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5

AMD 라데온 NAVI, WCCF에서 벤치마크 유출 우리나라 시간대로 어제 새벽에 WCCF에서 AMD사의 라데온 그래픽카드 NAVI GPU에 관한 벤치마크 유출 정보가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너무 불확실성한 정보에 벤치마크마저 애매한 정보이기 때문에 보고 그냥 넘기셔도 되는 정보이지만 대충 어떤 정보들이 나왔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나온 소식으로는 AMD의 라데온 RX GPU " 66AF:F1 " 코드명을 가진 그래픽카드 정보입니다. 이 그래픽카드가 현재 벤치마크상으로 등장한 것인데요. 스펙상으로만 따졌을 때는 라데온 RX 580과 동일하다고 합니다. 스펙상으로는 RX 580과 동일하다고 하지만 성능면에서도 게임 성능면으로만 따져보았을 때는 RX Vega 64와 따졌을 때 거의 비슷하다고 합니다. 이는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로 따지면 GTX 1070.. 2019. 3. 11.
Zen2 아키텍쳐 라이젠3세대 가격 또 다시 유출? 3월4일, Zen2 아키텍쳐이자 7nm인 라이젠3세대 가격이 이번에는 싱가포르쪽에서 유출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유출되자마자 2일뒤에 다시 가격표는 사라지게 되었는데요. 정식 공개일이 이제 100일도 남지 않는 상태이기도 하며 첫 7nm CPU이기 때문에 IT 누리꾼분들에게는 이런 소식도 굉장히 크게 다가올 겁니다.이 위에 있는 사진이 싱가포르의 "Bigzgram " 에서 나왔던 소식이자 왼쪽이 3월 4일 날짜에 나왔던 라이젠3 세대 가격표입니다. 달러는 싱가포르 달러라 미국 달러와는 다른 환율로 계산해야되니 혼동 없으시길 바랍니다. 다만 2일 뒤에 다시 들어가보니 라이젠3세대 모델 가격이 다 사라져 있었습니다.장난이라고 하기에는 " Bigzgram " 사이트는 싱가포르에서도 꽤나 유명한 사이트이기 때문에.. 2019. 3. 7.
인텔 CPU 가격 폭등, 그리고 추가로 발견된 보안취약점 " Spoiler " ? 한달전까지만 하여도 인텔 최상위 라인 CPU인 i7-9700K와 i9-9900K가격이 이렇게까지 높지는 않았습니다. 최근들어 한달도 되지 않아 10~15만원까지 오르게된 인텔 CPU인데요. 이것에 이어 오늘 새벽에 인텔 CPU에만 영향이 가는 보안 취약점이 추가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 추가된 보안취약점과 인텔 CPU가 급작스럽게 폭등한 이유를 전달해드리도록 하죠.출처 : " TechPowerup "먼저 인텔 CPU에서만 영향이 가는 새로운 보안취약점인 " Spoiler " 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이 보안취약점은 IT 매개체인 " TechPowerup " 에서 나온 소식으로 독일 Lubeck 대학과 Worcester Polytechnic Institute에서 공동으로 밝혀진 오류입니다. 이 .. 2019. 3. 6.
전역컴,신학기 컴퓨터 맞출 때 CPU는 라이젠5 2600? i7-9700K? 전역하시는분들 및 신학키 컴퓨터를 무엇으로 맞춰야 하는지 많이 고민되는 시기일 겁니다. 특히 CPU를 무엇으로 맞춰야 하는지 고민이 많으시겠죠. 물론 전역컴을 맞추기전 군대에서만 볼 수 있는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대충 견적은 짰지만 막상 구매할려니 망설이시는 분들에게 20만원 이상 나가는 CPU 중 무엇으로 구매해야 되는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아마 컴퓨터를 조금 잘 아시는분들에게 물어보시면 모르면 인텔가고 조금이라도 관리할 줄 알면 AMD로 가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물론 맞는 말이기도 하지만 인텔 CPU 가격이 너무 오름에 따라 막상 구매하기가 꺼려지기도 하는데요. 이 주제를 통해 사용용도에 맞게 어떤 CPU를 구매해야되는지 먼저 라이젠5 2600, 인텔 i5 시리즈부터 자세하게 설명드리.. 2019. 3. 5.
윈도우10 컴퓨터 사용자 이름 변경하는법 이번에 전해드릴 컴퓨터 팁은 대부분 잘 모르시는 컴퓨터 사용자 이름 변경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며 바꾸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지만 보통 귀찮으시거나 아니면 바꾸고는 싶은데 잘 모르셔서 건너뛰시는 분들을 위해 전해드리겠습니다.(사용자 정보는 윈도우키+I 키를 눌러 윈도우 설정창을 띄운 다음에 사용자 정보 창으로 들어가면 됩니다.)사용자 정보에 적혀져 있는 컴퓨터 이름이 현재 JACDPC로 되어있다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저 이름을 " 아이언테크 " 로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어판을 들어가주세요.윈도우키를 누르셔서 제어판을 찾으시거나 아니면 윈도우키+X키를 누르시면 왼쪽 하단에 회색창이 하나 나오는데 거기에서 제어판을 누르시면 이렇게 제어판에 들어오시게 될 겁니다. 여기에서 보기 기준을 범주에서.. 2019. 3.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