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정보/PC,모바일 정보

윈도우 OS 및 어도비 프로그램 크랙 버전으로 사용해도 될까? - 윈도우10,11 / 프리미어프로,에펙

CHCH ITG 2021. 11. 1. 11:39

출처 : Unsplash

컴퓨터를 사용하시다보면 MS 오피스 및 한글오피스 그리고 어도비의 포토샵이나 베가스 같은 영상작업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분이 굉장히 많으실 겁니다. 기업같이 이익을 추구하는 단체는 반드시 정품을 사용해야하지만 연습 또는 공부용도로 가정에서도 정품을 사용해야되는지 아니면 크랙버전을 사용해도 되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OS부터 해서 천천히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데스크탑 및 노트북으로 많이 사용되는 윈도우 OS

출처 : Unsplash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윈도우10은 개인 사용자라면 굳이 정품을 구매해서 인증까지 하면서 사용하실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이는 MS에서 정식적으로 인정한 사항입니다만 정품인증이 된 OS와 인증이 안된 OS는 보안면에서 차이가 있어 보안까지 굳건하게 사용하실려면 정품인증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물론 크랙버전 또는 비이상적으로 싸게 파는 윈도우 키도 구매해서 사용해도 되긴 합니다만 그런 OS 경우는 윈도우 업데이트시 정품인증키가 사라지는 경우가 있으니 이 부분은 주의해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 사용자라면 MS 홈페이지에 가셔서 윈도우 OS 도구를 다운받아 언제든지 OS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다만! 기업이라면 말이 약간 틀려집니다. 기업 경우는 수익을 취하기 위해 만들어진 곳이기 때문에 윈도우 OS 같이 운영체제는 반드시 정품인증이 된 제품을 사용해야하며, 이를 위반시 첫번째는 경고로 기간내에 MS측에서 가장 비싼 정품제품을 구매하라는 것으로 마무리가 됩니다.  하지만 2번째 부터는 벌금이 굉장히 쎄게 들어가니, 기업측에서는 정품인증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MS Office 및 어도비도 정책이 동일할까?

출처 : Unsplash

MS Office 및 한글 그리고 어도비 프로그램, 베가스 같이 영상작업 프로그램도 마찬가지입니다. 개인 경우에는 괜찮지만 기업에서 사용할 경우는 윈도우 OS와 동일하게 1차는 경고장으로 가장 비싼 소프트웨어 구매로 끝이 나지만 2차 부터는 불법소프트웨어 대응이라 해서 거액의 벌금을 물게 됩니다. 소프트웨어 경우는 IP로 통해 진단하기 때문에 정말 옛날 버전이 아닌 이상 경고장이 날라가게 되어있습니다. 캐드 및 3D MAX 경우는 2번째 걸리시에 벌금이 1천만원 이상이 넘어가기 때문에 기업에서는 아무리 비싸더라도 반드시 소프트웨어는 정품을 구매하신뒤 이용을 하셔야 합니다.


3. 개인은 왜 잡지 않을까?

MS 나 어도비 등 수많은 소프트웨어 판매 업체는 개인에게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했다고 해서 잡지는 않습니다. 대체 그 이유가 무엇인지가 궁금하실텐데요. 일단 윈도우 OS나 각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들은 불법으로 사용하는 기업 상대로  불법 프로그램 통제하느라 바쁩니다.

개인까지 통제를 할 여유가 없다는 것이죠. 그래서 크랙으로 사용하시는 개인 고객들은 전부다 잠재고객이라 생각을 하고 단속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물론 불법은 불법, 여유가 생기기 시작한다면 개인분들도 정품을 사용을 해야된다는 점은 알고계셔야 됩니다.

 

 

여기까지 정품 인증 관련된 정보를 전달드렸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