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및 모바일 제품/스마트폰

갤럭시 S9 코드명은 " STAR " 다음해에 스마트폰계 우주의 별이 될 수 있을까?

by CHCH ITG 2017. 7. 21.

안녕하세요~ 모든 IT, Technology 및 일상정보를 공유하는 K.Min's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갤럭시 S9에 관한 루머 정보에 대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갤럭시노트8이 출시가 안된 시점에서도 루머글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데요. 

이번에 나오고 있는 루머글을 차례대로 정리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내장 디스플레이에 드디어 지문인식이?]

첫번째 루머는 드디어 고대하던 내장디스플레이 안에 지문인식 탑재설 입니다.

이번 갤럭시노트8이나 아이폰8에 내장 디스플레이 안에 지문인식이 탑재된다고 하였으나

기술적 오류로 인해 실패를 하였죠. 그래서 다시 후면이나 아니면 옆면에다가 지문인식을 탑재한다고 합니다.

내장디스플레이안에 탑재될려는 지문인식 기술은 현재 정확성과 속도를 중심적으로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아직 루머뿐인 소식이라 갤럭시 S9에도 내장디스플레이에 지문인식이 탑재되는 것은 아직 미지수 입니다.


[엣지 디스플레이에 대한 단점 개선]

2번째는 엣지 디스플레이에 대한 내구성입니다. 엣지 디스플레이는 디자인면에서도 좋고 

화면 바꾸는데에서 굉장히 좋은 효율을 보여주지만 내구성이 굉장히 약한 것이 특징이죠.

옆면으로 잘 못 떨어뜨리게 된다면..상상하기도 싫네요. 

여러모로 장점이 많기는 하지만 내구성이 평면 디스플레이보다 훨씬 약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고

게다가 A/S 비용도 비싼편에 속해서 요즘은 엣지 디스플레이보다는 평면인 액티브 디스플레이를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아마 삼성쪽에서도 분명 엣지 디스플레이의 내구성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연구를 하고있을 겁니다. 엣지 디스플레이에 대한 내구성만큼은 파손에 대한 취약점은 많이 개선해주었으면 좋겠네요.


[듀얼 렌즈 카메라]

3번째는 듀얼카메라에 대해서 입니다.

 이번 갤럭시노트8에 듀얼렌즈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요. 다음 후속작인 갤럭시 S9 에도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면 디스플레이가 90% 이상]

마지막으로는 전면에 디스플레이가 90%가량 차지한다는 루머입니다.

이 소식이 사실이라면 첫번째 루머 중 지문인식이 내장디스플레이 안에

탑재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아보입니다. 디스플레이는 갤럭시 S8의 18.5:9인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다음으로 어떤 디스플레이가 등장할지 궁금해집니다.

90%가량 차지한다면 19:8 비율인 스마트폰이 등장하지 않을까 싶기도하네요.

여기까지 갤럭시 S9 루머에 관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코드명은 " STAR " 라고 알려졌지만  노트8도 중간에 바이칼 이라는 코드명에서

그레이트 라는 코드명으로 바뀌었으니 또 다시 바뀔 수도 있겠습니다.

" STAR " 이라는 코드명은 " 별 " 이라는 뜻으로 스스로 빛을 내는 천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 보아 새로운 전력효율이 좋은 디스플레이가 나타나지 않을까 싶네요.

이상 K.Min's 갤럭시 S9에 관한 정보였습니다.

1.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저의 블로그를 공감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세요!

2.댓글과 공감버튼을 주시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정말 큰힘이 됩니다.

3.새글을 받은 편지함으로 받아보고 싶으시면 K.Min's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라워 또는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