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story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네이버 이웃 위젯 설치방법

by CHCH ITG 2017. 6. 22.

안녕하세요~ 모든 IT, Techonolgy, 컴퓨터, 프로그램, 지식 및 일상정보를 공유하는 K.Min's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팁이며 네이버 이웃 위젯을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설치하는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위젯 링크

위 링크로 들어가시게 되면 위 사진처럼 화면이 나오실텐데요. 위 사진처럼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버 위젯이 나오실려면 다른블로그로퍼가기로 바꿔주시고

위젯을 사용할 블로그 주소 입력창에 자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입력해주세요.

다 되셨으면 밑에 퍼가기를 눌러주세요. 누르시면 이렇게 위젯코드가 나올텐데요.

이 위젯코드를 ctrl+c 키를 눌러 복사해둡시다.


복사하신 다음에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창으로 들어가신 다음에 꾸미기 카테고리 밑에 있는

사이드바를 눌러주세요.

사이드바에 들어가시면 HTML 배너출력이 있으실 겁니다

HTML 배너출력 옆에 있는 + 키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뜨실텐데 이름은 " 네이버 이웃 " 으로 정해주시고(솔직히 다르게 하셔도 무관합니다.)

HTML 소스 옆에 있는 빈칸을 아까 복사해두었던 네이버 위젯 코드를 넣어주세요.

그 다음 사용자 모율에 저장을 체크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신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저장버튼을 눌러줍시다.


이제 블로그로 돌아가서 확인하시면 이렇게 나오는 것이죠.

생각보다 쉽죠? 오늘은 이렇게해서 네이버 위젯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탑재되는 것을 설명드렸는데요.

다음 소식으로는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애드센스를 어떡해 달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K.Min's 티스토리 블로그 팁 이었습니다.

1.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저의 블로그를 공감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세요!

2.댓글과 공감버튼을 주시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정말 큰힘이 됩니다.

3.새글을 받은 편지함으로 받아보고 싶으시면 K.Min's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라워 또는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