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제품 정보 및 리뷰/하드웨어 소식 및 정보

AMD 7nm 그래픽카드 메인스트림카드도 올해안으로 나온다.

by CHCH ITG 2019. 1. 11.

어제날짜로 1월 10일 오후 10시경에 IT매개체인 더 스트리트에서 #AMD 의 최고기술책임자인 " 마크 파퍼마스터 " 와 인터뷰를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인터뷰 내용에서는 이번 최초 #7nm 아키텍처로 #미들레인지 시장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내용이였는데요. 이는 올해안으로 미들레인지,#엔트리 모델이 등장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인데 지금까지 나온 추가적인 정보를 통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MD CTO인 마크 파퍼마스터가 직접 인터뷰 한 내용을 제가 아는만큼 번역하고 요약해보았습니다.

- AMD는 게임에 관한 비전이 범위가 광대하며 PC,콘솔, 클라우드 까지 고려합니다. "

- 레이 트레이싱(광선추적)은 대단한 기술입니다. 현재 우리쪽에서도 개발중이기는 하지만 다른 게임업체와도 같이 협력을 해야 하기 때문에 좀 더 기다리셔야 합니다."

- 엔비디아쪽에서는 레이 트레이싱을 강조하지만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게임은 몇개 없습니다. 그래서 엔비디아 RTX를 구매하고 싶으신 소비자는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게임이 더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게 낫습니다. "

- 7nm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미들레인지 시장도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

- 라데온7은 4K 해상도에서 엄청난 성능을 지원하는 강력한 그래픽카드입니다. "

여기서 기대할 수 있는 점은 올해안으로 라데온이 7nm를 활용한 미들레인지 및 엔트리 모델도 출시가 될 예정이라는 것입니다. 발표시기는 이번 2019년 6월 대만 컴퓨텍스로 보고있으며 좀 더 빠른 시기에 등장할 수도 있습니다.그리고 개인적으로 기대되는 것은 라데온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2019라는 그래픽드라이버인데요.

이번에 나온 라데온 그래픽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2019가 현재 베타버전으로는 나오게 되었습니다. 베타버전에서 나온 성능 업그레이드를 몇가지 살펴보자면


- RX 580에서 포트나이트가 풀HD 사양에서 성능이 4%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합니다. (전 드라이버에 비해)

- RX Vega 64 포트나이트가 풀HD 사양에서 성능이 3%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합니다. (전 드라이버에 비해)


현재 베타버전이라 성능 업그레이드는 이정도이며, 다른쪽은 버그 및 수정사항이 많은편입니다. 정식버전으로 나오게 된다면 다른 RX 시리즈 그래픽카드도 성능이 좀 더 오를 것으로 예상되고있습니다. 저번 드라이버 업데이트로 RX 570,580 성능이 오른 것을 보면 기대 될 수 밖에 없는 드라이버이기도 합니다.

https://twitter.com/VideoCardz/status/1083473361869697030

그리고 라데온7 그래픽카드를 라데온 600시리즈에 포함되어있는데요. 예전에 유출된 정보로 라데온 3000시리즈로 나오는 것으로 보고있었는데 라데온 600시리즈로 나오는 것으로 보이는 표가 나왔습니다. 이 표는 비디오카드에서 나온 정보로 확실하지는 않지만 라데온 600시리즈에 라데온7이 들어가 있는 것을 보면 이번 라데온 그래픽카드는 3000시리즈가 아닌 600시리즈로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죠. RX 580 8GB가 GTX 1060 6GB 보다 약간 높은 수준이였으니 이번 600시리즈에 탑재되는 GPU NAVI는 어느정도까지 뽑아줄 수 있을지가 기대가 되기도 하며 7nm로 제작되는 그래픽카드는 올해안으로 나올 것으로 기대합니다. 다음에도 좀 더 알찬 IT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으며 이만 여기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