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원신 육성

원신 베넷 육성법 / 성유물 세팅 및 무기 추천, 파티조합 추천 (2022.03월 최신화)

by CHCH ITG 2022. 3. 9.

베넷은 원신의 마지막 엔드 컨텐츠인 나선비경에 필수적인 캐릭터라고 하여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만큼 베넷은 4성계의 불의 신이라는 별명이 붙은 캐릭터이며, 행추 이상으로 최강의 서포팅 캐릭으로 자리를 잡고있을만큼 어느 조합에 다 넣어도 좋은 캐릭터입니다. 다만 베넷을 잘못된 방향으로 기용하시는분들도 있어 베넷 성유물 세팅 및 육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1. 베넷 스킬 및 특성 그리고 육성 방향

2. 돌파재료

3. 성유물 세팅

4. 추천 무기

5. 추천파티

6. 별자리 돌파


1. 베넷 스킬 및 특성 그리고 육성 방향

출처 : 미호요

베넷은 별자리 돌파 유무에 따라 성능차이가 확실히 있는편입니다. 특히 1돌파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기도 하는데요. 1돌파 내용이 베넷의 원소폭발에 있습니다. 베넷의 기본 원소폭발기는 원소폭발기 영역내에 있을 때 조건부로 베넷의 기본 공격력 N%만큼 파티원의 공격력을 올려주며 체력이 70% 이하인 파티원의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스킬입니다. 파티원의 체력이 70% 이상이라면 더 이상 회복이 되지않지만 70%가 넘어가면 원소폭발기 버프의 조건부가 되어 베넷의 기본 공격력만큼 공격력이 올라가는 버프를 받습니다.

1돌파를 하면 공격력 버프의 조건부가 사라지며, HP 70% 이상이 아니더라도 공격력 버프를 받을 수 있으며 베넷의 기본 공격력의 20% 추가 공격력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베넷은 1돌파는 필수적으로 필요한 셈이죠.

이번 2.5 후반기 기원에 베넷이 포함이 되어있으니 베넷을 뽑으셨다면 1돌파까지는 하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보통 성유물 경우는 원소폭발의 공격력 뻥튀기에 추가적인 데미지 뻥튀기를 하고싶어 왕실4셋을 착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하는 성유물 셋 경우는 안정성을 좀 더 추가하기 위해 사랑 4셋을 착용하고있습니다. 성유물 주 옵션을 HP%로 하고 왕관에 치유 보너스% 로 사랑 4셋을 가면 원소폭발 레벨 13기준으로 틱당 1만씩 체력이 회복되는 미친 유지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킬레벨은 원소폭발기인 Q만 올려주셔도 무방합니다.


1) 특성

출처 : 미호요

 

베넷의 특성을 살펴보겠습니다.

캐릭터 돌파 레벨1 : 되살아난 열정
원소 전투 스킬E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캐릭터 돌파 레벨4 : 두려움 없는 뜨거운 피
원소폭발의 영역 내에서 원소 전투 스킬E 아래의 효과가 발동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 단 차지로 인해 자신이 날라가지 않는다. (보통 2단 차지하면 베넷이 막타 날리는 동시에 자기도 날라갑니다)

생활 특성 : 안전하겠지
몬드에서 탐색 임무 수행 시 소모하는 시간이 25% 감소한다.

베넷의 생활 특성은 몬드의 탐색 임무 25%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몬드에서 20시간 탐색을 진행시 5시간을 줄여 15시간으로 만들어주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고기 셔틀 및 광물 셔틀)

그리고 캐릭터 돌파 레벨1 특성과 레벨4 특성으로 인해 원소폭발기의 원소 에너지를 조금 더 빨리 채울 수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무기 특성이나 또는 성유물 부옵션에 원소 충전 효율을 넣어 궁 싸이클을 빠르게 돌려주는 것이 베넷의 사용 방법 중 하나입니다.


2) 베넷 일반 공격

베넷의 일반 공격 모션입니다. 


3) 베넷 강 공격

베넷의 강 공격 모션입니다.


4) 원소 전투 스킬 E : 열정 과부하

1. 베넷의 원소 에너지를 빠르게 회복시킬 수 있는 원소 전투 스킬E 입니다.

2. 차지X / 1단차지 / 2단차지 이렇게 나뉘어져 있으며 대부분 차지공격은 사용하지 않고 빠르게 차지 없이 자주 사용하여 원소 에너지를 모아 원소폭발기를 자주 사용해야 됩니다.

3. 2단 차지를 사용하면 막타 모션에 베넷도 날라갑니다. 

4. 캐릭터 돌파 레벨4 특성을 찍게되면 원소폭발 영역내에서 2단차지를 하여도 막타 모션에서 베넷은 날라가지 않습니다.

5. 4돌파시 1단 차지 모션 중에 일반 공격을 클릭하면 2단 차지 같은 막타 모션이 나오게 됩니다. 이때는 막타 모션이 나와도 베넷은 날라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딱히 쓰지 않음)

쿨타임 : 5초/ 7.5초(1단 차지) / 10초 (2단 차지)

5) 원소폭발 Q : 아름다운 여정

1. 원소폭발기를 사용하면 베넷 주변으로 큰 원 영역이 생깁니다.

2. 원소폭발기 영역내에 있으면 체력 70%이하인 파티원에게는 체력이 회복되며, 70% 이상인 파티원에게는 베넷의 기본 공격력 N%만큼 올라갑니다.

3. 1돌파시 체력 70% 이하인 파티원에게도 베넷의 기본 공격력 N%만큼 올라가고 추가로 베넷의 기본 공격력 20%만큼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4. 이 원소폭발기는 베넷의 기본 공격력만큼 파티원의 공격력이 올라가는 것이기 때문에 추가 공격력은 베넷의 버프에 영향이 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5성무기로는 매의검을 추천하는데 추천하는 이유는 매의 검이 기본 공격력 스탯이 한손검 중 가장 높기 때문입니다.

5. 6돌파시에는 원소폭발 영역내의 캐릭터에게 한손검,양손검,장병기 무기 캐릭터에게 불 원소 피해 보너스 15%획득하고 불 원소 효과를 부여합니다.(베넷을 6돌파하면 안되는 이유)

6. 베넷은 5돌파까지가 필수이며, 6돌파는 자기가 사용되고있는 캐릭터에 따라 결정해야합니다. 만약 메인딜러가 요이미야 및 다이루크라면 6돌파를 진행해도 되지만 유라 및 아야카 같은 캐릭터들이 메인딜이시라면 5돌파까지만 하셔야 합니다.

7. 베넷의 회복량은 베넷의 체력에 비례해서 올라갑니다.

지속시간 : 12초
쿨타임 : 15초
원소 에너지 : 60

(스킬레벨 별 공격력 보너스 비율 데미지 증가도)

스킬 레벨 1 2 3 4 5 6
기본 공격력
보너스 비율
56% 60.2% 64.4% 70% 74.2% 78.4%
스킬 레벨 7 8 9 10 11 12
기본 공격력
보너스 비율
84% 89.6% 95.2% 100.8% 106.4% 112%
스킬 레벨 13 14 15      
기본 공격력
보너스 비율
119% 126% 133%      

2. 돌파 재료

출처 : Honey impact

베넷의 메인 돌파재료는 리월의 천주 골짜기 옆에 있는 " 폭염 나무 " 를 잡으면 얻을 수 있는 " 꺼지지 않는 불씨 " 가 주요 메인돌파 재료이며, 부재료로는 타오르는 마노 및 보물사냥단을 잡으면 얻을 수 있는 휘장 그리고 몬드에서 채집이 가능한 풍차 국화를 캐릭터 돌파 재료로 사용됩니다.

출처 : Honey impact

특성 돌파 재료로는 메인으로 " 투쟁 " 이 사용되며, 부재료로는 보물 사냥단의 드랍템인 휘장이 사용됩니다. 특성 7 돌파 부터는 주간보스인 ' 바람 드래곤 폐허 ' 에서 잡으면 나오는 " 동풍의 깃털 " 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3. 성유물 세팅

출처 : 미호요

초창기에는 떠돌이4셋 및 모험가 4셋을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레벨이 조금씩 올라가면은 유배자 2셋+학자2셋 또는 유바재2셋+떠돌이 2셋 이런식으로 껴서 모험가 레벨 45 이전까지는 버텨주시면 되겠습니다.

모험가 레벨 45이후 5성 성유물을 얻으실 수 있다면 공격력 올인 또는 안정성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공격력 및 데미지 버프를 올인을 하신다면 왕실 4셋을 가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안정성을 추구하신다면 사랑4셋을 착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언급을 해드렸습니다만 베넷은 공격력 뻥튀기는 베넷의 기본 공격력을 올려야 올라가는 것이므로 무기 공격력에 따라 공격력 뻥튀기가 올라가는 것이니 성유물 주 옵션을 공격력 %가 아닌 베넷의 회복량을 조금이라도 올릴 수 있는 HP%나 치유 보너스%로 맞춰주셔야 됩니다.

1) 공격력 및 데미지 뻥튀기용을 사용하신다면 " 옛 왕실의 의식 " 

옵션 생명의 꽃 죽음의 깃털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주옵션 HP 공격력 HP % HP % 치유 보너스%
부옵션 1. HP%
2. 원소충전 효율%
1. HP%
2. HP
3. 원소충전 효율%
1. HP
2. 원소충전 효율%
1. HP
2. 원소충전 효율%
1. HP%
2. HP
3. 원소충전 효율%

2) 안정성 위주로 사용한다면 " 사랑받는 소녀 " (스킬레벨 13기준으로 회복 틱당 1만씩 나올 수도 있습니다)

옵션 생명의 꽃 죽음의 깃털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주옵션 HP 공격력 HP % HP % 치유 보너스%
부옵션 1. HP%
2. 원소충전 효율%
1. HP%
2. HP
3. 원소충전 효율%
1. HP
2. 원소충전 효율%
1. HP
2. 원소충전 효율%
1. HP%
2. HP
3. 원소충전 효율%

성유물 옵션은 위 옵션대로 진행해주시면 되며, 모험가 50레벨 초창기에는 주옵션만 보시고 강화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 추천 무기

출처 : 미호요

베넷의 5성 추천무기는 깡 공격력만 높으면 됩니다. 그래서 5성 무기로는 매의 검이 가장 많이 추천되고있습니다. 90레벨 기준으로 공격력으로만 보자면 이렇습니다.

1. 매의 검 : 674
2. 안개를 가르는 회광 : 674
3. 오래된 자유의 서약 : 608
4. 천공의 검 : 608
5. 참봉의 칼날 : 608
6. 반암결록 : 542

기본 공격력 스탯만 보자면 매의 검 또는 회광이 제일 높기 때문에 보통 매의 검이 베넷의 종결무기로 불려지고 있습니다. 회광 경우는 무기 스킬자체가 굉장히 좋아서 무기 스탯만 보고 베넷을 주기에는 꽤 아깝기 때문에 매의 검을 좀 더 추천을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자기는 안정성을 좀 더 추구한다면 원소 충전효율이 붙어져 있는 천공의 검도 추천드립니다. 저 경우는 매의 검이 없어 천공의 검을 주고있지만 말이죠.

4성 무기밖에 없다면 공격력이 가장 높은 뒷골목의 섬광을 추천드립니다. 4성 무기인데도 불구하고 90레벨 공격력이 620이나 되어서 4성 무기로는 베넷의 종결급 무기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섬광이 없다면 가장 무난한 페보니우스 검을 추천드리며 이 2개가 없다면 단조 무기로 얻을 수 있는 " 참암 프로토타입 "을 추천드립니다. " 참암 프로토타입 " 은 90레벨 기준으로  공격력이 565로 4성 무기 중에서 2번째로 공격력이 높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5. 추천 파티

베넷은 추천 파티는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그만큼 범용성이 좋고 어느 조합에 넣어도 좋은 캐릭터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6돌파 이후부터는 상황이 조금 달라져서, 이 때부터는 메인딜러에는 반드시 불 원소를 가진 한손검 및 양손검, 장병기를 활용하는 캐릭터를 사용하시거나 또는 메인딜이 불 원소 캐릭터에게만 좋기 때문에  베넷 6돌파 이후로 파티를 추천한다면 이렇습니다.

1. 베넷을 6돌파시에 추천 조합

다이루크+종려+행추 or 모나 +베넷
요이미야+행추+베넷+운근 또는 진(2돌 필수)
연비+행추+베넷+카즈하 or 설탕

2. 베넷 6돌파 안하고 5돌파만 하신다면

아무 조합에 넣어도 무난하며 좋습니다. 무조건 1인분 합니다.

3. 호두를 베넷과 같이 조합에 넣지 않는 이유

호두 경우는 HP 50% 미만으로 내려가야 제대로된 효과를 발휘하는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베넷 경우는 아무리 성유물을 공격적인 성향을 한다고 하여도 원소폭발 영역내의 체력 회복이 생각 의외로 빨리 잘 차기 때문에 호두하고 베넷은 크게 어울리지 않는 조합입니다.

6. 별자리 돌파

출처 : 캡처

마지막으로 별자리 돌파에 관해서 소개해드리며, 만약 돌파한다면 어디까지 진행을 해야되는지 설명드리고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1 돌파 : 원소폭발기의 공격력 증가 효과는 더 이상 HP의 제한을 받지 않고 공격력 수치에 베넷 기초 공격력의 20% 추가됩니다. (1돌파 필수인 이유)

2 돌파 : 베넷의 HP가 70% 미만일 때 원소 충전 효율이 30% 증가합니다.

3 돌파 : 원소 전투 스킬 E +3

4 돌파 : 1단 차지로 열정 과부하 발동 시 스킬의 2단 공격 중 일반 공격을 발동하면 추가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추가 공격 피해는 2단 공격의 135%입니다.

5 돌파 : 원소폭발 Q +3

6 돌파 : 원소폭발 영역 내에 있는 한손검, 양손검, 장병기 무기 캐릭터는 불 원소 피해 보너스를 15% 획득하고 불 원소 효과를 얻는다. 

베넷은 1돌파가 정말 필수적인 캐릭터 중 한명입니다. 저거 하나로 공격력 버프를 아무조건 없이 받느냐 못 받느냐의 차이도 있으며, 베넷의 기초 공격력 20% 추가가 되니 레벨 10기준으로는 무려 베넷의 기초 공격력의 120%를 받을 수 있는 것이죠. 그 외 돌파는 큰 상관이 없지만 추가 공격력을 받으시게 할려면 5돌파까지는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6돌파는 위에서 계속 언급을 해드렸습니다만 메인딜러가 불 원소 캐릭터 중 요이미야 및 다이루크가 아니라면 굳이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베넷의 6돌은 중운의 E 장판 효과를 만들게 해주어서 유라 같은 평타 물리뎀이 중요한 캐릭터에게 평타가 불 원소를 부착하게 만들어서 오히려 6돌 베넷이 있는게 유라의 DPS를 깎아 먹는 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메인딜러가 다이루크나 요이미야 같은 불 원소가 메인딜이 아니라면 베넷은 6돌파가 아닌 5돌파까지만 하시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원신 2.5 후반기 기원 픽업으로 나온 베넷의 육성법에 관련되어서 알아보았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구독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