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및 모바일 제품/스마트폰

갤럭시노트8에 탑재되는 듀얼카메라는 가로배열일까? 세로배열일까?

by CHCH ITG 2017. 7. 20.

안녕하세요 ~ 모든 IT , Technology 및 일상정보를 공유하는 K.Min's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것은 갤럭시노트8에 대한 정보이며, 후면에 달리는 듀얼렌즈 카메라가

세로로 달리는지 아니면 가로로 달리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갤럭시노트8이 카메라가 가로로 달린다, 아니다 세로로 달린다라며 의견차이가 큰 편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가로가 아닌 세로로 달릴 확률이 커 보이는데요. 이는 총 2가지 이유를 들어서 설명해드릴게요.


일단 첫번째 이유는 삼성전자의 최초로 듀얼카메라가 탑재되는 갤럭시 C10에서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 C10에서 보면 듀얼카메라가 세로로 달려있다는 것이 보이실 겁니다.

갤럭시 C10이 세로로 달린 다는 것은 케이스로도 알 수 있는데요. 케이스를 보시면

갤럭시C10의 후면 카메라가 세로 듀얼카메라로 달고 나온다는 것이 알 수 있죠.

이게 바로 첫번째 이유 입니다. 

2번째는 KT에서 유출한 갤럭시노트8 포스터 입니다.

이 유출은 약 한달전에 유출이 된 것이며, 유출된 포스터를 보시면

뒷면에 세로 듀얼 렌즈 카메라와 지문인식이 넣어져 있다는 것을 확인이 되실겁니다.

가로 카메라는 3D 렌더링 캐드 이미지는 있지만 KT 노트8 포스터와

갤럭시 C10에 탑재된 세로 듀얼카메라를 보시게 되면 이번 갤럭시노트8은 가로 배열보다는

세로배열로 나올 확률이 훨씬 커보입니다. 


오늘은 이것으로 노트8 카메라 배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갤럭시노트8의 경쟁상대가 애플 아이폰 10주년 스마트폰인 아이폰8인 만큼 아이폰8 못지 않는

관심을 받고 있어서 그런지 수많은 유출소식과 캐드 이미지 유출 등으로 예측 디자인 이미지가 

정말 많이 나왔습니다. 이번 갤럭시 C10에 탑재되는 카메라가 세로배열인 듀얼카메라로 

확정이 나왔으니 이번 갤럭시노트8의 카메라는 세로배열일 확률이 높아보이네요.

이상 K.Min's 갤러깃노트8 카메라 배열에 대한 소식이었습니다.

1.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저의 블로그를 공감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세요!

2.댓글과 공감버튼을 주시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정말 큰힘이 됩니다.

3.새글을 받은 편지함으로 받아보고 싶으시면 K.Min's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라워 또는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