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제품 정보 및 리뷰/달마다 추천드리는 하드웨어 견적

7월 추천드리는 컴퓨터 견적 / 사무용,배그용? 또는 하이엔드! / 2020년 7월 추천 데스크탑 견적

by CHCH ITG 2020. 7. 13.

이미지 출처 : Filker , 유비소프트 오디세이


2분기가 끝나고 벌써 3분기 시작점의 중간에 와 있는 7월달 중순입니다. 대학생분들께는 방학이 그리고 직장인분들에게는 이제 조만간 휴가 계획을 짤 수 있는 7월이죠.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방콕을 결정하신분들이 꽤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새로운 부품도 많이 나오는 시점에서 컴퓨터를 지르시는분들이 점차 늘고 있는데, 오늘은 이에 맞추어 7월달 추천 데스크탑 견적에 관한 정보를 전달드리도록 하죠.

 

집에서 게임보다는 유튜브같은 엔터테이먼트 즐기는 사무용 견적

이미지 출처 : 다나와 PC 견적


첫번쨰 견적은 가장 저렴하면서도 갖출 것은 다 갖추고 있는 사무용 견적으로 집에서 게임보다는 문서작성 위주나 아니면 유튜브 시청을 주로 사용하시는분들을 위한 견적입니다. 하드 1TB를 추가한다면 견적 가격은 약 5만원정도 올라가게 되며, 영상을 저장하면서 볼 것이 아니라면 굳이 추가하드를 달 필요 없이 SSD로만 240GB로 가셔도 충분합니다. 그리고 CPU인 라이젠3 3200G는 내장그래픽이 탑재되어있어 굳이 외장그래픽을 달 필요가 없으며, 전체적으로 가성비 위주에 안정성까지 포함하여 짠 견적이기 때문에 견적 가격으로는 약 30~31만원 / 조립비 포함이 된다면 약 34만원 정도로 보시면 되는 견적입니다.

견적 다이어트를 한다면 1~2만원정도 더 가능하기는 합니다만, 제가 견적을 짜드리는 기준점이 안정성은 항상 포함되어있기 떄문에, 너무 싼 제품은 제외하고, 예전 사업의 경험담을 통해서 전달드리는 견적입니다.

 

그래도 게임은 어느정도 되어야지! / 어느정도 게이밍 성능을 갖춘 데스크탑 견적

이미지 출처 : 다나와 PC 견적


2번째는 그래도 어느정도는 게임 퍼포먼스가 나오는 견적으로 라이젠3 3100 + GTX 1650이 탑재된 견적입니다. 저번달에 전달드렸으면, 제가 i3-10100 제품인 인텔 CPU로 전달드렸겠습니다만, 현재 인텔 i3-10100이 품절 현상 떄문에 그런지 가격이 생각보다 굉장히 많이 올라갔습니다. 그래서 좀 더 가성비가 좋은 라이젠3 3100을 사용하여, 성능 및 가성비를 갖추게 견적을 짜 보았습니다. 롤은 물론 요즘들어 조금은 핫해진 라이엇사의 발로란트까지는 충분히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견적이기도 합니다. 배그까지도 가능하긴 합니다만, RAM 용량 떄문에 60프레임 고정은 힘든 견적이기도 하며

만약 여기서 다이어트를 조금 원하신다면, 그래픽카드를 중고로 라데온 RX 570으로 가셔서 다이어트 진행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성능이 조금 더 업그레이드가 되기도 하며, 가격도 싸지만, 지금 라데온 RX 570은 중고+AS 시점도 다 끝나기 떄문에,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면 GTX 1650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서부터는 게이밍 데스크탑 축에 끼는 견적

이미지 출처 : 다나와 PC 견적


3번째는 이제 게이밍측에 드는 견적으로 여기서부터는 FHD 해상도 기준으로는 어떤 게임을 다 돌릴 수 있는 견적입니다. 물론 옵션 타협을 조금 봐야 합니다만, 그래도 현재까지 다 나온 게임은 다 돌릴 수 있는 견적이기도 하죠. 그래픽카드는 GTX 1660 SUPER로 TI버전은 가성비가 너무 떨어지기 떄문에, 개인적으로 GTX 1660 SUPER 가시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드리는편입니다. 이제 여기서부터는 메인보드 및 파워서플라이, SSD는 자기 입맛으로 짜시면 되는데, 단순히 이정도 견적이 이 가격면에서 가장 적절한 견적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2K~4K 고사양 게임말고도 영상작업까지 모든 것을 다 경험해보고 싶은 견적

이미지 출처 : 다나와 PC 견적


다음 견적은 이제 사양에 구애받지 않고 돈 좀 있다 하시는분들에게는 추천드리고 싶은 견적입니다. 물론 현실과 타협하여 200만원까지는 넘지 않는 견적으로 짠 것이며,  2K~4K 해상도에서 게임을 즐기고 싶은분들 그리고 영상작업까지 한번 맛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추천드리고 싶은 견적입니다. RTX 2070 SUPER 정도면 4K 해상도로도 어느정도 플레이가 가능한 수준의 성능을 맛볼 수 있으며, 아마 직장인들이나 대학생분들에게도 어찌보면 꿈의 견적이라고도 할 수 있는 정도이죠. 여기서부터는 조금 마니아분들 위주 견적이지, 일반분들은 여기보다는 한단계 아래인 100만원 이하 견적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행복회로 풀가동 견적

이미지 출처 : 다나와 PC 견적


여기서부터는 이제 오버클러커분들 및 난 단 1프레임도 하락되는 것을 용납 못하는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견적입니다. 이 견적이나 전 견적이나 저는 틀만 잡아들이는 것이고, 이 견적 사이에서 자기 입맛에 그리고 자기 감성에 맞는 견적으로 바꿔가면서 맞추시면 됩니다. 이 견적의 특징은 게임이 극 위주 및 고사양에서 무조건 144프레임을 방어하고 싶다 라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고 싶기는 한데, 여기서부터는 개인차가 워낙 커서 틀만 이렇게 짜시는 것으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여기까지 총 5가지 견적을 보면서 사무용부터 행복회로 견적까지 전달드렸는데요, 사무용 ~ 100만원대 견적까지는 제가 짜드린 견적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부품을 자기 입맛대로 고치시면 되며, 그 이상은 자기 감성에 맞게 교체하시면서 견적을 짜시면 되겠습니다. 체둥이 여러분들 저는 이만 여기서 인사드리겠으며 다음에도 좀 더 알찬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첸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