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story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서치콘솔로 구글 검색창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노출해 유입량을 늘리자!

by CHCH ITG 2017. 7. 9.

안녕하세요~ 모든 IT, Technology, 및 일상정보를 공유하는 K.Min's 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공유해드릴 소식은 티스토리 블로그 팁 중에 구글 검색창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노출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ML을 살짝 만지기는 해야되지만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난이도이니 

이대로만 하시면 됩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네이버에 구글서치콘솔이라고 치시면 이렇게 밑에 " 구글 Search Console " 이 나오게 됩니다.

저걸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윗 사진처럼 나오실텐데, 웹사이트 옆에 빈칸 바에 자기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복사해서 넣어주신 다음에 " 속성 추가 " 버튼을 눌러주세요.

속성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이런 화면으로 바뀌실텐데

위쪽 바에 권장방법에서 " 대체 방법 " 바를 눌러주세요. 대체 방법 바를 누르시게 되면 오른쪽 사진처럼

바뀌실텐데요, 위쪽 HTML 태그 버튼을 눌러주시면 밑에 태그 코드가 나오게 됩니다. 저 코드를 복사해주신 다음에

그 화면은 끄지 마시고 그대로 둡시다.

다음은 자기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창에 들어가셔서 글관리 밑에 있는 꾸미기 중 HTML/CSS를 눌러줍시다.

누르시면 새로운 창이 뜨면서 오른쪽에 HTML/CSS 창이 뜨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아까 복사해둔 코드를 <head> ~ </head> 아무대나 복붙합시다. 

저처럼 <head> 바로 밑에다가 복사하셔도 됩니다. 복사를 하신다음에 저장을 눌러주시고

그 화면에서 나와주세요.


자 이제 아까 코드를 복사한 페이지로 돌아가셔서 밑에 보시면 " 확인 " 버튼이 있습니다.

그걸 누르시면 밑 사진처럼 축하한다며 소유자임이 성공적으로 확인이 되었다고 메세지가 뜹니다.

그 다음 계속 버튼을 누르시거나 왼쪽 상단 " Search Console " 버튼을 누르셔도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는 겸 " Search Console "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겠습니다.

사진처럼 이렇게 뜨시면 80%가량 완료되셨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 다음으로 오른쪽 상단의 속성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속성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이런 화면으로 바꾸실텐데, 대시보드 쪽에서 크롤링 버튼을 누르시면

밑에 Sitemaps 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걸 클릭해주세요.

Sitemaps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화면이 나오실텐데, 오른쪽 상단의 Sitemaps 추가테스트를 클릭해주세요.

그 버튼을 누르시면 위 사진처럼 자기 홈페이지랑 옆에 빈칸 바가 보이실겁니다.

그 빈칸바에 " rss " 라고만 쳐주시고 제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출 버튼을 눌러주시면 밑 사진처럼 항목이 제출됬다면서 페이즈를 새로고침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밑 사진처럼 나왔다면 페이지를 새로고침합니다 문구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되는데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RSS가 접수중이라고 뜨게 됩니다. 이렇게만 되면 완료된 것이며, 2~3일 정도 뒤에

자기 티스토리 블로그 글이 구글검색창에 쳐보시면 떠있는 것을 발견하실 수 있을겁니다.

이것으로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서치콘솔을 이용하여 노출시키는 방법을 공유해드렸는데요.

다음에도 유용한 티스토리 블로그 팁에 대한 저만의 또 다른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K.Min's 티스토리 블로그 팁 이었습니다.

1.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저의 블로그를 공감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세요!

2.댓글과 공감버튼을 주시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정말 큰힘이 됩니다.

3.새글을 받은 편지함으로 받아보고 싶으시면 K.Min's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라워 또는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