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story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번역기 배너 설치법!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번역기 달기!

by CHCH ITG 2017. 7. 11.

안녕하세요~ 모든 IT, Technology, 및 일상정보를 공유하는 K.Min's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번역기를 다는 방법을 설명해드릴겁니다.

구글 번역기는 해외 유입량을 늘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기도 하는데요. 이 구글 번여기를

어떻게 달아야하는지 제가 아주 손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translate.google.com/manager/website/

일단 구글 번역기를 들어가시기 전에 윗 링크로 들어가 주세요.

링크를 타시면 위 사진처럼 나오실텐데요. 파란색 박스의 웹사이트에 지금 추가를 눌러주세요.

웹사이트 추가를 누르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실텐데요. 웹사이트 URL은 자기 티스토리 주소를 넣으시면 되며

웹사이트 언어는 처음에는 영어로 되어있는데 한국어로 바꿔주시고

파란색 박스의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들어가시게되면 이런 화면이 뜨게 될겁니다. 번역언어는 모든 언어로 해주시고,

표시모드는 드롭다운만을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고급에서 보시면 3개의 체크가 보이실텐데

마지막은 자기 해외 유입량이 궁금하시다면 체크 하시고 자기 구글 애널리틱스 주소를 복붙하시면 도비니다.

다 되셨으면 코드 받기를 눌러주세요.


코드 받기를 누르시면 중간에 이런 코드가 생길겁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이제 70%가량 끝낸 것입니다.

이제 이 코드를 드레그 한 뒤에 Ctrl+c 키를 눌러서 통쨰로 복사해주세요.

코드를 복사하셨으면 티스토리 관리 모드로 들어가주셔서 플로그인 설정으로 

들어갑시다. 플러그인 설정에 들어가셔서 위쪽 바에 " 관리 및 통계 " 바로 들어가시면 밑에

태그입력기라고 있을 겁니다. 그걸 클릭하셔서 확인을 눌러서 활성화 시켜주세요.

물론 활성화가 되어있으면 관리모드에서 꾸미기에 있는 사이드바로 바로 들어가면 됩니다.

사이드바에 들어가시면 옆에 태그 입력기에 있는 " + " 키를 눌러주세요.

누르시면 이렇게 새로운 창이 뜨실텐데, 이름에는 자기가 원하는 이름을 적으시고, 치환자 옆에는

아까 구글 번역기 코드를 복사해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확인을 누르신다음에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저장을 눌러줍시다.

자 저장까지 완료 되셨으면 자기 블로그에 다시 들어가서 보면 저렇게 구글 번역기가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아주 쉽죠? 이런식으로 구글 번역기를 달아서 자기 블로그에 해외 유입량도 늘려봅시다!

이것으로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팁 중에 구글 번역기를 다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용한 티스토리 블로그 팁에 대해서 손쉽게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이상 K.Min's 티스토리 블로그 팁 이었습니다.

1.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저의 블로그를 공감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세요!

2.댓글과 공감버튼을 주시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정말 큰힘이 됩니다.

3.새글을 받은 편지함으로 받아보고 싶으시면 K.Min's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라워 또는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