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및 모바일 제품/스마트폰

갤럭시 S8 공시지원금이 좋을까,선택약정이 더 좋을까?

by CHCH ITG 2017. 5. 17.

갤럭시 S8 대리점에서 구매할 때 공시지원금이 좋을까? 

아니면 선택약정이 더 좋을까?

K.Min's 스마트폰 구매 팁 정보

이번에 소개해드릴 정보는 공시지원금 및 선택약정에 대해서 입니다.

오늘은 이 이 2개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할인혜택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을 대리점에서 구매하실 때에는 총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통신요금에 따라 받는 공시지원금, 그리고 선택약정이라 하는 요금 20%할인제가 있습니다.

구매하실 때에는 2가지 다 이용은 불가이시고 2개 중 하나만 선택하셔야 됩니다. 

첫번째 방법이 바로 공시지원금으로써 요금제 선택에 따라 통신사에서 지원해주는 금액입니다.

위에 표를 보시면 갤럭시 S8에 대한 공시지원금 표입니다. 금액대가 높은 요금제를 사용할 수록

공시지원금이 높은편입니다. 여기에다가 추가지원금 15%까지 지원하는 것이죠. 이게 바로 공시지원금의 개념입니다.

2 번째 방법은 선택약정제라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공시지원금을 받지 않는 대신에

어떤 요금제라도 20%가량 할인해주는 제도이죠. 이제 한번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할인 이 2개를 비교해서 요금제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2가지 예로 KT 6만원대 요금제를 2년 단위로 약정을 잡아서 계산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6만원대 요금제를 보겠습니다. KT의 공시지원금은 15만원입니다. 여기에 추가지원금까지 합하면

172,500이라는 금액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그러면 출고가는 757,000원이라는 출고가로 시작하여

24개월 할부로 구매하신다면 한달에 기기값은 3만2천원대를 내시는 거고 요금제 한달에 6만원을 내신다고 하면

한달에 9만원을 내시고 구매하시는 것이죠. 24개월을 사용하신다면 총 2년동안 약 215만원대의 돈을 내시는 겁니다.

이제 선택약정으로 봐볼까요? 일단 6만원대 요금제를 20% 할인받았으니 지속적으로 4만8천원대로 요금제는 시작합니다만

출고가는 93만원으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24개월 약정으로 하게 되며 한달에 약 3만9천원 가량 내는 것이죠.

요금제랑 기기값을 합하면 총 한달에 8만7천원대 금액을 내는 것입니다. 24개월을 사용하신다면 약 208만원대의 돈을 내시는 것이죠.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의 차이가 약 8~10만원 가량 차이가 나네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스마트폰 바꾸는 주기가 1년안이시면 공시지원금이 훨씬 유리합니다.

공시지원금으로 사시게 되면 오래 사용할수록 불리하게 됩니다. 하지만 선택약정할인으로 구매하신다면

지속적으로 요금할인이 20%가량 되는 것이니 스마트폰 바꾸는 주기가 2년이 넘는 분들이시면

선택약정을 선택하는게 가장 맞다고 봅니다. 하지만 역시 가장 싸게 사는 방법은 ㅌㅋㄴ에서 사는 것이네요..

이상 K.Min's 스마트폰 구매 팁 정보

 설현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1.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저의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

(왼쪽 바에 있습니다!)

2.댓글과 공감버튼을 주시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정말 큰힘이 됩니다.

3.새글을 받은 편지함으로 받아보고 싶으시면 이메일 구독을 신청해주세요.

4.블로그 운영자 권민형 페이스북 페이지를 구독 또는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