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제품 정보 및 리뷰/데스크탑 및 부품 리뷰

외장 SSD 추천! 삼성 외장 SSD T3(250GB) 직접 써본 후기 (K.Min's 후기)

by CHCH ITG 2017. 6. 26.

안녕하세요~ 모든 IT 및 Technology, 일상정보 등을 공유하는 K.Min's 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SSD 제품 중 외장 SSD 제품을 소개해드릴려 합니다.

삼성전자에서 나온 외장 SSD T3가 그 주인공인데요. 이 제품이

일반 SATA3 SSD 제품과 얼마나 다른지 제가 사용하고 있는 ADATA SU800 제품과 비교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외형부터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기는 일반 외장 HDD크기보다 훨씬 작은편에 속하며

디자인은 메탈 실버색상과 블랙색상을 살짝 섞은 색상으로 작지만 굉장히 신뢰가가는 디자인으로 되어있습니다.

이 외장 SSD는 USB-C 타입을 지원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반드시 USB-C 타입과 USB-3.0 포트가 동시에 달린 제품을

사용하셔야 됩니다.물론 컴퓨터에 사용하신다면 USB3.1,3.0,2.0을 전부다 지원하기는 합니다.다만 이 제품을 처음에

구매하실때는 지원하는 케이블을 양쪽다 USB-C 타입으로 주기 때문에 USB-C,USB 3.0 케이블을 따로 구매를 하셔야 됩니다.

다음은 성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DATA SU800 제품과 비교해보았으며

삼성 외장 SSD는 USB 3.0에 연결한 뒤 비교한 것입니다. 처음에는 AS SSD 벤치마크를 통해 보았습니다.

읽기속도 및 쓰기속도 그리고 4K 읽기/쓰기 속도는 확실히 일반 SATA3 SSD보다는 느리기는 하지만

USB 3.1 포트를 사용했더라면 비슷한 결과가 나왔지 않을까 싶습니다.


2번째로는 크리스탈 디스크 7.0 버전으로 SSD의 안정성을 확인하는 벤치마크 입니다.

온도는 일단 SATA3 SSD와 비슷하며, 차이점은 없어보입니다.

다음은 마지막으로 크리스탈디스크 5.2 성능체크 벤치마크 입니다.

여기서도 보시면 읽기/쓰기 및 4K 읽기/쓰기 속도가 일반 SSD보다는 조금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USB 3.0에 연결을 한 속도치고는 굉장히 빠른편이며 일단 하드보다는 월등한 속도이죠.

주로 저는 베가스작업을 조금 하는편인지라 대용량 영상을 옳기는데 정말 좋더라구요. 내구성도 제법 튼튼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이것으로 오늘은 삼성 외장 SSD인 T3를 써본 후기로 만나게 되었는데요.

용량은 250GB ~ 2TB 제품까지 있다고 하니 대용량 SSD 제품이 필요하신다면 이 제품을 한번 

써보는게 어떤가 싶네요. 개인적으로 2주간 사용해본 바로는 패키지 게임도 충분히 가능하며

베가스 영상 옳기는 용으로 정말 잘 쓰고 있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250GB 기준 12만원대에 거래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상 K.Min's 삼성 외장 SSD T3(250GB) 제품 리뷰였습니다.

1.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저의 블로그를 공감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세요!

2.댓글과 공감버튼을 주시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정말 큰힘이 됩니다.

3.새글을 받은 편지함으로 받아보고 싶으시면 K.Min's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라워 또는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