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및 모바일 제품/스마트폰

2017년 LG G6 VS 삼성 갤럭시 S8 어떤것을 사야되나..

by CHCH ITG 2017. 2. 16.

2017년 LG G6 VS 삼성 갤럭시 S8 어떤것을 사야되나..

Min's의 스마트폰 소식

이번에 소개해드릴 소식은 곧 나올 LG전자 G6와 삼성 갤럭시 S8에 대한 것입니다.

2개의 스마트폰 중에서 대체 무엇으로 구매해야 될지 고민하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이 고민을 조금이라도 풀어드리고자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첫번째는 성능에 대해서 입니다. 이번 LG 전자 G6는 스냅드래곤 835를 달고나올 줄 알았으나

그 아래버전인 스냅드래곤 821을 달고 나온다고 합니다.물론 큰차이는 아니지만 그래도 플래그쉽 모델인데..

그래도 전 모델보다는 최신 부품을 장착한 모델을 구입하는 것이 더 좋겠죠? 

그리고 스냅드래곤 835부터는 블르투스 5.0을 지원하고 4K 영상을 구동할 수 있어 

솔직히 저라도 LG G6 보다는 갤럭시 S8을 살 것 같군요.

RAM은 각각 6GB로 똑같이 탑재된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G6가 5.7인치 갤럭시 S8도 5.7인치로 나오며 플러스 제품은 6.2인치 크기로 나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출고가가 현재 15~20만원가량 차이가나서 좀 더 싼 플래그쉽 모델을 찾으신다면 LG G6을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 다음은 카메라에 대해서입니다. LG전자는 듀얼카메라를 채택했지만 삼성갤럭시 S8은 아직 싱글카메라로 채택을 하였는데요.

솔직히 싱글카메라가 듀얼카메라를 이길 확률은 정말 극히 적습니다. 싱글 카메라가 한계가 명확한 것이죠.

만약 사진을 정말 자주찍으신다면 LG G6가 나은 선택일 수 도 있습니다.

 

 

 



정보 출처 

다음은 편의성에 대해서입니다. 누구나 알 듯이 갤럭시 S8과 LG G6는 각각 삼성페이와 LG페이를 지원하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하나 큰 문제는 LG전자의 LG페이는 MST 방식을 채택한 LG페이인데요.

우리나라에서 발간될 LG G6는 무선충전은 불가능하지만 LG페이가 가능한 MST가 탑재되어있고

수출용 제품들은 MST는 제거하고 무선충전 기능을 넣었다고 합니다. 물론 우리나라 사람들이

아직 무선충전에 대한 인식도 낮아서 그런지 이런 결정을 한 듯 싶습니다.하지만..

갤럭시 S8에는 MST와 무선충전 이 2개가 다 탑재되어있어 LG전자에서는 왜 이런 결정을 했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LG G6의 출고가는 80만후반대로 전작보다는 4만원 올랐지만 플래그쉽 모델이라 해도 꽤나 낮은 출고가를 내놓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LG전자는 갤럭시 S8보다 훨씬 더 유리한 고점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바로 출시날짜

LG G6는 공개날짜가 2월 26일 정식적으로 출시는 3월 중순으로 보고 있고 갤럭시 S8은

공개날짜가 3월 29일이며 정식적으로 출시일은 4월 중순으로 보고있습니다. 이점에서는 LG G6가 좀 더 유리하죠.

그리고 현재 카메라만 빼면 성능+편의성이 전부다 갤럭시 S8이 좋은편이기는 하나 단점이 있다면 현재 출고가가 100만원대를 넘어서

110만원대도 될 수 있다는 루머가 돌고 있어서..가격까지 따지고 보면 LG G6가 좀 더 매력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갤럭시 S8..가격만 잘 나온다면 이만한 플래그쉽 모델이 없을텐데 말이죠.

이상 Min's의 스마트폰 정보였습니다.

 설현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1.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저의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

(왼쪽 바에 있습니다!)

2.댓글과 공감버튼을 주시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정말 큰힘이 됩니다.

3.새글을 받은 편지함으로 받아보고 싶으시면 이메일 구독을 신청해주세요.

4.블로그 운영자 권민형 페이스북 페이지를 구독 또는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