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story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블로그에서 벗어나자, 저품질 블로그 부활 D-1주차

by CHCH ITG 2021. 4. 14.

출처 : 직접 제작

블로그를 멈춘지 2년,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고자 다시 접해보니 어느새 저품질 블로그로 Today가 100~200대로 된 블로그로 되어 다시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옛날에 썼던 글들은 저작권 및 글 품질이 좋지 않아 새롭게 단장으로 시작하였습니다.


1. 새롭게 디자인한 프로필 그림

출처 : 직접 제작

스마트폰 앱으로 그리고 스마트폰 앱으로 효과를 추가한 저만의 프로필, 그리고 빠박IT -> 아이언테크 -> 그리고 고등학교 별명이였던 CHCH로 최종적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프로필만 바꾼다고 해서 Today 수는 돌아오지 않았죠.


 

출처 : 블로그 관리

Today는 정말 처참해졌습니다. 한창했던 2년전에는 무려 한달에 7만8천명 Today가 평균 2,500명이 넘었던 시절이였죠. 하지만 지금은 많아 보았자 한달에 9,000명 떡락할 때로 떡락했습니다.


2. 다시 한번 더 꾸준함을 이어가자 / 꾸준히 하루에 글 2개씩!

출처 : 블로그 캡처

하지만 현재 글을 꾸준히 2개씩 쓰면서 점차 순위가 오르고 있습니다. 이는 블로그 차트에서도 나오고 있죠.


출처 : 블로그 차트

순위가 33만위까지 내려갔다가 점차 순위가 올라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갈길이 많이 멀지만 1주일 단위로 어떤식으로 변화할 지가 기대가 되고있습니다. 지금은 1주일만에 3만위가 오른 30만위에 위치해있으며 전체 순위 다시 1만위까지 갈 때까지 꾸준히 해봐야겠습니다. 저품질 블로그를 탈출은 불가능하다라고는 하지만 이걸 깰 수있게 꾸준한 품질 좋은 글을 써서 올라가 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