면

" F2 " 버튼이나 " Delete " 버튼을 지속적으로 연타해주세요.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오실텐데 여기에서 고급 모드로 들어가주세요.(F6 키를 누르셔도 됩니다.)

메인보드마다 다 다르겠지만 B85 나 B150 같은 경우에는 이런 모드 없이 아마 고급 모드로 바로 들어가게 되실겁니다.

고급 모드로 들어가시게 되면 이런 화면이 나오실텐데 위 아이콘을 보시면 " 도구 " 라고 있으실겁니다.

그걸 클릭해주세요. 도구 아이콘에 들어가시면 밑에 UEFI 업데이트 유틸리티라고 있으실텐데, 거기에서 " Instant Flash " 라는 유틸리티

를 클릭하시면 아까 연결했던 바이오스 프로그램을 넣었던 USB를 인식하게 됩니다. 인식이 되면 3번째 사진처럼 바이오스 프로그램

이름명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까지 뜨시면 바로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업데이트는 1분정도 걸리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끝나면 마지막 사진처럼 프로그래밍이 성공했다고 뜨며, 다시 시작하게됩니다. 그리고 간혹가다가 업데이트 할 때 화면이 안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놀라지 마시고 컴퓨터 부팅 버튼을 눌러서 껐다가 다시 켜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바이오스 업데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마 컴퓨터에 대해서 어려우신분들은 약간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 있으나 따라해보시면 그렇게 어렵지도 않습니다.

다음번에는 좀 더 유용한 컴퓨터에 대한 팁에 대해서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K.Min's 바이오스 업데이트 방법이었습니다.

1.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저의 블로그를 공감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세요!

2.댓글과 공감버튼을 주시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정말 큰힘이 됩니다.

3.새글을 받은 편지함으로 받아보고 싶으시면 K.Min's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라워 또는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