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16

카페베네 회생인가 결정! 이제 어떤 방향으로 흘러가나? 우리나라 대표하는 카페 브랜드로는카페베네를 많이 생각을 하실텐데요.최근 카페베네가 법원에 회생인가를 받음에 따라다시 재도약을 꾸리고 있는데요. 오늘은이부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안녕하세요~ 모든 IT, 게임, 일상 정보를먼저 빠박하게 전해드리는 빠박IT 블로그입니다.오늘은 어제 카페베네가 법원으로부터회생인가를 받았다고 하여 이렇게 소식을전해드리고자 합니다.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최근 2018년에 들어서 카페베네 점포수가많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이는 매출이급감함에 따라 발생된 것인데 그래서 결국서울회생법원으로부터 회생인가를 판정받음에따라 드디어 카페베네는 재무적으로 불안함을해소시키는 동시에 이제 가맹점 매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으로 전망되고있습니다.회생인가로 결정이 되기전까지카페베네 손실이 2016.. 2018. 5. 31.
서피스북2 7개월만에 드디어 한국발매 시작, 최저사양모델이 200만원?? 마이크로스프트사의 환상 속의 노트북서피스북2가 드디어 한국에 발매 출사표를던졌습니다. 더욱이 우리나라에서는 판매량이저조해서 이번에는 서피스북2 제품을 내놓을까란부정적인면을 벗어나 나온지 7개월만에 한국시장에발을 내놓았습니다. 완벽한 2 in 1 PC의 대명사이지만가격이라는 큰벽을 넘지 못했는데 이번에는어느정도로 나왔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안녕하세요~ 모든 IT, 게임 ,일상 정보를 먼저 빠박하게 전해드리는 빠박IT 입니다.이번에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서피스북2 제품이드디어 한국에 발매를 하여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이번에는 얼만큼이나 비싼지 한번 보도록 하죠.자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정말어마어마한 가격으로 출사표를 던진마이크로소프트사입니다. 하지만 이만한 2in1 PC가없을 뿐더러 서피스펜 등 작업환경이 완.. 2018. 5. 30.
아마존 직구하는 방법 가이드, 컴퓨터 부품을 좀 더 싸게 사보자 주로 컴퓨터 부품을 구매하실 때 보면우리나라 현금 최저가와 아마존 직구가격을 주로 비교하시거나 아니면 블랙프라이데이 때전자제품을 싸게 구매가 가능해서 노리시는분들도많으실텐데 그래서 아마존을 통해 구매를 원하시는분들이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구매할지 몰라포기하시는분들이 많으신데 오늘은 아마존을 이용하는 방법을천천히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안녕하세요~ 모든 IT, 게임, 일상 정보를 먼저 빠박하게 전해드리는 빠박 IT 블로그입니다.오늘은 아마존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설명해드릴텐데요. 배대지 말고 자기 집 주소로 바로넣어서 아마존에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그리 어렵지도 않으니 그대로만 따라와 주시면 됩니다.먼저 아마존 사이트로 들어가셔서검색바에 바로 오른쪽 .. 2018. 5. 29.
파타야 농눅빌리지! 공룡체험관과 황금사원?? 볼게 너무 많아! 황금절벽사원의 위엄을 맛보고 저희는 다음 행선지인 농눅빌리지로방향을 돌렸습니다. 농눅빌리지는제가 예상했던것과는 달리 굉장히넓었는데요. 오늘은 태국여행기 Day4파타야 이야기 세번째로 농눅빌리지쪽이야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안녕하세요~ 모든 IT, 게임, 일상 정보를먼저 빠박하게 전해드리는 빠박 블로그입니다.오늘은 태국 여행기로 Day4, part2로농눅빌리지를 방문한 이야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사실 저희는 농눅빌리지를 일정에 잡지는 않았습니다. 산호섬도 가야돼서 황금절벽사원만 보고 갈려했지만막상 황금절벽사원에 와보니 관광이 20분만에끝나버려서 2시간동안 무엇을 해야할지 몰랐습니다.그런데 우버 택시기사분이 " 보통 황금절벽사원을 보면농눅빌리지까지 한 코스로 많이 간다" 라고 하시길래저희는 2시간동안 시간.. 2018. 5. 24.
인터넷 및 유튜브 광고차단, 애드블록으로 차단하자! (feat. IE,Edge) 구글측에서 개발한 크롬은 " 애드블록 "이라는 광고 차단 확장 프로그램 때문에유튜브 광고 및 여러가지 해외사이트광고까지대부분 다 막아주어 바이러스 유입을 막아주는방파제 역할 톡톡히 하고 있죠.그래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윈도우10 엣지는 애드블록이 없어 크롬을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지만익스나 엣지도 애드블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2개의 인터넷도 애드블록을 설치 할 수 있는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안녕하세요~ 모든 IT, 게임, 일상 정보를먼저 빠박하게 전해드리는 빠박 IT 블로그입니다.오늘은 또 다시 애드블록에 관한 정보이며 이번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말고도윈도우10 엣지에서도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을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익스플로러에 애드블록을!먼저 윈도우 초창기부터 친구였던 인터넷.. 2018. 5. 23.
인텔 캐논레이크 i3-8121U 유출? 인텔 스펙터 보안패치 배포! 그런데?? 인텔 설계 결함으로 인해서 또 다시스펙터 보안관련 문제가 터진지 2주가조금 지났습니다. 인텔에서는 새로운 업데이트를내놓기도 했고 그리고 캐논레이크에 관한 새로운루머도 등장하였는데요. 오늘은 업데이트로 인해발생되는 문제와 캐논레이크에 관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안녕하세요~ 모든 IT, 게임, 일상 정보를먼저 빠박하게 전해드리는 빠박 IT블로그 입니다.오늘은 인텔 스펙터 보안결점에 관해서 소프트웨어를따로 배포한 소식 및 업데이트를 하면 어떤 문제가 발생되는지그리고 이번 인텔 캐논레이크 제품 중 모바일 I3 프로세서가루머 소식이 공개되었는데 이 2개의 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텔 스펙터 보안패치 공개 그런데 패치하면 성능이??먼저 인텔 스펙터 보안패치부터 살펴보겠습니다.5월7일 독일매체에서 인텔.. 2018. 5. 22.
삼성 외장 SSD 포터블 T5 개봉 및 리뷰, T3와 많이 다를까? 빠박IT 리뷰기 최근에 영상작업을 하면서 이동이 가능한SSD를 찾고 있었습니다. T3는 블로그용으로쓰이는 외장 SSD이기도 했으며 250GB라좀 애매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영상작업용으로 500GB짜리인삼성 포터블 T5를 새로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이 삼성 포터블 외장 SSD인 T5를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안녕하세요~ 모든 IT, 게임, 일상 정보를먼저 빠박하게 전해드리는 빠박 IT 블로그입니다.오늘은 새롭게 나온 삼성 외장 SSD인 삼성 포터블 외장 SSD T5를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예전에 외장 SSD인 삼성 T3를 사용했었는데이 2개의 제품이 차이점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이번에 영상작업용 노트북으로 한성컴퓨터 보몬 시리즈 중 EH58을 구입하면서 부족한 SSD용량에 삼성에서 나온 새로운.. 2018. 5. 21.
애니와 영화를 60프레임으로! AMD 플루이드모션 적용하는법! 주로 애니와 영화를 24프레임 및 29프레임으로주로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레이븐릿지 APU를쓰시거나 라데온 그래픽카드를 쓰시는분들은특이하게 플루이드모션이라는 소프트웨어로애니나 영화를 굉장히 부드럽게 보시는분들이몇분 계시는데 여기서 아직도 AMD 그래픽카드를사용하시는데 플루이드모션을 쓰지 않는분들 위해플루이드모션을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안녕하세요~ 모든 IT,게임 ,일상 정보를먼저 빠박하게 전해드리는 빠박IT 블로그입니다.오늘은 AMD 그래픽카드를 사용하시는분들 위한 소프트웨어 팁으로 애니나 영화를 60프레임으로볼 수 있는 마법같은 기술 적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참고로 이 기술은 라데온 그래픽카드를탑재하고 계시거나 아니면 레이븐릿지를사용하시는분들에게만 해당됩니다. 먼저라데온 그래픽세팅 옵션창에.. 2018. 5. 20.
중국에서 등판할 갤럭시 S8 Lite, S8과 다른점은 무엇일까? 웨이보 매체를 통해 5월21일 삼성전자가 중국시장을 목표로 하는 중저가 프리미엄스마트폰인 갤럭시 S8 Lite를 공개하였습니다.디자인은 비슷하지만 성능은 조금 다운그레이드가된 제품이라고 하는데 성능은 대충 어느정도인지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안녕하세요~ 모든 IT, 게임, 일상 정보를먼저 빠박하게 전해드리는 빠박 IT 블로그입니다.오늘은 스마트폰 소식으로 삼성이 5월 21일부로중국시장을 목표로 갤럭시 S8 성능을 다운 그레이드를한 중저가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갤럭시 S8 Lite를정식적으로 공개할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이번에 나오는 갤럭시 S8 LIte가 갤럭시 S8과는얼마나 다른지 그리고 거의 동일시 되는 성능 스마트폰이어느정도일지 한번 비교해보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중국시장의 삼성전자 스마트폰 점.. 2018. 5. 18.
우리집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이 방법을 사용하자 주로 친구를 우리집에 초대했을 때가끔마다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야 너희집 와이파이 비밀번호 뭐야? "" 와이파이 비밀번호..? 예전에 연결해서 뭔지 모르겠다 ""...." , " ..... -.- " 이런 경우를 위해 자기가 주로 다니는 곳, 와이파이를 연결해놓은 곳에한해서 비밀번호를 쉽게 알아내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안녕하세요~ 모든 IT, 게임, 일상 정보를먼저 빠박하게 전해드리는 빠박 IT 블로그입니다.오늘은 지정된 무선 인터넷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을 때쉽게 그 비밀번호를 알아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이 방법은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을 한해서 사용이 가능한 방법입니다.먼저 왼쪽 최하단에 있는 와이파이 아이콘을더블클릭 하셔서 "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창으로 들어가주세요. 아.. 2018. 5.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