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story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본문 글 영역 넓히는것과 블로그 배경 스킨 간단하게 바꾸는법!

by CHCH ITG 2017. 6. 29.

안녕하세요~ 모든 IT, Technology 및 일상정보를 공유하는 K.Min's 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 팁에 관해서 정보를 공유해드릴까 합니다.

공유해드릴 정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이 본문 글 영역을 넓히는 방법과 배경화면 스킨을

간단하게 바꾸는 방법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는 티스토리 관리에 들어가셔서 꾸미기 밑에 있는 스킨 버튼을 눌러주세요.

들어가셨으면 스킨에 보이시는 빨간색 박스안에 스킨위자드라고 보이실텐데요.

그것을 클릭해주세요. (티스토리 스킨마다 "스킨위자드"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이 있습니다.)

참고로 스킨위자드가 없으면 배경화면은 바꿀 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글영역도 마찬가지죠.)

첫번째로 블로그 배경스킨을 바꾸는 방법입니다.

" 스킨위자드 " 를 들어가시면 이렇게 자기 블로그 안에 새로운 창이 떠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여기서 티스토리 배경화면 스킨은 스킨위자드의 배경바를 통해서 바꾸실 수 있습니다.

디자인 및 패턴 중에서 어울릴만한 것을 고르시면 되고 만약 거기에서도 마음에 드는 것이 없으면

자기가 원하는 이미지를 직접만드셔서, " 직접 올리기 " 를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크기는 512KB 미만하에서 가능합니다.)

2번째는 글 영역 넓히는 방법입니다.

스킨위자드 바 중에서 마지막에 있는 " 게시글 " 바를 누르시면 이렇게

글영역 넓이를 조절할 수 있는 옵션이 나옵니다. 저기에서 자기가 원하는

글영역 넓이를 설정하시면 되고 밑에 있는 제목 및 게시글 글자까지 자기가 원하는대로

맞추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하죠? 스킨위자드가 없는 것은 HTML를 만져야 하기 때문에

이것에 대해서는 다음에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티스토리 블로그 팁에 관한 정보였으며

이상 K.Min's 블로그 글 영역 및 배경 스킨 간단하게 바꾸는 방법이었습니다.

1.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저의 블로그를 공감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세요!

2.댓글과 공감버튼을 주시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정말 큰힘이 됩니다.

3.새글을 받은 편지함으로 받아보고 싶으시면 K.Min's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라워 또는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