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제품 정보 및 리뷰/데스크탑 및 부품 리뷰

SSD 추천! ADATA SU 800 256GB 마이크론 BX 200 480GB와 비교 리뷰!

by CHCH ITG 2017. 5. 23.

오늘은 이번에 새로산 SATA3 3D TLC SSD 제품 중 안정성과 가성비가 좋은

 ADATA SU 800 256GB을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외관을 보시자면

ADATA SU 800 구성품으로는 이렇게 3가지로 설명서, 그리고 SSD 본체 그리고 SSD 브로킷 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가격은 현재 SSD 가격이 많이 오르는 바람에 256GB 기준 10만8천원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다음 사진은 외관 사진입니다. 블랙에 파란색 ADATA 로고가 붙어 있구요.

뒷면은 모델명 및 코드명이 적혀져 있으며 두께는 다른 SATA3 SSD와 동일하게 7mm 두께를 가지고 있어

울트라PC 같은 약간 두께가 있는 노트북에 탑재를 하여도 전혀 무리없이 탑재가 가능합니다.



『다음은 성능입니다.

왼쪽은 ADATA SU800이며 비교대상은 오른쪽사진으로 마이크론 BX200 480GB 제품과 비교를 하였습니다.

일단 크리스탈 마크로 비교했을시에는 2제품다 거의 비슷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ADATA쪽 쓰기속도가 조금 더 높은 결과를 보여주었네요. 4K 쓰기속도도 약간 높게 나왔습니다.

하지만 AS SSD에서는 쓰기속도는 높지만 읽기 속도에서 약간 밀려 BX200보다 살짝 떨어지는 점수가 나왔습니다.

이거는 용량에 의해서 나온 차이인 듯 싶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쓰기속도만 측정해주는 HD Tune Pro로 하였습니다. 쓰기속도는 확실히 ADATA 쪽이 조금 더 높았지만

실제 체감은 거의 없었습니다. 아니 없다고 보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온도나 안정성 면에서는 ADATA쪽이 좀 더 나았습니다.

크리스탈벤치 7.05에서 온도가 BX200보다 2~3도 가량 낮게 측정이 되더군요.


이렇게 해서 ADATA SU80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안정성이 높으면서 가성비 좋고 튼튼한 SSD를 찾으신다면 이만한 제품이 없을 듯 싶습니다.

현재 이 제품은 다나와에서 최저가 10만8천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누가써도 누가 사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는 SSD를 찾고 계신다면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K.Min's ADATA SU800 리뷰였습니다.

 설현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1.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저의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

(왼쪽 바에 있습니다!)

2.댓글과 공감버튼을 주시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정말 큰힘이 됩니다.

3.새글을 받은 편지함으로 받아보고 싶으시면 이메일 구독을 신청해주세요.

4.블로그 운영자 권민형 페이스북 페이지를 구독 또는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