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PC,모바일 정보

데스크탑에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및 연동시키는 방법

by CHCH ITG 2021. 11. 17.

출처 : 직접 촬영

노트북으로는 블루투스 기기들이 잘 연동이 되지만 데스크탑 경우는 되는 경우도 있지만 안되는 경우도 꽤나 있는편입니다. 노트북 및 데스크탑에 블루투스 기기들 연동하는 방법 빛 안되는 경우 연결되도록 하는 방법에 관해서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블루투스 연동

출처 : 캡처

노트북 및 데스크탑에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하실려면 윈도우키 + X 를 누르시면 여러 문구가 나오게 되는데 그 중  " 장치 관리자 " 로 들어가주시고 나서 위 화면처럼 장치 관리자 설정에 " Bluetooth " 가 있는지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 캡처

 그 다음 윈도우키+I 를 눌러 윈도우 설정에 들어가주셔서 장치로 들어가주세요.

출처 : 캡처

장치에 들어가시면 바로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가 보이실텐데 밑에 장치 추가를 눌러주세요.

출처 : 캡처

장치 추가 눌러주시면 검은색 화면이 나올텐데 밑에 있는 " Bluetooth " 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단 디바이스 추가를 하시기전에 반드시 연동할려는 블루투스 기기는 페어링 상태에 있어야 합니다.

출처 : 캡처

블루투스 기기가 페어링 중에 있다면 위 사진처러머 디바이스 추가에 저렇게 블루투스 기기가 나오게 됩니다. 페어링 한 블루투스기기가 위처럼 나왔다면 클릭해주시면 자동으로 연동되게 됩니다. 

출처 : 캡처

연동이 되었다면 이제 장치에 이렇게 연동이 되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장치 관리자에 블루투스가 없다면?

출처 : Adobe stock

만약 장치 관리자에 블루투스 기능이 없다면 메인보드에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가 안된 제품입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는 " 블루투스 동글이 " 라고 해서 위 사진처럼 USB 형태의 USB를 구입하셔서 데스크탑 및 노트북에 꼽아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밑에 링크를 타고 들어가셔서 구매를 하시거나 아니면 다나와 및 네이버에 검색하셔서 구매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블루투스 동글이는 비싼 것으로 구매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최대한 싸면서도 블루투스 5.0을 지원하는 동글이 USB 제품으로 구매하셔도 무방합니다.

https://coupa.ng/caBCb4

 

블루투스 v5.0 동글

COUPANG

www.coupang.com

오늘은 여기까지 데스크탑 및 노트북에 블루투스 기기들을 연동시키는 방법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