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PC,모바일 정보

인터넷 뉴스 및 기사에 도배된 광고 없애는 방법

by CHCH ITG 2021. 12. 12.

기사 출처 : https://www.news1.kr/articles/?4263972

네이버 기사 및 인터넷 기사들을 보시면 선을 넘는 많은 광고에 보기가 불편하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크롬 인터넷 플랫폼을 쓰시는분들 한정해서 인터넷 기사를 볼 떄 걸리적 거리던 광고를 한방에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전달드리겠습니다.


1. 설치만으로 이런 모습으로 바뀝니다.

기사 출처 : https://www.news1.kr/articles/?4263972 / 애드블록 적용전
기사 출처 : https://www.news1.kr/articles/?4263972 / 애드블록 적용 후

위 2개 사진이 애드블록(Adblock) 적용전 적용 후 사진입니다. 아래가 애드블록이라는 확장 프로그램 적용 후 모습인데 광고가 대부분 다 사라져 보기가 굉장히 편한 모습으로 바뀌였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꾸는 방법을 전달드릴겁니다.


2. 설치 방법

출처 : 캡처

설치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먼저 구글링에 크롬 웹스토어를 검색해주셔서 나오는 " Chrome 웹 스토어 " 로 들어가주세요.


출처 : 캡처

" Chrome 웹 스토어 "에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실텐데요. 왼쪽 상단에 보시면 검색창에 " adblock " 이라 입력해주시고, Adblock 이라는 앱을 찾아주세요.


출처 : 캡처

검색하셔서 보시면 가운데에 " AdBlock - best ad blocker - 라고 보이실텐데요. 그걸로 확장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주시면 됩니다.


출처 : 캡처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제 사진에는 현재 " Chrome에서 삭제 " 라고 되어있지만 아직 설치가 안되어있으셨다면 " Chrome에서 추가 " 라고 적혀있으실테니 그걸 눌러주셔서 다운받아주시면 자동으로 설치되어 광고를 차단하는 Adblock이라는 프로그램이 추가가 됩니다. 인터넷 기사를 볼 때 쓸데 없는 광고는 다 지워주어 눈으로부터 편안함을 선사해주는 무료 프로그램이기도 하며, 악성코드로 문제 되는 해외사이트 광고도 대부분 차단해주어 랜섬웨어 같은 바이러스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여기까지 " adblock " 이라는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알아보았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