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제품 정보 및 리뷰/IT 제품 리뷰

사진 초보자분들에게 정말 좋은 보급형 DSLR 니콘 D3100 리뷰!

by CHCH ITG 2017. 7. 2.

안녕하세요~ 모든 IT , Technology 및 일상정보를 공유하는 K.Min's 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것은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DSLR 카메라인 니콘 D3100에 대해서

소개해드릴려합니다. 이 보급형 DSLR은 입문자분들에게 정말 좋은 제품이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이 제품을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니콘 D3100은 니콘 D3000의 후속작으로 2010년 8월달에 나온 제품입니다.

화소는 1420만화소로 준수한편이며 사진 해상도는 4K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는 제품이며

동영상은 HD 해상도는 30프레임을 FHD 해상도는 24프레임을 지원하는 제품이기도 하죠.

물론 7년전에 나온 카메라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현재 나오고 있는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비슷한 화질을 가지고 있지만

DSLR만의 특유한 장점이 있기 때문에 DSLR을 갓 입문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하고 싶은 카메라 입니다.


니콘 D3100 뒷면 사진입니다. 렌즈는 일반 18.55mm인 기본 렌즈이며 웬만한 사진들은 일반사람들 눈에게

만족스럽게 나오는 편입니다. 저도 일반 하드웨어나 노트북 사진을 찍을 때 다 이 사진기를 사용해서 찍은 것이죠.

18.55mm 기본 렌즈만 사용하셔도 충분히 명작을 남길 수 있습니다.

왼쪽이 니콘 D3100으로 찍은 것이며, 오른쪽이 제 스마트폰인 1200만화소짜리인 루나로 찍은 사진입니다.

뭔가 확실히 다르죠? 왼쪽이 훨씬 밝고 자연스러운 색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빛 반사도 별로 없기도 하구요.

7년전 카메라이기는 하지만 현재 나오고 있는 보급형 카메라보다는 훨씬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고 있죠.(이걸 말이라고,..)

크기도 그렇게 큰 편이 아니어서 휴대성도 나름 괜찮은 편입니다.


이 사진은 제가 니콘 D3100으로 찍은 사진들입니다. 베스트샷은 없지만 제 한길을 걸어갈 때 마다 

그 추억의 장소가 자기만의 베스트샷이 될 수도 있는 것이니깐요. 가격은 새 제품으로 구매시에는 약 렌즈포함해서 35만원대

중고로 구매하시면 25만원대로 렌즈까지 합해서 구매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여러분도 DSLR를 입문하시는게 어떠신지요?

DSLR의 가장 큰 장점은 찍는 맛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상 K.Min's 니콘 D3100 리뷰였습니다.

1.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저의 블로그를 공감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세요!

2.댓글과 공감버튼을 주시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정말 큰힘이 됩니다.

3.새글을 받은 편지함으로 받아보고 싶으시면 K.Min's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라워 또는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