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및 모바일 제품/스마트폰

아이폰8 라이트닝 포트가 사라질 수 있다??

by CHCH ITG 2017. 2. 12.

아이폰8 라이트닝 포트가 사라질 수 있다??

Min's의 스마트폰 소식

이번에 소개해드릴 소식은 아이폰8에 대한 새로운 소식입니다.

라이트닝 포트가 사라질 수 있다는 소식인데요. 오늘은 이 소식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출처

오늘은 아이폰8 소식에서 라이트닝 포트가 사라질 수 있다는 소식을 접해서 이 소식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아이폰7이 나올 때 3.5mm단자를 없애는 신선한 도전에 이어서 이번에는 라이트닝 포트까지 없앤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달 27일 미국 특허청(USPTO)로부터

 '광학 커넥터(optical connector)'와 관련된 특허를 취득했다고 합니다.

이는 블루투스 기기들인 에어팟, 또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활용할 수 있다는 애플의 뜻인데..굳이 라이트닝 포트를 없앤다고 해서

큰 이득을 취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대신 스마트 커넥터가 라이트닝 포트를 대신한다는데요. 이 스마트커넥터는 이미

아이패드 프로에서 사용중인 기술입니다. 이것은 아이패드키보드와 연결하기 위한 장치이기도 하는데요.

정말로 라이트닝 포트를 없앤다면 그만큼 무선충전기술이 꽤나 발전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에어팟의 가격을

많이 낮추겠다는 뜻이기도 하지요. 현재 에어팟은 가격이 너무나도 비싸서 선뜻 구매하기가 어려웠는데요.

만약 정말로 라이트닝 포트가 사라진다면 에어팟 가격이 많이 낮춰질 수 있다는 뜻일 수도 있습니다.(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이번 아이폰 10주년 기념으로 나오는 아이폰7s 및 아이폰8! 

아직 루머에 불과하지만 라이트닝 포트까지 없애는 초고단수까지 발휘할까요?

제가 보기에는 아직 라이트닝 포트를 없애면 경제적 이득이 절대로 크지가 않아

라이트닝 포트는 그대로 살아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아직 유출모델도 나오지 않았으니

기다리는게 답일 듯 싶네요.

이상 Min's의 스마트폰 소식이었습니다.

 설현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1.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저의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

(왼쪽 바에 있습니다!)

2.댓글과 공감버튼을 주시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정말 큰힘이 됩니다.

3.새글을 받은 편지함으로 받아보고 싶으시면 이메일 구독을 신청해주세요.

4.블로그 운영자 권민형 페이스북 페이지를 구독 또는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