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소프트웨어

게임 프레임을 확인하고 싶다면 " Fraps " 을 사용하자

by CHCH ITG 2017. 9. 13.

안녕하세요~ 모든 IT, Technology 및 재밌는 소식을 전해드리는 K.Min's 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정보는 게임 프레임을 빠르게 알 수 있는 프로그램 하나 소개해드릴까 해요.

바로 " Fraps " 라는 프로그램으로서 자기 게임이 어느정도 쾌적하게 돌아가는지 확인이 가능한 프로그램이기도 하며

보통 벤치마크용으로 많이 활용되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이 프로그램은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도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굳이 다른 블로그나 해외사이트에서 다운받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간단하게

네이버 검색창에 " Fraps " 만 치시면 바로 나오니 밑에 다운로드 버튼으로 설치하도록 합시다!

하지만 제 블로그는 편의성을 추구하는 바이니 밑에 바로 갈 수 있게 링크는 걸어두겠습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054

다 설치하시고 실행시키시면 이런 화면이 뜰겁니다.

위에 보시면 " 99 FPS " 라고 바가 있으실텐데 그걸 누르시면

위 사진처럼 뜨게 됩니다. 오른쪽에 주황색 박스처럼 자기가 

원하는 부분에 프레임을 두고 게임을 실행시켜 봅시다.


Fraps 프로그램을 끄지 마시고 최소화 시킨 다음에 게임을 실행시켜보겠습니다.

그러면 왼쪽 상단에 보이시는 거 처럼 저렇게 프레임이 보이게 됩니다.

보통 프레임이 50~60프레임이 왔다갔다 해야 쾌적하다고 하는데 

여기서 프레임이 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프레임은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1초당 정지화면 단위로 1초에 보여주는 사진의 갯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30프레임이라고 하면 1초에 30장을 보여주는 것이고 50~60프레임이라 하면

1초에 50~60장의 사진을 보여주는 것이죠. 프레임 수치마다 보여지는 것이 체감이 좀 있는 편인데

게임이 원할하게 돌아간다는 것은 게임 프레임이 30~45 프레임 정도 된다는 이야기며 

쾌적하게 돌아가는 것은 50~60프레임 정도 된다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것으로 오늘은 게임 프레임을 확인할 수 있는 " Fraps " 라는 프로그램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게임 프레임 확인해주는 것 뿐만 아니라 캡쳐 및 동영상 녹화까지 가능하며

F9 키로 캡쳐가 가능하며 F10 키로 동영화 녹화가 가능한 프로그램이기도 하죠..

굉장히 간단한 프로그램이니 잡렉이 많으시다면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으실 겁니다.

이상 K.Min's 게임 프레임 측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1.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저의 블로그를 공감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세요!

2.댓글과 공감버튼을 주시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정말 큰힘이 됩니다.

3.새글을 받은 편지함으로 받아보고 싶으시면 K.Min's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라워 또는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