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PC,모바일 정보

인터넷 크롬 브라우저를 완벽하게 활용하는법! 크롬의 숨겨진 기능!

by CHCH ITG 2017. 7. 12.

안녕하세요~ 모든 IT, Technology, 일상정보를 공유하는 K.Min's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분들께 유용할 듯한 기능을 공유할려합니다.

물론 아시는분들도 많으시겠지만 혹시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크롬의 숨겨진 기능 몇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첫번째는 계산기 기능입니다. 크롬 검색바에 사칙연산을 치기만 해도 저렇게 밑에 계산값을 알려주는 기능이죠.

가끔마다 달려환율 계산할 떄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되며 급하게 계산기를 사용할 떄 쓰는 기능입니다.

물론 크게 쓸모는 없지만 없는 것보다는 낫죠!

data:text/html,<html contenteditable>

2번째는 메모장 기능입니다. 물론 크롬창에다가 즐겨찾기를 추가하셔야 되지만 컴퓨터 기본 프로그램인

메모장을 틀기 귀찮을 때 자주 이용하는 기능입니다. 즐겨찾기만 해두시면 

컴퓨터 기본 메모장보다 훨씬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소는 위 링크를 타서 들어가신뒤에 즐겨찾기로 추가 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3번째는 광고를 없애주는 크롬만의 확장 프로그램 입니다. 크롬 웹 스토어에 들어가시면

애드블록 (AdBlock) 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 프로그램이 정말 혜자입니다. 특히 유튜브를 보실 때 이것만 설치하시면

유튜브 레드 처럼 광고 없이 영상 시청이 가능할 정도로 좋습니다.(나도 광고 수익으로 돈 버는데 무슨짓이...읍읍!)

주로 신문기사 볼 때 굉장히 많은 광고를 보실 수 있는데 이 애드블록만 확장 프로그램에 추가하시면 

정말 말끔한 인터넷 신문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실수를 창을 닫은 탭을 원상복구하는 기능입니다.

실수로 모든 크롬창을 닫으시는 경우가 꽤 있으실텐데요. " 아 처음부터 다시 틀어야되.." 라는 한숨보다는

크롬창을 다시 트셔서 Ctrl+Shift+T 키를 눌러 원상복귀 시켜봅시다!

마지막으로는 크롬 사용자분들이시면 누구나 다 아실법한 PDF 파일을 보는 방법입니다.

크롬의 가장 큰 장점은 PDF 파일을 다른 프로그램이 필요없이 크롬에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PDF 파일을 크롬 주소창에 끌어 넣으시면 바로 PDF 파일을 시청할 수 있죠. 게다가 깨지지도 않아서

PDF 파일을 볼 때는 이만한 브라우저가 없을 듯 싶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크롬의 숨겨진 기능을 알아보았는데요. 나름 도움이 많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다음에도 좀 더 유용한 팁을 들고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K.Min's 크롬 활용법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1.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저의 블로그를 공감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세요!

2.댓글과 공감버튼을 주시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정말 큰힘이 됩니다.

3.새글을 받은 편지함으로 받아보고 싶으시면 K.Min's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라워 또는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