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및 모바일 제품/태블랫(탭)

MS에서 새로운 서피스프로가 공개! [서피스프로 4.5]

by CHCH ITG 2017. 5. 25.

이번에 소개해드릴 소식은 서피스프로4 리프레쉬라고 할 수 있는 서피스프로 4.5에 대한 소식입니다.

결국에는 서피스프로5가 아닌 서피스프로4의 새버전인 서피스프로 4.5를 선보인 MS 인데요.

이번 상하이에서 열린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이벤트 행사에서 5월 24일에 서피스프로 4.5를 공개하였다고 합니다.

일단 대체적으로 어디가 좋아졌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피스프로 4.5에 대한 기사를 모아보자면

이번 새로운 서피스프로 제품은 초경량 및 초슬림 디자인으로 뛰어난 성능과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최대 13.5시간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며 크기는 12.3인치의 픽셀센스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고 하네요.

이번 새로운 서피스프로는 전작과 다르게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했다고 하며 두께는 8.5mm에 무게는 약 767g으로

7세대 카비레이크가 탑재되었으며 새로운 저소음 팬리스 쿨러를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서피스프로에는 서피스 스튜디오의 장점을 적용하여 165도로 젖혀지도록 하여 글쓰기 및 그림용도로

특화된 각도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였다고 하네요. 그리고 서피스 다이얼도 서피스프로와 호환이 된다고 하니

주로 일러스트레이터분들에게 굉장히 편안하고 휴대가 가능한 

작업공간을 가지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겠지만요)

서피스펜은 전작보다 필압을 2배로 늘린 4,096필기압을 지원합니다.

새롭게 출시되는 이번 서피스펜은 기존 모델과 대비 반응 수준이 2배가량 향상되었으며, 펜의

기울기를 감지해 실제 펜으로 색칠하는 것과 같은 명암을 표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윈도우 10 레드스톤2의 새로운 작업 앱들과

스튜디오에서 사용되는 다이얼도 이번 프로제품에서 사용이 가능하니 주로 그림을 자주 그리시는 분들에게는

이번 서피스프로가 꽤나 매력적으로 다가오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색상은 총 3가지로 플래티넘, 버건디 및 코발트 블루 이 3가지 색상으로 나온다고 하며 

서피스프로 시그니처 타입커버(키보드), 서피스 펜, 서피스 아크 마우스 등 을 합쳐 가격은

최소 799달러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출시일은 6월 말로 보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6월 중순부터 예약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 들어오게 되면 최소 98만원부터 들어올 것 같습니다.


『저의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저의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솔직히 서피스프로4와 서피스프로4.5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바뀐것이라고 하면 서피스펜 좀 더 업글된 것과 안에 탑재된 새로운 프로세서 밖에 없는셈이죠.

물론 그림을 주 업무이신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경우에는 다른점이 많겠지만..주로 사무용인 업무작성용으로

사용하시는 것이라면 굳이 서피스프로4에서 이번 새로운 서피스 제품으로 바꿀 이유가 전혀 없다고 봅니다.

현재 출시일로는 6월말에 예정이라고 하며 우리나라에서는 6월 중순부터 예약판매가 시작된다고 하네요.

나중에 서피스프로 4.5가 우리나라에 출시가 된다면 확인해보고 다시 한번 더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K.Min's 서피스프로 4.5 소식이었습니다.

 설현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1.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저의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

(왼쪽 바에 있습니다!)

2.댓글과 공감버튼을 주시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정말 큰힘이 됩니다.

3.새글을 받은 편지함으로 받아보고 싶으시면 이메일 구독을 신청해주세요.

4.블로그 운영자 권민형 페이스북 페이지를 구독 또는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