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제품 정보 및 리뷰/데스크탑 및 부품 리뷰

가성비 좋은 외장하드 Toshiba CANVIO CONNECT 2(도시바 칸비오 커넥트2) 1TB 리뷰, K.Min's 컴퓨터 부품 리뷰기

by CHCH ITG 2017. 6. 23.

안녕하세요~ 모든 IT,Technology, 컴퓨터, 프로그램 , 지식, 일상정보 등을 공유하는 K.Min's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도시바사 외장하드인 Toshiba CANVIO CONNECT 2 (1TB) 제품을 리뷰할려고 합니다.



일단 성능부터 한번 봐보겠습니다.

크리스탈디스크 7.0으로 온도 및 RPM 등 성능표를 보는 것입니다.

온도는 확실하게 외장하드쪽이 8도 가량 높았으며 RPM은 5400으로 굉장히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AS SSD로 돌린 읽기 및 쓰기 속도를 비교한 것입니다.

왼쪽은 내장하드, 오른쪽은 도시바 외장하드입니다. 속도면에서 보면

약 2배가량 차이가 나지만 실제 체감차이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음은 국민 벤치마크인 크리스탈 벤치마크 5.2 버전입니다.

이것도 또한 읽기 및 쓰기속도만 측정을 하였는데요. 내장하드쪽이 외장하드 보다 약 2배가량 빠른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차이점은 역시나 RPM 차이 때문에 그런 듯 싶지만

이 차이는 위의 AS SSD와 비슷하네요.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실제 체감속도차이는 없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되겠습니다!

저는 색상을 블루 색상으로 구매를 하였는데요. 개인적으로 굉장히 예쁜 색상인 듯 싶으며

WD my passport 제품보다는 좀 더 디자인면에서는 깔끔하고 좋네요~

크기는 제 노트북인 LG 올데이 그램 15인치와 비교해보았습니다.

역시나 외장하드인 만큼 휴대성을 강조하여 크기는 굉장히 작은편이며

거의 SATA3 SSD 크기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외장 SSD를 산 이유는 조립컴퓨터 벤치마크를 위해서 구매를 한 것입니다.

이제 여기에다가 벤치마크용 게임인 라오툼, GTA5 등 여러가지 게임을 넣을 생각입니다.

아 그리고 외장하드에 게임을 넣으면 실행이 되는지 궁금하시는분들이 많으신데


외장하드로 돌린 배필1입니다. 굉장히 깔끔하게 돌아가니 걱정마시고 넣으셔도 됩니다~.


오늘은 외장하드인 Toshiba CANVIO CONNECT 2 (1TB) 제품을 리뷰해드렸는데요.

제가 외장하드를 많이 써봤기도 했고 유명한 제품들도 많이 써봤는데 나름 안정성 높은 제품 치고는

가격이 싼 외장하드를 찾으신다면 칸비오 컨넥트 2 제품이 가장 좋다고 평가를 내릴 수 있겠습니다.

성능면에서도 괜찮고 디자인 그리고 내구성까지 우수한 편이어서 나름 가성비 좋은 외장하드를 찾고 계신다면

이 제품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가격은 현재 다나와 최저가로 배송비 포함 7만4천원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상 K.Min's 외장하드 제품 리뷰였습니다.

1.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저의 블로그를 공감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세요!

2.댓글과 공감버튼을 주시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정말 큰힘이 됩니다.

3.새글을 받은 편지함으로 받아보고 싶으시면 K.Min's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라워 또는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