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park Story/Restaurant

대전에서 유명한 중국가정식집 유가식당! 중국본토음식 전문점 리뷰!

by CHCH ITG 2017. 7. 26.

안녕하세요~ 모든 IT,Technology 및 일상정보를 공유하는 K.MIn's 입니다.

오늘 공유해드릴 정보는 대전에서 유명한 중국본토음식 전문점인 유가식당을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일반 짜장면을 파는 식당이 아닌 정말 중국의 본토요리를 파는 식당입니다. 이집은 중국식 자장면 및

볶음밥 및 덮밥 종류 및 여러가지 요리 메뉴등 다양한 메뉴가 굉장히 다양합니다. 처음에는 내키지 않았지만

제 친구가 대전에서 가장 많이 가는 식당 중 하나라고 하니 믿고 한번 들어가 보았습니다.


이 식당은 우송대학교 근처에 있는 식당으로 우송대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식당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리고 음식자체가 중국사람들 입맛에 맞추어서 인지 중국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오더군요.

이 위 사진은 이 유가식당의 내부 모습입니다. 테이블도 많고 전체적으로 정갈하면서도 중국스타일 디자인을 가진 식당입니다.

딱 밥먹으로 오기에는 정겨운 디자인을 갖추고 있죠.

일단 메뉴파에는 볶음밥과 면류, 그리고 중식패스트푸드라고 적혀져 있는 덮밥 종류를

팔고 있었습니다. 가격은 6~7천원대로 가격대는 괜찮은편입니다. 하지만 메뉴판에 있는 메뉴말고도

탕수육 및 양고기, 중국식 샤브샤브 및 족발 등 다양한 요리 메뉴들도 팔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학생신분인지라..간단하게 덮밥만 3종류로 시켰죠.


이 집 유가식당의 인기가 좋은 덮밥 종류 3가지를 시켜보았습니다.

하나는 중국에서 정말 아침밥이나 점심밥으로 가장 많이 먹는 가정식인

토마토계란 덮밥과 고추장삼겹살 더밥 그리고 가지덮밥을 시켜먹어보았는데요. 음식 재료만

보면 고추장 삼겹살밥이 가장 맛있어 보이지만 놀랍게도 가지 덮밥이 정말 엄청나게 맛있었습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겠습니다만 고추장 삼겹살 덮밥은 제 입맛에는 영 아니더라구요. 일단 저는 매운맛을

좋아하는편이 아닌지라 맛은 있었지만 향신료와 고추가 생각보다 매운게 들어가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좀 맵더라구요. 가지덮밥은 고추장 삼겹살 덮밥보다 더 매워보이지만 막상 먹어보면 그렇지도 안답니다.

가지가 약간 튀겨져 있어서 겉은 살짝 바삭하면서 속은 굉장히 촉촉해서 고추장 삼겹살 덮밥보다 훨씬 낫더라구요.

그리고 가장 기본메뉴인 토마토 계란밥은 조합은 생소하지만 막상 먹어보면 굉장히 잘 어울리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토마토가 맛을 많이 헤칠줄 알았는데 막상 먹어보니 다른 단맛이 토마토의 신맛을 잠재워주어서

굉장히 조합이 잘 맞는 맛으로 변하였습니다. 이것도 또한 굉장히 맛있게 먹었구요.

고추장 삼겹살 밥이 가장 맛있겠지라는 생각으로 시켰는데 막상 먹어보니 3가지 메뉴중에 꼴찌일 줄은 몰랐습니다.


오늘은 이것으로 대전에 있는 중국본토음식점인 유가식당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집의 요리는 전체적으로 센불로 볶아서 나오니 고기종류는 약간 별로일 수 있습니다.

센불로 볶아서 그런지 고기 자체가 약간 딱딱하더라구요, 하지만 야채볶는 솜씨가 보통이 아닌지라

고기덮밥보다는 야채가 많이 들어간 덮밥으로 드시는게 가장 좋아보이더라구요.

나중에 대전에 또 놀러갈 일이 있으면 다시한번 더 가서 먹어봐야 되겠습니다.

이상 K.Min's 대전 중국본토음식 전문점인 유가식당 리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