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원신 육성

원신 2.5 복각 라이덴 육성법 / 성유물 세팅 및 무기, 파티조합 추천(2022.03월 최신화)

by CHCH ITG 2022. 2. 16.

출처 : 미호요

원신 1티어 메인딜러 및 조만간 섭딜로 전락 할 예정인 라이덴 쇼군입니다. 이번 원신 2.5패치 후반기 기원으로 등장한다는 소식도 들려오고 있으며, 혹시나 라이덴 쇼군 복각을 하실려는 분들을 위해 원신 캐릭터 중 이번에는 라이덴 쇼군의 육성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라이덴 쇼군 스킬 및 특성 그리고 육성 방향

2. 돌파재료

3. 성유물 세팅

4. 추천 무기

5. 추천파티

6. 별자리 돌파


1. 라이덴 쇼군 스킬 및 특성 그리고 육성 방향

출처 : 게임 캡처

라이덴 쇼군의 특징이라하면 원소 전투 스킬 E를 활용한 지속적인 서브딜 유지와 높은 원소 충전 효율을 통해 원소 폭발 및 번개 원소 데미지를 올리는데에 취중을 해야되는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성유물 아이템 중 3번째인 시간의 모래에 공격력 대신에 원소 충전 효율을 넣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1) 특성

출처 : 미호요

라이덴 쇼군의 특성을 살펴보겠습니다.

캐릭터 돌파 레벨1 : 수천수만의 염원
근처에 있는 파티 내 캐릭터가 원소 구슬 또는 원소 입자를 획득하면 염원이 깃든 백안지륜(원소 전투 스킬 E 사용후 등 뒤에 나타나는 이펙트)에 원력이 2스택 쌓인다. 해당 효과는 3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한다.

캐릭터 돌파 레벨4 : 비범한 옥체
라이덴 쇼군은 원소 충전 효율의 100%를 초과한 수치에 따라 다음과 같은 효과를 획득한다.
* 몽상의 일심 상태에서 원소 에너지 회복이 0.6% 증가한다. (1% 초과당 오르는 수치)
*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가 0.4% 증가한다. (1% 초과당 오르는 수치)

생활특성 : 천하명물 사냥
한손검과 장병기 무기 돌파 시 소모하는 모라가 50% 감소한다.

라이덴 쇼군의 특성으로 가장 핵심 수치는 원소 충전효율이라 볼 수 있습니다. 충전 효율이 올라갈수록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가 생기니 성유물 및 무기 옵션에 원소 충전효율을 챙기는 이유입니다.

2) 원소 전투 스킬 E

1. 라이덴 쇼군의 주력기이자 서브딜에 극대화된 스킬 중 하나입니다.

2. 이 스킬은 라이덴 쇼군의 원소 폭발기의 데미지를 증가시킬 수 있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레벨9 기준으로 라이덴 쇼군이 원소폭발 에너지인 90pt를 다 모으게 되면 최대 27%까지 원소 폭발기 데미지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레벨9이후 1pt당 0.3% / 레벨8 1pt당 0.29% )

3. 원소 전투 스킬 E를 쓰면 캐릭터 등 뒤에 원력을 쌓을 수 있는 " 염원이 깃든 백안지륜 " 이 생깁니다.이 원력은 총 60스택까지 쌓을 수 있으며 스택이 쌓이면 쌓일수록 원소 폭발기 뎀과 원소 폭발 이후인 " 몽상의 일심 " 상태의 일반 공격 및 강공격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이 원력은 다른 파티멤버들의 원소 폭발의 사용하는 것으로도 쌓이며 파티멤버들의 원소 폭발 요구 에너지가 높을 수록 원력이 쌓여지는 축적도가 높아집니다.
(레벨 8 1스택당 원소폭발 데미지 6.22% 증가 / 공격력 1.16% 증가)

4. 별자리 1돌파시 " 염원이 깃든 백안지륜 " 의 원력이 좀 더 빨리 쌓입니다. 같은 번개 원소 캐릭터라면 원력 쌓이는 속도가 80% 증가하며, 다른 원소 캐릭터들 경우는 원력 쌓이는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3) 원소 폭발 Q : 오의 몽상진설

1. 원소 폭발기를 사용하면 " 몽상의 일심 " 상태가 되어 평타 모션 및 강공격, 낙하 공격 모션이 변경이 됩니다.

2. 원력에 따라 데미지가 달라집니다. (파티 멤버에 원소 폭발기 에너지 요구량 높은 애들을 넣는 이유)

3. 라이덴 쇼군이 메인딜러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메인딜 스킬입니다.

4. 원소 충전 효율이 올라가면 " 몽상의 일심 " 상태에서 원소 에너지 회복이 증가됩니다. (캐릭터 레벨4 돌파시 특성)
(100% 초과 후 1%초과할 때 마다 회복력 0.6% 증가)

5. 별자리 2돌파시 " 몽상의 일태도 " 데미지와 " 몽상의 일심 " 상태에서 적의 방어력 60% 무시합니다.

6. 별자리 4 돌파시 원소 폭발기가 끝난 후 파티 내 캐릭터들의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라이덴 쇼군 자신 제외)

7. 별자리 6 돌파시 " 몽상의 일심 " 상태에서 적을 공격시 파티 멤버들의 원소 폭발 쿨타임이 1초 감소합니다. 최대 5초 감소 가능하여, 6돌파시에는 서포터 능력이 극대화가 됩니다.

4) 라이덴 쇼군 - 일반 공격 / 원소폭발 후 일반 공격


5) 라이덴 쇼군 - 강 공격 / 원소폭발 후 강 공격


2. 돌파 재료

출처 : Honey Genshin impact

라이덴 쇼군의 메인 돌파재료는 세이라이섬 위치에 있는 " 천고의 뇌정 " 을 잡으면 얻을 수 있는 " 뇌정의 구슬 " 이 주요 메인돌파 재료이며, 부재료로는 세이라이섬에서 얻을 수 있는 아마쿠모초 열매, 코등이 그리고 자수정을 사용합니다.

출처 : Honey Genshin impact

특성 돌파 재료로는 메인으로 " 천광 " 이 사용되며, 부재료로는 '코등이' 가 사용됩니다. 특성 7 돌파 부터는 시뇨라를 잡으면 나오는 용해의 순간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3. 성유물 세팅

출처 : 캡처

모험가 레벨 45전까지는 행자 2셋+전쟁광 2셋 이나 용사2셋+전쟁광 2셋을 붙여서 공격력 18%+치명타 확률 12%를 챙겨주시는 것이 좋으며, 스토리 미는 것이 힘드시다면 절연 4셋 보라색으로 맞추시면 되겠습니다.

모험가 레벨 45이후 5성 성유물을 얻으실 수 있다면 무조건 절연 4셋으로 맞추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절연 2셋효과에 원소 충전효율 20% 증가도 붙어있지만 4셋에는 원소폭발로 가하는 피해가 원소 충전 효율의 25% 증가되어 라이덴 쇼군에게 정말 이거만큼 잘 맞는 성유물이 없을 정도입니다.

옵션 생명의 꽃 죽음의 깃털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주옵션 HP 공격력 원소 충전효율 % 번개원소피해 치명타 / 치명타 피해 증가
부옵션 1. 치명타 확률
2. 치명타 피증
3. 원소충전 효율%
4. 공격력%
5. 공격력
1. 치명타 확률
2. 치명타 피증
3. 원소충전 효율%
4. 공격력%
1. 치명타 확률
2. 치명타 피증
3. 원소충전 효율%
4. 공격력
1. 치명타 확률
2. 치명타 피증
4. 공격력%
5. 공격력
1. 원소 충전효율%
2.공격력 %
3.공격력

성유물 옵션은 위 옵션대로 진행해주시면 되며, 모험가 레벨 초창기에는 주옵션만 보시고 강화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 추천 무기

출처 : 캡처

라이덴 쇼군의 5성 무기로는 전용무기인 예초의 번개를 가장 추천드립니다. 무기 스킬에 원소 충전 효율 100% 초과시 공격력이 초과된 원소 충전 효율 부분의 28%만큼 증가하여 최대 80%까지 증가하며 원소 폭발후 원소 충전 효율도 30% 증가되기 때문에 라이덴 쇼군에게 정말 잘 맞는 무기입니다.

만약 예초의 번개가 없고 천공의 마루가 있다면 천공의 마루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치명타 확률 증가 및 공격 속도 증가가 붙어있고 기본 옵션이 원소 충전 효율 증가 옵션이 붙어있기 때문에 5성 무기 중에서는 예초기 다음으로 라이덴 쇼군에게 어울리는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캡처

캐릭터를 명함만 모으시거나 아니면 5성 무기가 없다면 낚시로 물고기를 얻어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 및 4성 무기 중 하나 추천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예초기 및 천공의 마루가 없다면 " 어획 " 이라는 무기를 추천드리며, 무기 스킬 및 옵션 자체가 라이덴 쇼군에게 굉장히 적합한 스탯으로 잡혀져 있습니다. 5재련시에는 천공의 마루 1재련 보다 데미지가 더 잘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죠. 밑에 링크 들어가셔서 어획 획득하는 방법 및 재련 하는 방법에 대해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어획 획득하는 방법 : https://ccf1007overmen.tistory.com/1848

다만 어획이라는 무기는 이나즈마를 가야만 얻을 수 있는 무기이기 때문에 모험레벨 35전까지는 얻기가 힘드실 겁니다. 만약 얻기가 힘드시다면 페보니우스 장창이 있다면 그 무기로 사용하셔도 되며, 그것도 없다면 단조 무기로 별의 낫을 사용하시거나 3성 무기로는 백술창이나 미늘창을 추천드립니다.


5. 추천 파티

출처 : 캡처

라이덴 쇼군 추천 파티 경우는 굉장히 다양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현재 가장 많이 쓰이는 조합으로는 라이덴 쇼군을 서브딜러로 잡는 유라이덴 조합이 있지만 다른 조합도 추가해서 넣도록 하겠습니다.

1. 메인딜러
라이덴+쿠조사라+카즈하+베넷 / 라이덴+종려+카즈하+베넷
(쿠조사라 버프스킬 및 베넷 공격력 뻥튀기, 라이덴 쇼군을 딜량을 폭발적으로 높일 수 있는 조합입니다.)
라이덴+행추+카즈하+북두(6돌)
(북두 6돌파 내용이 번개 원소 내성 15% 감소이기 때문에 북두 카운터 뽕맛+라이덴 쇼군 딜량을 안정적으로 높일 때 사용하는 조합입니다.)
라이덴+쿠조사라+행추+베넷 (5성이 라이덴 밖에 없는 겨우)
라이젠+행추+향릉+베넷 (5성이 라이덴 밖에 없는 겨우)

2. 섭딜
유라+라이덴+카즈하+디오나
유라+라이덴+종려+베넷 or 로자리아
코코미+라이덴+야에미코+북두(6돌) / 현재 제가 사용 중인 조합 (감전 조합)

3. 야에 미코 포함된 조합
코코미+라이덴+야에 미코+북두(6돌) or 종려 (감전조합)

이 2개의 조합은 유라의 핵심인 원소폭발기를 쿨타임 돌 때마다 쓰게 하는 조합입니다.


6. 별자리 돌파

출처 : 캡처

마지막으로 별자리 돌파에 관해서 소개해드리며, 만약 돌파한다면 어디까지 진행을 해야되는지 설명드리고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1 돌파 : 염원이 깃든 백안지륜이 더욱 빠르게 원력을 축적한다. 원소 타입이 번개 원소인 캐릭터가 원소폭발을 발동하면, 축적되는 원력이 80% 증가하고, 기타 원소 타입의 캐릭터가 원소폭발을 발동하면 축적되는 원력이 20% 증가한다.
2 돌파 : 오의 · 몽상진설의 몽상의 일태도와 몽상의 일심 상태에서 라이덴 쇼군의 공격은 적의 방어력 60%를 무시한다.
3 돌파 : 원소폭발 Q +3
4 돌파 : 오의 · 몽상진설이 부여하는 몽상의 일심 상태가 끝난 후, 파티 내 모든 캐릭터(라이덴 쇼군 자신을 포함하지 않음)의 공격력이 30% 증가한다. 지속 시간: 10초.
5 돌파 : 원소 전투 스킬 E +3
6 돌파 : 오의 · 몽상진설이 부여하는 몽상의 일심 상태에서 라이덴 쇼군의 원소폭발이 적을 명중하면, 라이덴 쇼군을 제외한 근처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원소폭발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한다. 해당 효과는 1초마다 1회 발동하며, 지속 시간 동안 최대 5번 발동한다.

서포터의 가성비라면 4돌파, 메인딜러의 가성비라면 2돌파까지 추천드립니다. 서포터의 극강까지 맛을 보실려면 6돌파까지는 진행해주셔야 되는데 6돌파시에는 바위팟처럼 파티 멤버들간의 원소폭발 파티를 볼 수 있을 정도로 라이덴 쇼군의 6돌파 효과 때문에 지속 데미지 차이가 정말 극명하게 차이가 날 겁니다. 

라이덴을 끝까지 메인딜러로 사용하고싶으시다면 3돌파까지는 추천드립니다. 3돌파까지는 라이덴의 원소폭발을 활용한 메인딜러 내용이 다수 포함되어있기 때문입니다. 4,5,6돌파 내용은 라이덴이 서포터 역할을 하는 돌파내용이기 때문에 서포터로 사용하신다면 가성비로는 4돌파까지, 돈이 충분하시다면 6돌파까지 추천드립니다.

https://ccf1007overmen.tistory.com/1879- 라이덴 돌파 효율

 

원신 2.5 복각 라이덴 별자리 돌파 과금 대비 효율은 2돌파가 최고다

이번 원신 2.5 후반기 복각으로 라이덴을 뽑으실려는분들이 많으실겁니다. 라이덴을 원신 2.1 패치에서 라이덴을 명함으로 뽑으셨분들은 이번에 라이덴 별자리 돌파를 노리시는분들이 많으실텐

ccf1007overmen.tistory.com

여기까지 원신 2.5 후반기 기원으로 예상되는 라이덴 쇼군 육성법에 관련되어서 알아보았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구독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