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원신 유출 소식 및 패치

원신 2.6 신규 성유물 진사4셋,제사4셋 효과 및 추천 캐릭터

by CHCH ITG 2022. 3. 21.

출처 : 미호요

원신 2.6 공식 방송에 신규 성유물에 관한 내용이 등장했습니다. 2개 다 메인딜을 위한 신규 성유물이며 소전용 및 요이미야 전용 성유물로도 알려진 성유물인데 이 성유물에 관한 효과 및 추천 캐릭터에 관해서 전달해보고자 합니다.

1. 진사 왕생록

2. 제사의 여운


1. 진사 왕생록

출처 : 미호요
출처 : 미호요

먼저 첫번째 성유물로 진사 왕생록 입니다. 진사 왕생록의 세트 효과는 HP에 관련되어있지만 메인딜러 성유물로 볼 수 있습니다. 2세트의 효과는 공격력 18% 증가이며 4셋의 효과는 원소폭발 이후 HP가 감소될 때 추가 공격력이 붙는 효과인데 최대 스택이 되면 4셋의 효과만으로도 총 48%의 공격력 증가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소

출처 : 캡처

대신 조건부가 원소폭발 이후 16초안으로 HP가 지속적으로 감소해야하는 조건부가 붙어있는데요. 이 때문에 " 소 " 를 메인딜러로 사용하시는분들에게 가장 어울리는 성유물로 알려져있습니다. 지금까지 청록2셋+검투사2셋 또는 청록2셋+시메2셋으로 조금 애매한 성유물을 써왔던 " 소 " 였는데 이번 2.6 패치 이후로 드디어 " 소 " 유저들에게 쓸만한 성유물이 등장한 듯 싶습니다.

하지만 " 소 " 를 제외하고는 이 성유물이 어울리는 캐릭터가 없어서 추후에 원신 2.7에 신규 5성 캐릭터인 예란이 HP에 관련된 캐릭터로 등장한다고 하는데 원소폭발에 HP가 감소되지만 데미지가 증가되는 스킬이 포함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 호두

출처 : 캡처

HP가 감소될 수록 강해지는 캐릭터는 호두도 존재하지만 조건부가 원소폭발 시전이라는 것이 붙어있기 때문에 호두에게는 그렇게 어울리는 성유물은 아닙니다. 호두 경우는 원소폭발 자체가 피를 회복시키는 스킬이며, 원소폭발 이후로 HP를 감소시키는 조건부가 원소 전투 스킬이 있습니다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6초라 저 성유물을 사용해보았자 최대스택을 다 쌓지도 못할뿐더라 쌓더라도 총 16%밖에 못 올리기 때문에 호두는 화염4셋 또는 시메 4셋을 지속적으로 고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제사의 여운

출처 : 미호요
출처 : 미호요

2번째 신규 성유물은 " 제사의 여운 " 이라는 성유물입니다. 이 성유물도 메인딜러에 취중된 성유물이며 원신 최초로 가챠? 시스템을 적용한 성유물입니다. 2셋의 효과는 18% 공격증가이며, 4셋의 효과는 일반 공격 명중시 36% 확률로 버프를 받는데 버프 효과가 일반 공격의 피해가 공격력의 70%만큼 증가하는 버프를 받습니다. 만약 이 효과가 발동되지 않는다면 다음 일반 공격에서 20% 증가하여 56% 확률로 버프를 받는 성유물 입니다.

그래서 이 성유물은 일반 공격의 속도가 극한으로 빠르면 빠를 수록 효과가 좋아지는 성유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1) 요이미야

출처 : 캡처

이 성유물은 지금까지 궁을 활용하지 못했던 시메4셋을 사용한 요이미야에게 가장 적합한 성유물로 알려져있습니다. 메인딜 자체가 원소 전투 스킬 이후 일반 평타딜이기도 하고 일반 공격 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 제사의 여운 " 효과를 제일 잘 받을 수 있는 캐릭터로 예상되고있습니다.

2) 카미사토 아야토

출처 : 미호요

요이미야와 비슷하게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캐릭터로 원신 2.6 패치 이후로 신규 5성 캐릭터로 나오는 카미사토 아야토가 되겠습니다. 카미사토 아야토도 또한 원소 전투 스킬 이후로 나가는 평타가 공격속도도 빠르며 일반 공격으로 판정되기 때문에 " 제사의 여운 " 4셋의 효과를 제대로 받을 수 있는 캐릭터 중 하나라고 평가 받고있습니다.

출처 : 미호요

하지만 요이미야와는 다르게 활 캐릭이 아닌 한손검 캐릭이라 검투사 4셋 그리고 물원소 캐릭만큼 몰락4셋도 또한 제사의 여운 4셋보다 좀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의견도 많은편입니다. 이 부분은 제가 추후에 업데이트 이후 한번 직접 사용해보고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몰락4셋이 아야토에게 가장 어울리는 성유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3) 유라

출처 : 캡처

다음은 유라입니다. 유라도 이 ' 제사의 여운 ' 셋이 좋을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을 가진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이미 유라는 창백 4셋이라는 더 좋은 성유물이 있기 때문에 " 제사의 여운 " 4셋 보다는 창백 4셋이 훨씬  좋은 효율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4) ??

출처 : 캡처

뭔가 잘못된 조합이지만 진정으로 게임을 즐겨하시는분들에게도 좋은 성유물이 아닐까 싶은데요. 6돌 물리 피슬 및 종려를 물리딜로 기용하고 있으신분들에게는 최고의 성유물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여기까지 이번 원신 2.6 성유물에 관한 효과 및 추천 캐릭터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및 구독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