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story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글이 구글에 검색이 되지 않을때 간단하게 복귀시키는 방법!

by CHCH ITG 2017. 8. 6.

안녕하세요~ 모든 IT, Technology 및 일상정보를 공유하는 K.Min's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정보는 티스토리 글이 구글에 검색되지 않았을떄! 한마디로 누락됬을 때

복귀시킬 수 있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해드릴려 합니다. 저도 이 방법을 써보니

구글에 검색이 되지않던 글이 5~10분안에 복귀가 되어서 이 방법을 공유할려 해요!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home?hl=ko&authuser=1

일단 구글 웹마스터도구로 들어가주세요. 들어가셔서 자기 웹사이트로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웹사이트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새로운 창이 뜨실텐데요.

그 화면 옆에 있는 바에 보시면 크롤링 이라고 있으실텐데 그걸 클릭하시고

 밑에 있는 " Fetch As Goolge " 를 클릭해주세요.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이 뜨실텐데, 여기서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 중점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빈칸에 보시면 옆에 먼저 자기 티스트로 블로그 이름이 뜰겁니다. 그 다음 빈칸에는 자기 블로그 주소 옆에 있는

숫자를 넣으시면 됩니다. 밑에 경로처럼 말이죠. 예를 들어서

제 글 중 LG V30에 대한 글 주소를 보시면 

" http://ccf1007overmen.tistory.com/1345 " 로 주소르 되어있습니다. 저기에서 옆 숫자인 1345만

저 빈칸에 넣어주시고 옆에 있는 주황색 박스의 가져오기 및 렌더링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밑에는 모바일에 띄우게 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모바일은 약간 방법이 다릅니다.

빈칸에 숫자와 /m을 추가로 넣으셔야 되는데 " m/1345 " 이런식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빈칸 옆에 카테고리를 " 데스크탑 " -> " 모바일 : 스마트폰 " 으로 바꿔주시구요.

그 다음에 주황색 박스의 가져오기 및 렌더링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마지막으로 렌더링을 넣으시면 밑에 오른쪽을 보시면 이렇게 뜹니다.

옆을 보시면 색인 생성요청이 보이실텐데 그걸 누르시면 밑에 처럼 새로운 창이 뜹니다.

창을 보시면 " 로봇이 아닙니다 " 옆 비칸을 체크해주시고 밑에 " 이 URL만 크롤링 " 을 클릭해주세요.

참고로 " 로봇이 아닙니다 " 체크를 안하시면 오른쪽 사진처럼 이동이 안되니 무조건 클릭하시고

하셔야 됩니다. 이렇게 하면 5~10분안에 구글창에 제 글이 다시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10분뒤에 이제 다시 제글이 구글 검색창에 뜨는 것을 확인이 가능하였습니다.

단점이라하면 글마다 하나씩 크롤링을 해주어야 한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제 글이 누락된것을 다시 구글에 복귀시킬 수 있다면 이정도 불편은 감수해야되겠죠..ㅎ

이것으로 오늘은 구글검색창에 티스토리 누락된 글을 다시 복귀 시키는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다음에는 좀 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해드리겠으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이상 K.Min's 티스토리 블로그 팁에 관한 정보였습니다.

Do you want to see English version?

Click the google language translator arrow at the top.

And click on " 영어 " . Then you can see the English version!

1.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저의 블로그를 공감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세요!

2.댓글과 공감버튼을 주시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정말 큰힘이 됩니다.

3.새글을 받은 편지함으로 받아보고 싶으시면 K.Min's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라워 또는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