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및 모바일 제품/스마트폰

갤럭시 폴드4 및 갤플립4 에 관한 국내소식 모음 - 22.03.28 최신화

by CHCH ITG 2022. 3. 10.

출처 : 촬영

갤럭시 S22 시리즈가 GOS 논란으로 인해 성능이 반토막 나면서 많은 공분을 사고있습니다. 갤럭시 S22 논란이 이어지고 있지만 차기 갤럭시 폴드 시리즈에 관한 기대감은 식지 않고 있는데요. 갤럭시 폴드4에 관한 정보를 조금씩 모아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외관 및 디스플레이

2. S펜

3. 성능 및 내구성


1. 외관 및 디스플레이

출처 : 촬영 및 삼성전자

전반적으로 이번 갤럭시 폴드4의 디자인은 폴드3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단 후면 카메라는 갤럭시 S22 울트라와 비슷한 구조를 가진다고 하며,힌지 구조가 변경되면서 두께가 얇아지며 접어도 이젠 너무 두껍지 않아 갤럭시 폴드3와는 체감이 다르다고 합니다. 

외부 디스플레이 및 내부 디스플레이 베젤이 좀 더 얇아진다고 하며, 전면 카메라에 탑재된 UDC도 이번에 조금 더 개선된 2세대 UDC가 탑재 될 예정이라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탑재되는 디스플레이는 내구성이 좀 더 강화된 UTG 디스플레이가 탑재가 될 예정이라고 하더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탑재되는 디스플레이 네이밍도 좀 더 눈에 띄는 것으로 변경하여 공격적인 마켓팅도 고려중이라 합니다.


2. S펜

출처 : 촬영

갤럭시 폴드4의 가장 큰 관심사라면 역시 S펜 내장이 되는지 아닌지 이겠습니다. 국내 보급망 소스로는 해외 및 일부 국내소스에 폴드4에 S펜이 내장된 디자인으로 확정이 되었다고 나왔다고는 하지만 사실과는 다르다고 합니다.

여러 컨셉 중 S-PEN 내장된 디자인은 분명히 있다고는 하나 내부 힌지 및 배터리 등 해결해야 될 사항이 많기 때문에 아직 S펜 내장은 확정이 아니라고 합니다.


3. 성능 및 내구성

출처 : 촬영

전체적인 무게 및 힌지도 조금 더 개선된다고 하며, 카메라 성능도 또한 약간의 개선점이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갤럭시 S22는 유럽지역에서는 엑시노스 2200 / 국내에서는 스냅드래곤8 Gen1이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이번 갤럭시 폴드4에 탑재되는 AP칩이 미디어텍의 9000시리즈가 탑재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디어텍 9000시리즈는 준 플래그십인 A시리즈나 다른 일부모델에 탑재하기 위해 물량 확보를 한다고는 하나 플래그십 모델에도 이 모델이 들어갈 가능성이 없다고는 말씀을 못드리겠습니다. 그 이유는 현재 대만의 미디어텍이 미국의 퀄컴을 따돌리고 1위 팰리스 업체로 올라섰기 때문이기도 하고 이번 미디어텍의 디멘시티 9000이 안드로이드 AP칩 중에 가장 성능이 좋은 것으로 긱벤치 결과가 나왔기 때문에 갤럭시 폴드4의 AP칩이 퀄컴의 스냅드래곤8이 아닌 미디어텍의 디멘시티 9000이 될 가능성도 없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 폴드에 파생형 모델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갤럭시 S시리즈 중 FE 또는 Lite 같은 모델이 등장하지 않을까 예상되는데 이 부분도 소식이 들어오는대로 수정해서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 추가된 정보가 있다면 수정해서 다시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식 출처 - 란즈크 및 ice universe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