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PC,모바일 정보

인터넷 연결 없이 컴퓨터,데스크탑 메인보드 확인하는방법

by CHCH ITG 2021. 12. 2.

출처 : 촬영

메인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하신다거나 아니면 급작스럽게 인터넷 드라이버가 사라졌을 때 가장 먼저 해야되는 것이 현재 사용 중인 데스크탑의 메인보드 제조사 및 모델 확인하는 것입니다. 현재 사용중이신 데스크탑의 메인보드 확인법을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거 없이 기본 정보 및 CMD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윈도우11 기준으로 전달드리겠습니다.

 * (윈도우 10도 이 방식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 CMD(명령프롬프트 활용)

출처 : 캡처

윈도우11 기준으로 윈도우 탐색창을 여셔서  " CMD "를 입력하셔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해주세요.

출처 : 캡처

그러면 이런 명령 프롬프트 창이 나오실텐데 유저 이름 옆에 " wmic baseboard get product " 이라고 적어주시고 엔터를 눌러주시면 Product가 나오면서 밑에 메인보드 모델명이 나오게 됩니다. 이제 그걸 보시고 스마트폰으로 네이버나 다나와에 들어가셔서 검색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2. 시스템 정보

출처 : 캡처

2번째는 시스템 정보로 찾아보는 방법입니다. 메인보드 모델 확인 말고도 제조사명 그리고 메인보드에 설치된 BIOS 버전이 무엇인지 확인해보실려면 시스템 정보창에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탐색창에 " 시스템 정보 " 라고 입력하신 뒤  ' 시스템 정보 ' 로 들어가주세요.

출처 : 캡처

시스템 정보로 들어가시면 시스템 제조업체 및 BIOS 버전 그리고 제품명까지 한번에 보실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CPU-Z 프로그램을 설치 후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만약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라면 이 방법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사용 중이신 데스크탑 및 PC에 장착된 메인보드 제조사 및 모델명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