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PC,모바일 정보

윈도우10 컴퓨터 사용자 이름 변경하는법

by CHCH ITG 2019. 3. 5.

이번에 전해드릴 컴퓨터 팁은 대부분 잘 모르시는 컴퓨터 사용자 이름 변경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며 바꾸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지만 보통 귀찮으시거나 아니면 바꾸고는 싶은데 잘 모르셔서 건너뛰시는 분들을 위해 전해드리겠습니다.

(사용자 정보는 윈도우키+I 키를 눌러 윈도우 설정창을 띄운 다음에 사용자 정보 창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사용자 정보에 적혀져 있는 컴퓨터 이름이 현재 JACDPC로 되어있다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저 이름을 " 아이언테크 " 로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어판을 들어가주세요.

윈도우키를 누르셔서 제어판을 찾으시거나 아니면 윈도우키+X키를 누르시면 왼쪽 하단에 회색창이 하나 나오는데 거기에서 제어판을 누르시면 이렇게 제어판에 들어오시게 될 겁니다. 여기에서 보기 기준을 범주에서 작은 아이콘으로 바꿔주시면 위 사진 처럼 " 사용자 계정 " 이 보이게 됩니다. 그걸 클릭해주세요.

누르시게 되면 위 사진처럼 사용자 계정 변경이라는 문구가 보이실 겁니다. 거기에서 " 계정 이름 변경 " 을 누르시면 아래 사진처럼 새 계정 이름 입력하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밑에 이름을 변경 가능한 비어있는 바가 보이실텐데요. 저기에 자기가 바꾸고 싶은 이름을 넣어주시고 이름 변경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사용자 정보에 다시 들어가보시면 이름이 JACDPC에서 아이언테크로 변경된 것으로 나오게 됩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하죠? 사용자 이름 변경은 이런식으로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바일에서 조금 보기 좋게 보고싶으시다면 옆 사진 눌러주셔서 네이버에서 보시면 됩니다. 아니면 블로그 이웃을 맺고 싶으시다면 네이버로 놀러와 주세요~.

(공감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