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든 IT Technology 및 일상정보를 공유하는 K.Min's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게임에 관한 이야기가 되겠으며 마린이 탑재하고 있는 장비들을 소개해드릴까 해요.
마린이 장비하고 있는 딱총이라고 불리는 가우스 소총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이 설명은 나무위키와 스타크래프트 설정집에서 따온 것입니다.
스타크래프트를 생각하시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해병인 마린이죠.
스타크래프트1 기준으로 피통 40에 방어구 0이며 공격력은 6을 가진 소형 유닛을 대표하고 있죠.
그냥 막 붙어서 싸우면 질럿1개를 마린 4기를 붙어야 겨우 이기는 게임상에서는 굉장히 나약한 존재이지만
설정집에서 보시면 마린이 들고 있는 무기 자체가 우리가 상상 할 수 없는 파괴력을 지닌 무기이기도 합니다.
스타1에서 등장하는 이 가우스 소총은 풀네임 모델명으로 8mm C-14 가우스 관통 소총이라고 불립니다.
이 가우스 소총의 탄환은 8mm로 구성되어있으며, (현재 우리나라가 쓰는 K-2 소총이 5.56mm를 씁니다)
이 8mm구경의 날카로운 금속 탄환을 초음속으로 발사하는 무기입니다. 설정상으로는
무탄피 레일건이라고도 불리며, 8mm 강철 스파이크 탄환을 초당 30발씩 쏠 수 있으며, 이는 강철 2인치가량을 뚫을 수 있는
탄환을 초당 30발을 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 시대 무기로 따지자면 가우스 소총 하나로
1960년대 전차정도는 총하나로 벌집을 만들 수 있는 무기입니다.
그리고 초당 30발씩이라고 하면 감이 잘 안오실텐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분당 4천발을 발사하는 미니건도 또한
초당으로 계산하면 70발이 약간 안됩니다. 스타1에서 나오는 기본 소총이 거의 미니건 발사 속도에 1/2밖에 안된다는 것이죠.
강력한 무기만큼 반동이 심하기는 하지만 해병이 입고 있는 CMC 방호복이 반동을 다 제어해준다고 합니다.
마린의 가우스 소총은 8mm 스파이크 탄환을 사용하지만 테란 아카데미에서
U-238 쉘 이라는 것을 연구하면 설정집으로 방사능을 제거한 열화 우라늄으로 제작한 열화우라늄 탄환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이 탄환으로 인해 C-14 가우스 소총의 사정거리가 비약적으로 상승한다고 하네요.
게임상에서는 별로 피해를 안주는 것 같지만 지금 위에 있는 사진을 보자면 마린이 질럿에게 쏟아부은 총알수를 세면
240발가량을 쏟아부은 것입니다. 그것도 스파이크 탄환으로 말이죠. 스타2 시네마틱 영상을 보시게 되면
총알 한발로 히드라리스크를 쓰러뜨리는 장면을 몇몇 목격할 수 있습니다. 이로 보아 마린이 쓰고 있는 가우스 소총은
파괴력이 상당하는 것을 알 수 있죠. 물론 군단의 심장 시네마틱에서 보면 총알 맞고도 돌격하는 저그들을 볼 수 있는데
이거는 저그 숫자가 너무 많아서 줄어드는 것 보다 돌격하는 숫자가 더 많아 가우스 소총이 효과가 없다는 착각을 들게 해줍니다.
이것으로 오늘은 스타크래프트1의 상징인 테란 마린이 탑재한 C-14 가우스 소총을 나무위키와 설정집 토대로 알아보았습니다.
게임상에서는 그냥 딱총이라고 불리는 무기이지만 설정상으로는 어마무시한 무기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글로는 마린이 입고 있는 CMC 방어복에 대해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