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붕괴3rd 유출 소식 및 패치

붕괴3rd 5.4 테스트 서버 내용 정리, 새로운 S급 발키리 브로냐 등장

by CHCH ITG 2021. 12. 17.

출처 : 미호요

새로운 브로냐 캐릭터로 인해 이번 붕괴 3rd 5.4 패치에 대해 굉장히 기대가 많으실 겁니다. 지금까지 나온 5.4 테스트 서버에 관한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세 소식은 제가 하나씩 까 보면서 전달해드리도록 하죠.


1. S급 신규 발키리 ' 차생의 은익 '

출처 : 미호요

붕괴 5.4 패치 내용 중 가장 기대가 큰 새로운 S급 발키리인 ' 차생의 은익 ' 성인 버전 브로냐 입니다. 생물속성에 빙결원소를 가진 원거리 캐릭터입니다.

출처 : 미호요

현재 ' 차생의 은익 '은 5.3패치 붕괴후서 이벤트 모드에서 플레이를 해볼 수 있습니다. 차지 공격은 사라지고 분기 공격이 주로 이루어진 캐릭터로 변경이 되었으며, 5.4 패치 때 후붕괴서2 또는 보급에서 뽑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출처 : 미호요

5.4 패치에 나오는 보급에 관한 내용도 등장했는데요. 이번 ' 차생의 은익 ' 보급에서는 다른 보급과는 달리 생각 의외로 혜자로 나올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물론 이 혜자 기준은 ' 차생의 은익 '을 SSS랭을 만들겠다는 분들 한 입니다. 이번 보급에는 60회, 110회, 150회, 190회 이렇게 나뉘어지는데요. 추가 보상은 이렇습니다.

60회 : 성흔 선택 상자
110회 : 무기 또는 성흔 선택 상자
150회 : 성흔 선택 상자
 * 붕괴후서2 이벤트 참여시에는 여기에서 확정 종결
 * 150회 : 42,000 수정 = 약 75만원 (5.3 때 최대한 많이 모아두십쇼..)
190회 : 성흔 선택 상자
붕괴후서2 이벤트 참여시 성흔 선택 상자 하나 지급

이론상으로는 150회 때 종결을 할 수 있긴 있습니다. 아니면 110회 까지 돌리고 나머지는 정밀로 돌려서 종결을 노려 볼 수도 있죠. 다시 한번 더 말씀드리지만 혜자기준은 " SSS " 랭을 만들시겠다는 분들 기준입니다.


2. 새로운 스킨

출처 : 미호요

5.4패치 때 등장하는 새로운 스킨은 이렇게 3개입니다. 엘리시아 메이드 코스튬, 나타샤 크로마, 리타(검은 장미) 코스튬 이렇게 나올 예정입니다. 특히 이 3개 스킨 중 엘리시아 메이드 코스튬을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궁이 크게 바뀌는 것은 아니지만 궁 발동시 위에 메이드 아이콘이 새롭게 추가가 됩니다.

출처 : 미호요

이런식으로 말이죠. 자세한 내용은 다른글로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붕괴후서 제2부

출처 : 미호요
출처 : 미호요 / 왼쪽 캐릭터 : 티미도 추테 , 오른쪽 캐릭터 : 브로냐 자이칙

이번 후붕괴서2에서는 새로운 배경인 세인트 파운티 절벽 아래의 ' 포스 만 ' 지역이며, 1부인 도시 풍경에서 산 및 바다를 마주하는 풍경을 지닌 맵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1부보다 훨씬 많아진 상호작용 및 서브 임무가 많아진다고 하며 스타게이트라는 이벤트 모드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후붕괴서2에서는 1부에서는 메이 및 캐롤, 주인공 이렇게 3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는 브로냐 및 새로운 캐릭터인 티미도, 그리고 남 주인공을 플레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후방 지원형으로 ' 라이엘 콜로디 ' 캐릭터도 있습니다만 직접 플레이는 못하며, 후방에서 지원하는 형태로 나올 예정이라 합니다. (남캐) 

후괴붕서2 이벤트를 다 끝내시면 ' 차생의 은익 ' 브로냐 성흔 중 한개를 선택할 수 있는 성흔 상자를 하나 준다고 하며, 스타게이트 맵 보상으로는 수정 및 태고의 전승, 성석 및 아이슈타인 자기고리/붕괴 결정 선택 상자를 준다고 합니다. 정확한 내용은 따로 다시 정리해서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과거의 낙원 캐릭터 추가

출처 : 캡처
출처 : 미호요

5.4 패치 후 과거의 낙원에 2개의 캐릭터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듀란달 데어 앵커와 브로냐 차생의 은익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편의성으로 스테이지 재도전 버튼이 인게임 내에 추가가 되었으며 3명의 코어각인이 추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부 발키리에 슈트 강화 재료 드랍 UP 이벤트가 있다고 하네요. 과거의 낙원에 관한 내용도 좀 더 정확하게 정리해서 따로 정리해서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붕괴 5.4 테스트 서버 패치 내용에 관한 것은 정리해드렸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