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엘든링 퀘스트 및 지도, 팁

엘든링 창모드로 플레이할시 마우스 커서 창모드에 가두는 방법

by CHCH ITG 2022. 3. 23.

출처 : 캡처

엘든링을 즐기고 계시는 모든 망자분님들께 아주 유용한 소식을 하나 들고왔습니다. 특히 창모드로 하셔서 엘든링을 즐기시는분들 중 플레이하시다가 간혹 마우스 커서가 밖으로 나가서 게임 플레이 할 때 막대한 영향을 받으신적이 정말 많으셨을 겁니다. 제가 사용해본 마우스 커서 가두는 프로그램 중에서 사용해본 것 중에 가장 좋은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 티스토리 블로거 ' hiperv ' 님의 심플 트랩 프로그램

출처 : 캡처 / hi[erv님의 프로그램

제가 사용해본 프로그램 중 " WMC " 그리고 " Mstrap " 등 마우스 커서를 가두는 여러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았지만 전부다 맵을 키거나 아니면 축복에서 쉬고 있을 때 엘든링 자체에서 마우스 커서가 나오면 전부다 창모드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가끔마다 노가다 및 보스잡을 때 밖으로 나가는 불상사가 나왔는데 제가 최근에 찾아본 프로그램 중에 ' hiperv ' 님의 블로그에서 개인이 직접 만드신 심플 트랩을 접해보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맵을 키시거나 또는 축복에서 쉬고 있을 때도 창모드 밖으로 마우스 커서가 강제로 못나가게 막아놓는 시스템을 구축해놓으셨더군요.

hiperv님의 심플 트랩 다운로드 - https://hiperv.tistory.com/234
 

Simple Trap 1.0 - 마우스 가두는 프로그램 (창모드, 이탈 방지)

안녕하세요. 심플 트랩 프로그램은 창 모드로 게임 할 때 마우스 커서가 창 밖으로 나가는걸 막아 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마우스 커서 가두는 프로그램은 여러개가 있지만, 옛날 버전이기도 하

hiperv.tistory.com

프로그램은 위 블로그에 들어가셔서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 캡처

다운로드를 받으신 뒤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검은색 화면에 조그만한 실행창이 나옵니다. 저기에서 " 트랩 윈도우 찾기 " 를 클릭하신 뒤 창모드로 해놓은 " 엘든링 " 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출처 : 캡처

" 트랩 윈도우 찾기 " 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빨간색 테두리가 생깁니다. 이 상태로 " 엘든링 " 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트랩을 끄고 싶다면 키보드의 " F12 " 키를 누르시면 되며 다시 활성화 시키고 싶으시다면 키보드에 " F11 " 키를 눌러서 재활성화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 캡처

적용해보면 이렇게 맵을 켜두어도 마우스 커서가 강제로 창모드 밖에 못 나가게끔 잡아놓습니다. 타 프로그램은 항상 나가졌는데 유일하게 이 심플 트랩만 못 나가더라구요. 물론 타 프로그램에 비해 ON/OFF를 해야되서 편의성은 조금 낮습니다만 지금 존재하고 있는 프로그램 중에 게임시 마우스 커서를 창모드에 잡아놓는 프로그램 중 이 " 심플 트랩 " 이 가장 실용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엘든링 제외하고도 다른 게임을 창모드로 플레이를할시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여기까지 엘든링 창모드 플레이할시 마우스 커서를 창모드에 가두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