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PC,모바일 정보

윈도우10, 윈도우11 동영상 오류 해결법,HEVC 코덱(H.265) 무료로 설치방법

by CHCH ITG 2021. 11. 11.

출처 : 캡처

베가스 및 프리미어프로로 제작한 영상을 렌더링 하시고 이제 완성본을 볼려고 하실 때 위 사진처럼 HEVC 코텍이 필요하다는 창을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무료가 아닌 유료로 구매를 해야된다고 하지만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HEVC 코덱 유료가 아닌 무료로 설치하자

출처 : 캡처

마이크로소프트(무료) 스토어

 

장치 제조업체의 HEVC Video Extensions 구매 - Microsoft Store ko-KR

Microsoft Store에서 이 Windows 10, Windows 10 Mobile, Windows 10 Team (Surface Hub), HoloLens용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스크린샷을 보고, 최신 고객 리뷰를 읽고, 장치 제조업체의 HEVC Video Extensions에 대한 평점을 비

www.microsoft.com

위 링크를 들어가시면 HEVC 비디오 코덱을 무료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1,200원을 주고 유료로 설치하지 마시고 영상 보는 용도로 사용하시는 것이라면 무료로 HEVC 코덱을 설치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으니 위 링크를 타서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은 다른가?

출처 : 캡처

마이크로소프트(유료) 스토어

 

HEVC Video Extensions 구매 - Microsoft Store ko-KR

Microsoft Store에서 이 Windows 10, HoloLens용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스크린샷을 보고, 최신 고객 리뷰를 읽고, HEVC Video Extensions에 대한 평점을 비교하세요.

www.microsoft.com

위 링크는 1,200원인 유료버전 HEVC 코덱 입니다. 이 2개 확장프로그램의 차이점은 무료인 경우는 재생만 가능한 반면에 유료버전은 영상 재생 및 제작(인코딩)도 지원되는 버전이라서 그렇다고 합니다. 영상 재생용도로만 사용한다면 무료 버전을 사용해도 무방하니 위 무료버전 링크를 타셔서 설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윈도우 HEVC 코덱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및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