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제품 정보 및 리뷰/IT 정보

무궁화 위성 7호 발사 성공! 우주로 통해 인프라 확대,해외 LTE 서비스 개선될까?

by CHCH ITG 2017. 5. 5.

KT 무궁화 위성 7호 발사 성공! 우주로 통해 

해외 LTE 서비스가 개선된다.

K.Min's IT 소식

오늘 아침 6시50분경에 무궁화 위성 7호가 프랑스령 기아나 에서

발사에 성공했다는 소식을 접하였습니다. 오늘은 이 발사에 통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KT의 위성 전문 자회사인 KT SAT과 미래창조과학부는 우리나라 시간으로 5일 오전 6시 50분에

남미 북동부 대서양 연안의 프랑스령 기아나의 쿠루우주기지에서 무궁화위성 7호를 성공적으로 발사가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무궁화위성7호는 발사 후인 37분뒤에 로켓에서 성공적으로 분리되 이달 16일 이후로 116도의 정지궤도에 진입한 후

약 1달간 탑재중계기 성능시험 등을 거쳐 7월부터 아시아지역에서 고화질 방송과 LTE 통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전 위성인 5,6호인 국내에서만 지원하는 통신서비스를 7호를 통해 아시아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위에 사진에서 보시면 인도네시아,필리핀, 인도차이나,인도,한반도, 일본 등 아시아 지역에 LTE 통신 서비스를 제공해준다고 하니

일본 후쿠오카쪽을 여행시에는 굉장히 좋을 듯 싶습니다.

 

 

 



서비스 영역이 대체로 한반도에 국화되었는데 이번 7호가 여러 아시아 지역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분배 주파수가 넓고 전파의 방향을 원하는 대로 조종할 수 있는 Ka-밴드 가변빔을 장착하여

위성 서브가 필요한 지역 어디에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고해상도 위성방송 및 위성 LTE 서비스에 최적화된 54MHz 대역폭의 광대역 중계기와 초고화질(UHD) 위성 방송 서비스를

대비한 방송용 중계기 등 총 33기의 위성 중계기를 탑재해 초고속·고화질의 위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7월달 쯤에 LTE 서비스를 제공해준다고 하니 7월달 중순쯤에 덥기는 하겠지만 후쿠오카 쪽으로 여행을 한번 갔다 와야겠습니다.

나중에 LTE 서비스를 한번 더 받은 뒤에 리뷰한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싸지만 않았으면 좋겠네요.

이상 K.Min's 무궁화위성 7호에 대한 소식이었습니다.

 설현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1.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저의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

(왼쪽 바에 있습니다!)

2.댓글과 공감버튼을 주시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정말 큰힘이 됩니다.

3.새글을 받은 편지함으로 받아보고 싶으시면 이메일 구독을 신청해주세요.

4.블로그 운영자 권민형 페이스북 페이지를 구독 또는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