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원신 육성

원신 운근 육성법 , 성유물 세팅 및 무기 추천, 파티조합 추천

by CHCH ITG 2022. 3. 29.

출처 : 미호요

운근을 메인 서포터로 많이 기용해보셨다면 이번 2.6 상반기 기원에서 운근을 6돌파를 노리시는 유저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일반 공격이 메인딜인 캐릭터에게 왜 운근이 필요한지 그리고 운근에 관한 육성법을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운근 스킬 및 특성 그리고 육성 방향

2. 돌파재료

3. 성유물 세팅

4. 추천 무기

5. 추천파티

6. 별자리 돌파


1. 운근 스킬 및 특성 그리고 육성 방향

미호요

운근이라는 캐릭터는 일반 공격이 특화된 메인딜러에게 힘을 제일 많이 실어줄 수 있는 서포터 캐릭터입니다. 그 이유는 운근의 원소폭발기에 있는데요. 운근의 원소폭발기인 " 절벽을 깎는 깃발 " 의 효과가 운근의 방어력에 비례하여 파티원들의 일반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그래서 성유물 주 옵션도 또한 신염 및 노엘과 같이 방어력을 올려주어야 하는 특이한 캐릭터 중 하나이지요.

명함으로도 충분히 1인분을 하지만 별자리 돌파를 할 수록 서포터 능력이 훨씬 더 극대화가 되어지는데요. 2돌파 내용에 원소폭발을 사용하면 파티원들에게 일반 공격 15% 추가 피해 보너스를 주며, 3돌파를 하면 원소 폭발 스킬 +3 그리고 4돌파에는 운근의 원소폭발기 버프를 소폭이나마 상승 시켜주는 운근 방어력 20% 상승(결정 반응 얻을시), 그리고 6돌파에는 원소폭발 사용시 공격속도 12% 증가가 붙는 옵션이 있습니다. 그래서 돌파하면 할 수록 일반 공격이 메인딜러 캐릭터에게는 빛을 보여주는 서포터 캐릭 중 하나이지요.

성유물은 딱 한가지 풍요 4셋을 추천드리는 캐릭터이며, 이번 원신 2.6 패치에 운근도 픽업에 등장하기 때문에 아야토를 메인딜러를 사용하실 예정이라면 이번에 운근을 6돌파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킬레벨은 원소폭발기인 Q만 올려주셔도 무방한 캐릭터입니다.


1) 특성

 

운근의 특성을 살펴보겠습니다.

캐릭터 돌파 레벨1 : 본심 유지
피격 시 발동하는 선운개상(E스킬)이 홀드 2단 차지 형식으로 발동됩니다. (북두와 동일한 방식이라 보면 됩니다)

캐릭터 돌파 레벨4 : 전통 타파
파티 내에 1/2/3/4가지 원소 타입의 캐릭터 존재시, 비운의 깃발이 제공하는 일반 공격 피해 증가 효과의 수치가 각각 운근 방어력의 2.5%/5%/7.5%/11.5%만큼 추가됩니다.
 * 파티 4명이 다른 원소로 조합할시 운근의 원소폭발Q 버프 효과가 증가하는 것입니다.

생활 특성 : 담백한 식단
모험류 요리를 완벽 요리하면 12%의 확률로 생산량의 2배를 획득합니다. (스태미너 회복류 음식들)

운근의 생활특성은 스태미너 회복시켜주는 모험류 요리를 완벽 요리하면 12% 확률로 2배를 획득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캐릭터 돌파 레벨1 특성은 운근의 일반 전투 스킬 E를 북두 E스킬 처럼 번경해주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되며, 캐릭터 레벨 4돌파는 파티 조합의 원소가 다 다른것이라면 운근의 원소폭발 버프가 좀 더 강해지는 것으로 해석하시면 되겠습니다.


2)운근 - 일반 공격

운근의 일반 공격 모션입니다. 


3) 쿠죠 사라의 강 공격

운근의 강 공격 모션입니다. 


4) 원소 전투 스킬 E : 선운개상

1. 운근이 적의 공격을 방어하면서 카운터를 칠 수 있는 원소 전투 스킬입니다.

2. 캐릭터 레벨1 돌파시에는 운근의 스킬을 북두의 E스킬 처럼 타이밍 맞게 사용시 2단차지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3. 운근의 원소 전투 스킬은 데미지 용도가 아닌 운근의 원소 에너지 입자 획득용도로 사용하는 개념으로 보셔야 합니다.

4. 운근의 원소 전투 스킬E는 2단 차지까지 있어 원소 에너지를 획득하실려면 2단차지 까지 하셔서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별자리 1돌파시 원소 전투 스킬 E 쿨타임이 18% 감소하여 쿨타임 9초에서 7.4초로 변경됩니다.

6. 별자리 5돌파시 원소 전투 스킬 E+3이 됩니다.

쿨타임 : 9초 / 7.4초(별자리 1 돌파시)

5) 원소폭발 Q : 절벽을 깎는 깃발

1. 운근의 핵심 스킬입니다.

2. 원소폭발 사용시 캐릭터 주변에 깃발 문양이 나오면서 회전하는데 이 깃발이 회전되는 동안 파티원들의 일반 공격 데미지를 운근의 방어력 계수 비례해서 올려줍니다.

3. 주변에 도는 깃발 문양은 일반 공격 30회 사용시 사라집니다.

4. 별자리 2돌파 이후에는 원소폭발 사용시 깃발 유무와는 상관 없이 12초동안 파티원들의 일반 공격력 15%가 증가됩니다.

5. 별자리 3돌파에는 운근의 원소폭발 Q 스킬을 3레벨 올려줍니다.

6. 별자리 4돌파에는 운근이 결정 반응을 획득하면 운근의 방어력이 20% 증가되는데 이는 운근의 원소폭발 버프를 상승시켜주는 돌파 내용이라 보시면 됩니다.

7. 별자리 6돌파에는 원소폭발 사용시 깃발 문양이 사라지기전까지 파티원들의 공속을 12% 증가시켜줍니다. 운근을 6돌파하는 이유는 공속을 올려주기 때문에 돌파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쿨타임 : 15초
원소 에너지 : 60

위 운근의 스펙은 이렇습니다.
레벨 80 / 별자리 2돌파 / 방어력 2,500 / 원소폭발 레벨7

(스킬레벨 별 일반 공격 데미지 보너스 비율 데미지 증가도)

스킬 레벨 1 2 3 4 5 6
방어력
보너스 비율
32% 34% 37% 40% 42% 45%
스킬 레벨 7 8 9 10 11 12
방어력
보너스 비율
48% 51% 54% 57% 61% 64%
스킬 레벨 13 14 15      
방어력
보너스 비율
68% 72% 76%  

 

 


2. 돌파 재료

쿠죠 사라의 메인 돌파재료는 이나즈마 지역의 츠루미 섬에 있는 필드 보스몹인 " 황금 늑대왕 " 을 잡아서 나오는 "수계 늑대왕의 그릇 " 으로 캐릭터 돌파를 하셔야 하며, 그외 부재료는 황옥, 유리백합, 츄츄족 가면등이 있습니다.

특성 돌파 재료로는 메인으로 " 근면 " 이 사용되며, 부재료로는 츄츄족의 드랍템인 가면이 사용됩니다. 특성 7 돌파 부터는 주간보스인 ' 시뇨라 ' 에서 잡으면 나오는 " 재가 된 심장 " 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3. 성유물 세팅

모험가 레벨 45이전 초창기에는 유배자 2셋에 수호자 2셋을 끼셔서 방어력과 원충을 같이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모험가 레벨 45이후 5성 성유물을 얻으실 수 있다면 세이라이섬에 " 깊이 잠든 정원 " 비경을 도셔서 풍요 4셋을 착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운근은 무조건 이 풍요4셋을 끼셔서 사용하셔야 됩니다. 생명의 꽃, 깃털 제외하고는 나머지 3가지 성유물의 주옵션은 전부다 방어력%로 맞춰주셔야 됩니다.


1) 무조건 " 풍요로운 꿈의 껍데기 " 4셋 

옵션 생명의 꽃 죽음의 깃털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주옵션 HP 공격력 방어력 % 방어력 % 방어력 %
부옵션 1. 방어력
2. 방어력 %
3. 원소 충전 효율
1. 방어력
2. 방어력 %
3. 원소 충전 효율
1.방어력
2. 원소 충전 효율
1.방어력
2. 원소 충전 효율
1.방어력
2. 원소 충전 효율

성유물 옵션은 위 옵션대로 진행해주시면 되며, 모험가 50레벨 초창기에는 주옵션만 보시고 강화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 추천 무기

운근의 추천무기는 딱히 없습니다. 5성 무기 중에 방어력을 올려주는 무기가 없으므로 4성의 페보니우스 장창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방어력을 올려주는 무기 중 기행으로 얻을 수 있는 " 결투의 창 " 이 있지만 주변에 적이 2기 이상 있을 때만 발동되는 조건이라 원소 충전 효율을 극대화로 올려주는 페보니우스 장창을 좀 더 추천드립니다.


5. 추천 파티

운근은 위에서 언급드렸지만 메인딜러가 일반 공격이 특화된 캐릭터에게 가장 힘을 많이 보태줄 수 있는 서포터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일반 공격이 메인딜에 특화된 캐릭터인 요이미야 및 타르탈리아, 코코미 또는 이번에 등장할 카미사토 아야토와 파티 조합을 짜셔야 합니다.

1. 요이미야 + 행추 or 카미사토 아야토 + 운근 + 진(2돌) or 북두
2. 타르탈리아+운근+베넷+향릉
3. 코코미+운근+카즈하+향릉
4. 카미사토 아야토+운근+향릉+베넷

6. 별자리 돌파

마지막으로 별자리 돌파에 관해서 소개해드리며, 만약 돌파한다면 어디까지 진행을 해야되는지 설명드리고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1 돌파 : 원소 전투 스킬 E 쿨타임 18% 감소합니다.

2 돌파 : 원소폭발Q 발동 후 파티원의 일반 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15% 증가
 * 지속 시간 : 12초

3 돌파 : 원소폭발 Q +3

4 돌파 : 운근이 결정 반응을 획득하면 방어력이 20% 증가
 * 지속 시간 : 12초

5 돌파 : 원소 전투 스킬 E +3

6 돌파 : 원소폭발Q 발동 후 비운의 깃발이 캐릭터 주변에 있다면 일반 공격 속도가 12% 증가합니다.

운근은 위에서도 지속적으로 언급을 드렸듯이 별자리 돌파를 하면 할 수록 서포터 능력이 극대화되는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명함으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지만 6돌파까지 할려는 이유는 6돌파에는 원신에서 가장 얻기 힘든 버프인 공속 증가가 붙어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가성비 돌파라한다면 3돌파까지는 추천드립니다.

특히 요이미야를 메인딜러로 사용하시는분들에게는 공속 버프가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계실 겁니다. 진2돌을 가지고 있는 원신 유저분들은 이번 운근 6돌파까지 진행시켜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여기까지 원신 2.6 상반기 기원 픽업으로 나오는 운근의 육성법에 관련되어서 알아보았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구독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