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원신 퀘스트

원신 2.6 층암거연 내부로 들어가는 방법 " 칠성 몰래 반건 해결 " 퀘스트

by CHCH ITG 2022. 4. 1.

출처 : 캡처

원신 2.6 내용 중 층암거연 내부로 들어가는 방법에 대해서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층암거연 내부로 바로 들어가보시면 이렇게 결계로 막혀져 있습니다. 이 결계를 파괴할려면 퀘스트 하나를 진행해주셔야 되는데요.

층암거연 탐색기에 " 칠성 몰래 반건 해결 " 이라는 퀘스트를 진행해주셔야 층암거연 내부로 들어가실 수가 있습니다.

이 퀘스트는 층암거연 입구쪽 워프포인트에 위치해 있는 목영이라는 NPC에게 받을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 이 퀘스트를 진행하기전에 층암거연 모든 외부 워프포인트를 찍어주시면 좀 더 수월하고 빠르게 클리어가 가능해집니다.

목영에게 퀘스트를 받으셨다면 지도를 보시면서 지경이라는 모험가 NPC를 찾아주시고 말을 걸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경 NPC에게 퀘스트를 받고 미니맵에 따라 이동하시면 언덕 아래에 집이 한채가 보이실텐데요. 집 근처로 가시면 보물 사냥단이 나오면서 전투가 시작됩니다. 보물 사냥단을 처리해주신 다음에 왼쪽에 있는 집에 " 유명석 " 을 획득하신 뒤 다시 지경 NPC에게 돌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지경 NPC에게 돌아가면 이제 맵 곳곳에 있는 기믹을 풀으셔야 되는데요. 위 사진에 보이시는 기믹을 총 5군데를 푸셔야 합니다. 이 기믹을 푸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리월 바위 기믹이였던 돌을 먼저 찾으신 다음에 대검 캐릭이나 바위 캐릭으로 파괴하셔서 별을 먼저 얻으신 다음 바위 기둥 옆에 있는 기믹에다가 별을 넣으시면 오른쪽 사진처럼 기믹 중간에 별이 활성화가 되는데요.

활성화 되셨다면 거대한 기둥을 바라보는 위치에서 일반 공격을 때리시면 저렇게 별똥별 같은 이펙트가 날라가는데요. 저 이펙트가 기둥에 닿으면 기둥이 조금씩 내려가며 기둥이 바닥에 닿으면 파괴되는식의 기믹입니다. 그래서 이 기믹을 해제하실려면 제일 위에있는 것부터 활성화 시켜서 한 단계씩 내려 기둥을 바닥에 닿게 하시면 되겠습니다.

 * 이 기믹은 바위원소가 있다면 조금 수월하게 할 수 있을뿐이지 바위원소 캐릭이 필수가 아닙니다.

기둥을 파괴하시면 이렇게 결계가 풀어지는 영상이 나옵니다. 이 기믹을 총 5번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기믹을 푸는 순서는 지경 NPC가 주는 지도를 보면서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여러곳을 돌아다녀야 하기 때문에 이 퀘스트를 시작하기전에 모든 워프포인트를 찍고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믹을 푸는 방법 중에 저렇게 공중에 떠다니는 기믹도 있는데 이 기믹은 오른쪽 사진처럼 엘레베이터를 활용해서 푸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 엘레베이터를 활용해서 기믹을 푸는 장소가 4번째 장소인데 3개 기믹 중 2개를 푸셨다면 1개는 어디에 있는지 좀 헷갈리실텐데요. 1개는 집안에 있으니 집안에서 기둥을 바라보는 방향으로 해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번째 기믹까지 다 푸셨다면 이제 마지막 기믹을 찾으셔야 되는데요, 마지막 기믹은 층암거연쪽 일곱신상쪽으로 워프 타신뒤 캐릭터 기준으로 오른쪽 절벽으로 뛰어내리신 다음 캐릭터 기준으로 미니맵에 따라 오른쪽 방향으로 활공하시면 지하로 내려갈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지하로 내려가신 다음에 쭉 진행해주시면 마지막 기믹이 보이실텐데, 기둥 아래로 내려가시면 몬스터가 나오니 다 처리하신 뒤 기믹을 푸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 5번째 기믹까지 해제하셨다면 이런 연출이 나오면서 퀘스트는 완료가 됩니다.

층암거연 내부로 가는 워프포인트를 타셔서 왼쪽 사진처럼 엘레베이터를 타시거나 아니면 오른쪽 사진처럼 중간에 낙하공격 모션으로 내려가셔도 층암거연 내부로 자연스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위 장면이 층암거연 내부의 모습입니다.

여기까지 층암거연 내부로 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