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무료,사용할만한 프로그램

유튜브 영상 다운 및 노래 추출 손쉽게 하는 방법

by CHCH ITG 2018. 6. 9.

유튜브 4K 영상을 지원하다면 그 영상을 다운로드 방법 및 노래를 아주 쉽게 추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가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영상작업을 많이 하는편이라 유튜브에서 NCS 노래 또는 NCS 영상을 많이 다운로드를 받는편인데요. 하지만 가끔마다 다운로드가 되지 않아 난감한 상황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며칠전 4K 다운로드라는 프로그램을 우연히 알게 되어 사용해보았는데 링크 버튼만 누르면 자동적으로 영상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노래도 추출 할 수 있어 굉장히 편하더라구요! 게다가 가장 큰 장점은 다운로드가 안되는 영상이 없다는 점입니다. 먼저 이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실려면 구글에 " 유튜브 4K 다운로드 " 라고 타이핑 하시고 밑에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이 보이실텐데 저기에서 초록색 구름모양 아이콘 오른쪽에 있는 " 다운로드 " 를 눌러 4K Video Downloader를 다운 및 설치를 해주세요.

4K 비디오 다운로드를 설치하시고 실행시키면 이런 프로그램이 뜨실겁니다. 이제 유튜브 주소 링크를 복사하시고 위에 보이시는 링크 복사 버튼만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먼저 자기가 원하는 영상을 찾으신 다음 그 위에 있는 주소를 드래그 하시고 Ctrl+C 키를 눌러 복사해주시면 준비단계는 끝난 것입니다.

복사하셨으면 4K 비디오 다운로더 프로그램으로 돌아가 " 링크 복사 " 를 누르시면 분석중이라는 창이 뜨면서 위 사진처럼 " 다운로드 클립 " 이 나오실 겁니다. 저기에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둘러보기를 눌러 저장할 위치를 지정하시고 고화질 영상을 다운받으실 것인지 선택하시고 다운로드를 누르시면 됩니다.

노래 추출경우에는 저기 보이시는 왼쪽 상단을 누르시면 동영상 다운로드 및 오디오 추출이 있으실 겁니다. 노래만 다운로드 받고 싶으시면 " 오디오 추출 "로 변경하셔서 음질을 선택하시고 아래에 있는 " 추출 "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지금까지 써본 다운로드 프로그램 중에 이게 가장 편한 듯 싶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유튜브 영상 및 노래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