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제품 정보 및 리뷰/하드웨어 소식 및 정보

삼성전자 RAM가격 왜 이렇게 치솟을까??

by CHCH ITG 2017. 1. 16.

삼성전자 RAM가격 왜 이렇게 치솟을까??

Min's의 RAM 소식

이번에 소개해드릴 소식은 삼성 RAM 가격폭등에 대한 소식입니다.

삼성전자가 갑자기 왜 이렇게 가격을 올리는지 여러가지 추측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첫번째로 현재 모바일용 RAM으로 생산라인을 돌려 데스크탑 RAM이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공급은 줄어드는데 수요는 그대로이니 가격이 오르지 않겠느냐 라는 추측입니다.

2번째로는 국내물류 산업이 줄줄이 부도가 난 추측입니다.

이 추측은 현재 우리나라 경제상태가 최악으로 넘어가게 되어 현재 국내물류 산업이 줄줄이 부도가 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하여 공급이 줄어들어 시장으로 RAM이 제대로 들어오지 않아 올랐다는 추측인데요.

만약 이 추측이 맞다면 다른 부품가격도 폭등하여야 정상인데 이 추측은 약간 앞뒤가 맞지 않는 추측이기도 합니다.

3번째로 삼성전자의 주관적인 판단입니다. 한마디로 이정도까지 가격을 올려도 살 사람은 산다 라는 것입니다.

현재 삼성전자 쪽은 갤럭시 S8 출시로 인하여 모바일 DRAM을 현재 엄청나게 양산중입니다.

삼성의 데스크탑 RAM이 가격이 많이 오르는 이유는 모바일 RAM일 수도 있기때문이라는 추측이 많이 드는데요.

현재 생산라인을 모바일RAM 쪽으로 완전히 돌려 데스크탑 용 RAM이 많이 없다는 이야기도 돌고있고

또는 새로운 데스크탑 3D RAM을 양산화 할 수 있다는 이야기 때문에 현재 RAM 가격이 오르고 있다는 추측도 돌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현재 삼성 RAM과 튜닝 RAM 가격이 약 만원차이 밖에 나지않아 현재 튜닝 RAM 시대라고 하여도

틀린 소리가 아닌듯 싶습니다. 그리고 비싼 G.Skill RAM과 커세어 RAM가격이 삼성 RAM가격과 비슷해져

요즘들어 감성 RAM을 많이 사시기도 합니다. 아니면 삼성보다 약간 저렴한 마이크론 RAM이나 타무즈 RAM도

구매량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지만 현재 삼성 RAM 가격은 현재 낮춰질 전망이 아닌 좀 더 오를 수 있다는 전망이라고 합니다.

4개월전 9월달에 8GB 2개를 6만8천원에 산 저는...완전 깨이득인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허허

컴퓨터 부품 사는 것은 완전 타이밍 싸움이네요.

이상 Min's의 RAM 소식이었습니다.

 설현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1.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저의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

(왼쪽 바에 있습니다!)

2.댓글과 공감버튼을 주시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정말 큰힘이 됩니다.

3.새글을 받은 편지함으로 받아보고 싶으시면 이메일 구독을 신청해주세요.

4.블로그 운영자 권민형 페이스북 페이지를 구독 또는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