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원신 육성

원신 쿠죠 사라 육성법 / 성유물 세팅 및 무기 추천, 파티조합 추천(2022.03월 최신화)

by CHCH ITG 2022. 3. 14.

출처 : 미호요

쿠죠 사라를 라이덴 쇼군과 같이 파티에서 사용해보셨다면 이 캐릭만큼 캐릭터 돌파가 필수다라는 느낌을 받아보셨을 겁니다. 쿠죠 사라의 특징점이라하면 2돌파를 하냐 안 하냐에 따라 활용도 및 편의성 차이가 굉장히 커지는데요. 쿠죠 사라의 육성법에 관한 정보 및 별자리 돌파 유무에 따라 편의성 차이가점 왜 나는지 정보를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쿠죠 사라 스킬 및 특성 그리고 육성 방향

2. 돌파재료

3. 성유물 세팅

4. 추천 무기

5. 추천파티

6. 별자리 돌파


1. 쿠죠사라 스킬 및 특성 그리고 육성 방향

출처 : 미호요

쿠죠사라는 2돌파 유무에 따라 편의성이 크게 갈리는 캐릭이며, 6돌파 유무에 따라 번개 원소 팟의 베넷 같은 존재감을 나타낼 수 있을 정도로 별자리 돌파 유무의 비중이 큰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쿠죠 사라의 캐릭터 특징이라하면 파티원에게 공버프를 줘야하는 것인데 이 공버프를 줄려면 ' 텐구 주뢰.매복 ' 이라는 것을 설치를 해야합니다. 별자리 무 돌파라면 ' 텐구 주뢰.매복 ' 를 설치하실려면 원소 전투 스킬 E 이후로 강 공격을 해야 ' 텐구 주뢰.매복 ' 가 설치 되기 때문에 무돌파 쿠죠 사라를 나선 비경에 사용하기에는 애매한 점이 꽤 많습니다.

2돌파를 하면 원소 전투 스킬 E 이후 바로 ' 텐구 주뢰.매복 ' 이 설치 되기 때문에 원소 전투 스킬 E 사용 이후에 바로 공 버프를 한번 받을 수 있으며 추가로 강 공격을 하여 ' 텐구 주뢰.매복 ' 를 한번 더 설치해서 총 2번의 공 버프를 줄 수 있습니다.  쿠죠 사라는 공버프를 파티원 전체에게 주는 것이 아닌  ' 텐구 주뢰.매복 ' 의 폭발을 맞은 아군에게만 공버프를 줄 수 있는 매커니즘이기 때문에 2돌파 유무가 꽤나 편의성 차이가 큰 편입니다.

보통 성유물 경우는 원소폭발의 공격력 뻥튀기 및 원소폭발 데미지 뻥튀기를 하고싶어 왕실4셋을 착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원소폭발을 자주 사용하시기 위해서 절연 4셋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라이덴 쇼군과 같이 조합을 구성한다면 왕실4셋 보다는 절연 4셋을 좀 더 추천드리는편입니다.

이번 2.5 후반기 기원에 쿠죠 사라가 포함되어있으니 만약 라이덴 쇼군과 사라와 같이 번개 팟을 구상 중이시다면 쿠죠 사라는 최소한 2돌파까지는 시켜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스킬레벨은 원소폭발기인 Q와 원소 전투 스킬 E를 같이 올려주셔야 합니다. 평타 특성은 굳이 올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1) 특성

출처 : 미호요

 

쿠죠 사라의 특성을 살펴보겠습니다.

캐릭터 돌파 레벨1 : 부동심
까마귀 깃 텐구의 뇌정 소환의 까마귀 깃의 수호 상태에서 조준 사격에 필요한 차지 시간이 60% 감소합니다.

캐릭터 돌파 레벨4 : 공의
' 텐구 주뢰 매복 ' 이 적을 명중하면, 쿠죠 사라의 원소 충전 효율에 기반하여 100% 마다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가 1.2pt 회복됩니다. 해당 효과는 3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합니다.
 * 원소 충전 효율이 200%라면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가 2.4pt 회복 (티끌 모아 태산)

생활 특성 : 대지 조사
이나즈마에서 탐사 파견 수행 시 소모하는 시간이 25% 감소한다.

쿠죠 사라의 생활 특성은 이나즈마의 탐색 임무 25%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나즈마에서 20시간 탐색을 진행시 5시간을 줄여 15시간으로 만들어주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고기 셔틀 및 광물 셔틀)

그리고 캐릭터 돌파 레벨1 특성으로 인해 무돌파에게 어느정도의 공버프 편의성을 제공해주는 특성입니다. 캐릭터 돌파 레벨4 특성은 쿠죠 사라의 원소 충전 효율 100% 마다 원소 에너지가 회복되는 것인데 원충이 200%라 하여도 2.4pt라 크게 체감은 되지 않습니다. 


2) 쿠죠 사라 일반 공격

쿠죠 사라의 일반 공격 모션입니다. 


3) 쿠죠 사라의 강 공격

쿠죠 사라의 강 공격 모션입니다. 캐릭터 레벨 1돌파 하시면 위 영상과 같이 원소 전투 스킬 E 사용 후 강 공격 차지 속도가 빨라집니다.


4) 원소 전투 스킬 E : 까마귀 깃 텐구의 뇌정 소환

1. 쿠죠 사라의 핵심 스킬이자 파티원 1명 또는 쿠죠 사라 본인에게 공 버프를 줄 수 있는 스킬입니다.

2. 0돌파 기준으로 원소 전투 스킬 E 이후로 강 공격으로 ' 텐구 주뢰 매복 ' 을 소환 시킬 수 있습니다. ' 텐구 주뢰 매복 '은 2초 뒤에 폭발하며 적에게는 번개 원소 데미지를 주고 아군이 이 폭발에 맞으면 쿠죠 사라의 기초 공격력에 비례하여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3. 캐릭터 레벨1 돌파를 하시면 원소 전투 스킬 E 이후로 강 공격의 차지 속도가 빨라집니다.

4. 캐릭터 레벨4 돌파를 하시면 ' 텐구 주뢰 매복 '의 폭발이 적에게 적중하면 쿠죠 사라의 원충 100% 마다 파티원에게 1.2pt 원소 에너지를 회복합니다. 쿨타임은 3초

5. 별자리 2돌파시 원소 전투 스킬 E 이후로 강 공격을 하지 않아도 ' 텐구 주뢰 매복 ' 을 소환 시킬 수 있습니다. 이후 강 공격으로 ' 텐구 주뢰 매복 ' 을 추가로 설치 가능합니다. ' 텐구 주뢰 매복 ' 으로 얻은 공 버프는 중첩은 되지 않지만 지속 시간은 갱신됩니다.

6. 별자리 1돌파시 ' 텐구 주뢰 매복 '의 폭발이 적에게 적중하거나 파티원에게 공 버프를 부여하면 원소 전투 스킬E 쿨타임이 1초 감소합니다. 해당효과는 3초마다 최대 1회 발생합니다.

7. 별자리 6돌파시 ' 텐구 주뢰 매복 ' 으로 공 버프 받은 캐릭터는 번개 원소 치명타 피해가 60% 증가합니다.
 * 쿠죠 사라가 6돌파시 번개 팟에서만큼은 베넷 존재감 이상으로 남는 이유

8. 쿠죠 사라의 공 버프와 베넷의 공 버프는 중첩됩니다.

쿨타임 : 10초
공 버프 지속시간 : 6초

(스킬레벨 별 공격력 보너스 비율 데미지 증가도)

스킬 레벨 1 2 3 4 5 6
기본 공격력
보너스 비율
43% 46% 49% 54% 57% 60%
스킬 레벨 7 8 9 10 11 12
기본 공격력
보너스 비율
64% 69% 73% 77% 81% 86%
스킬 레벨 13 14 15      
기본 공격력
보너스 비율
91% 96% 102%  

5) 원소폭발 Q : 아름다운 여정

1. 원소폭발기를 사용하면 쿠죠 사라 주변으로 낙뢰가 떨어집니다.

2. 별자리 0돌파 기준으로는 낙뢰가 4방향에서 떨어지지만 별자리 4돌파시 낙뢰가 6방향에서 떨어지게 됩니다.

3. 원소폭발 이후 추가 낙뢰 떨어지는 지역에 파티 캐릭터가 있다면 ' 텐구 주뢰 매복 ' 의 동일한 공 버프를 받습니다.

4. 스킬 계수가 기본적으로 높습니다. 스킬 레벨1 기준으로 409.6% 입니다.

쿨타임 : 20초
원소 에너지 : 80

위 영상의 라이덴 스펙은 이렇습니다.
라이덴 0돌 / 레벨 80 / 특성8레벨 / 예초기 1재련 레벨 80 입니다.

 

 


2. 돌파 재료

출처 : Honey impact

쿠죠 사라의 메인 돌파재료는 이나즈마 지역의 아마쿠모 산마루에 있는 " 뇌음의 권현 " 를 잡으면 얻을 수 있는 " 뇌정의 구슬 " 이 주요 메인돌파 재료이며, 부재료로는 자수정 및 츄츄족들을 잡으면 얻을 수 있는 가면 그리고 이나즈마에서 채집이 가능한 ' 혈곡 ' 을 캐릭터 돌파 재료로 사용됩니다.

출처 : Honey impact

특성 돌파 재료로는 메인으로 " 풍아 " 가 사용되며, 부재료로는 츄츄족의 드랍템인 가면이 사용됩니다. 특성 7 돌파 부터는 주간보스인 ' 시뇨라 ' 에서 잡으면 나오는 " 재가 된 심장 " 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3. 성유물 세팅

출처 : 미호요

초창기에는 유배자 4셋 또는 유배자2셋 + 학자2셋으로 원충 효율을 목표로 하셔서 모험가 레벨 45 이전까지는 버텨주시면 되겠습니다.

모험가 레벨 45이후 5성 성유물을 얻으실 수 있다면 공격력 뻥튀기 올인 또는 섭딜+공 뻥튀기로 나뉘어집니다. 공격력 뻥튀기에 올인하신다면 왕실 4셋을 추천드리며, 섭딜까지 챙기신다면 절연 4셋을 맞추어 원충 200%까지 채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옵션은 굳이 공격력까지 채우실 필요는 없습니다. 쿠죠 사라의 공버프도 베넷과 동일하게 기초 공격력에 비례해서 올라가는 것이기 때문에 공격력%에 너무 매진하지 마시고 원충 또는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는 부옵션 위주로 얻으셔서 강화하시면 되겠습니다. 50렙 전까지는 부옵션 보다는 주옵션을 메인을 두고 강화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절연4셋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1) 공격력 및 데미지 뻥튀기를 올인하신다면 " 옛 왕실의 의식 4셋 " 

옵션 생명의 꽃 죽음의 깃털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주옵션 HP 공격력 원소 충전 효율 번개 원소 데미지% 치명타 확률%
부옵션 1. 치명타 확률%
2. 치확피
3. 원소 충전효율
4. 공격력
5. 공격력%
1. 치명타 확률%
2. 치확피
3. 원소 충전효율
4. 공격력%
1. 치명타 확률%
2. 치확피
3. 공격력
4. 공격력%
1. 치명타 확률%
2. 치확피
3. 원소 충전효율
4. 공격력
5. 공격력%
1. 치확피
2. 원소 충전효율
3. 공격력
4. 공격력%

2) 공격력 뻥튀기에 섭딜까지 원하신다면 " 절연 4셋"

옵션 생명의 꽃 죽음의 깃털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주옵션 HP 공격력 원소 충전 효율 번개 원소 데미지% 치명타 확률%
부옵션 1. 치명타 확률%
2. 치확피
3. 원소 충전효율
4. 공격력
5. 공격력%
1. 치명타 확률%
2. 치확피
3. 원소 충전효율
4. 공격력%
1. 치명타 확률%
2. 치확피
3. 공격력
4. 공격력%
1. 치명타 확률%
2. 치확피
3. 원소 충전효율
4. 공격력
5. 공격력%
1. 치확피
2. 원소 충전효율
3. 공격력
4. 공격력%

성유물 옵션은 위 옵션대로 진행해주시면 되며, 모험가 50레벨 초창기에는 주옵션만 보시고 강화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 추천 무기

출처 : 미호요

쿠죠 사라의 5성 추천무기는 베넷과 깡 공격력만 높으면 됩니다. 그래서 5성 무기로는 기본 공격력이 가장 높은 천공의 날개가 많이 추천되고있습니다. 90레벨 기준으로 공격력으로만 보자면 이렇습니다.

1. 천공의 날개 : 674
2. 종말 탄식의 노래 : 608
3. 비뢰의 고동 : 608
4. 극지의 별 : 608
5. 아모스의 활 : 608

기본 공격력 스탯만 보자면 천공의 날개가 90렙 기준으로 674이기 때문에 쿠죠 사라에게 가장 추천이 많이 되고있습니다. 2번째는 종말인데 그외 나머지 활 공격력은 동일하지만 종말에는 부옵션에 원충이 붙어있기 때문에 천공 다음으로 추천이 많이 되고있습니다.

출처 : 미호요

4성 무기밖에 없다면 모운의 달 , 뒷골목 사냥꾼, 그리고 제례 활을 추천드립니다. 이 무기는 4성 활 무기 중에서 공격력이 높은편에 속합니다. 이 중에서 가장 추천드리는 것은 뒷골목 사냥꾼인데요. 무기 스킬에 캐릭터 대기한만큼 가하는 피해가 증가되기 때문에 쿠죠 사라에게 어울리는 무기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운의 달도 괜찮기는 합니다만 라이덴 제외하고도 원소 충전 에너지가 높은 캐릭터 위주로 배치를 해야하기 때문에 약간의 조건부가 붙는 활이라서 제례 활 다음으로 추천드립니다.

뒷골목 사냥꾼 > 제례 활 > 모운의 달

5. 추천 파티

출처 : 미호요

베넷은 추천 파티는 2돌파 이후라면 어느 조합에 가도 괜찮습니다. 스킬 계수도 높아 서브딜러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공 버프로 메인딜러의 딜을 높아지게 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으며 또 베넷의 공 버프과 중첩이 되기 때문에 어느 조합에도 어울리는 캐릭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 6돌파 이후에는 6돌파 내용이 번개 원소 팟에 연관되어있기 때문에 6돌파 이후로는 라이덴 쇼군과 묶어서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쿠죠 사라 6돌파시에 추천 조합

라이덴 쇼군 + 쿠죠 사라 + 행추 + 사유
각청 + 쿠죠 사라 + 행추 + 사유 or 종려

6. 별자리 돌파

마지막으로 별자리 돌파에 관해서 소개해드리며, 만약 돌파한다면 어디까지 진행을 해야되는지 설명드리고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미호요

1 돌파 : ' 텐구 주뢰 매복 '의 폭발이 적에게 적중하거나 파티원에게 공 버프를 부여하면 원소 전투 스킬E 쿨타임이 1초 감소합니다. 해당효과는 3초마다 최대 1회 발생합니다.

2 돌파 : 원소 전투 스킬 E 사용시 쿠죠 사라의 원래 위치에 기존 피해의 30% 가량 입히는 ' 텐구 주뢰 매복 ' 를 설치합니다.

3 돌파 : 원소폭발 Q +3

4 돌파 : 원소폭발로 발생하는 추가 낙뢰가 4방향에서 2방향이 추가된 6방향에서 나가게 됩니다.

5 돌파 : 원소 전투 스킬 E +3

6 돌파 : ' 텐구 주뢰 매복 ' 의 공 버프를 받은 캐릭터는 번개 원소 치명타 피해가 60% 증가합니다.

쿠죠 사라는 위에서 지속적으로 언급을 해드렸지만 2돌파 유무에 따라 편의성이 극명하게 차이가 나는 캐릭터입니다. 0돌파로도 사용은 가능하지만 공 버프를 2돌파 유무로 2명이 받을 수 있고 없고의 차이가 있으며 또 6초의 공버프를 10초 이상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별자리 돌파이기 때문에 쿠죠 사라를 파티에 넣어서 편하게 사용하실려면 2돌파까지는 필수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쿠죠 사라의 6돌은 번개 팟에게 힘을 더 실어주는 내용이기 때문에 메인딜러가 라이덴 쇼군이거나 또는 각청이시라면 쿠죠 사라를 6돌파 도전하시는분들이 많으십니다. 치명타 피해 60% 증가가 꽤나 매혹적인 스탯이기 때문에 이번 원신 2.5 후반기 픽업에 라이덴 2돌하면서 쿠죠 사라를 6돌 도전하실려는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 이유는 라이덴 2돌 및 쿠죠 사라의 6돌은 중과금으로 활용하여 헤비 과금같은 효과를 주는 별자리 돌파이기 때문입니다. 저도 그런 사람 중 한명이며 현재 라이덴 1돌과 쿠죠 사라 1돌만 남아있는 상태네요.

여기까지 원신 2.5 후반기 기원 픽업으로 나온 쿠죠 사라의 육성법에 관련되어서 알아보았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구독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