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park Story/Earth Story

북한의 6차 핵실험 도발의 예상되는 시기는 언제일까?

by CHCH ITG 2017. 8. 1.

안녕하세요~ 모든 IT, Technology 및 일상정보를 공유하는 K.Min's 입니다.

오늘은 좀 무거운 주제를 들고 오게 되었는데요. 바로 북한 6차 핵실험에 관한 정보가 되겠습니다.

어제 뉴스로 북한이 6차 핵실험 및 미사일실험은 언제든지 할 준비가 되어있다며 도발을 이어왔는데요.

오늘은 북한 6차 핵실험의 시기가 언제가 될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달 8월달 말에 우리나라와 미국의 한미 연합군으로 실시되는 을지프리덤 훈련을 하게됩니다.

보통 한미연합훈련 하기전에 북한은 때때로 미사일 도발로 맞대응을 해왔는데요.

이번 을지프리덤 훈련을 하기전에 6차 핵실험을 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왔습니다.

물론 정확한 소식은 아니며, 가능성이 있다라고만 보시면 될 것 같군요.

2번째는 북한 정권 창건 기념일인 9월달입니다. 작년 9월9일에

5차 핵실험을 한 것으로 보아 이 때가 가장 유력한 것으로 보이며

9월 중순쯤에 발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이 날짜는 북한이라는 국가가

수립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6차 핵실험 발발하는 시기일 확률이 가장 높죠.


다음은 10월달인 노동당 정권 창건 기념일입니다. 당 창건 기념일은 10월10일이라서

가장 확률이 적은 시기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북한에서 언제든지 6월달에 핵실험을 할 수 있는

조건을 맞춰놓았다고 하니 9월중순쯤인 북한 정권 수립한 날인 9월9일에 발발할 확률이 굉장히 높아보입니다.


다음은 마지막으로 북한 풍계리 구글지도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서쪽,남쪽, 동쪽갱이 모두 다 막혀져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이 사진을 보아 정말 북한쪽에서는 6번쨰 핵실험을 바로 감행할 수 있다는 것이 틀린말은 아닌 듯 싶습니다.

우리나라도 북한의 핵실험을 보복할 수 있게 탄도미사일 탄도 적재량을 500kg -> 1T으로 늘일려는 협상을 하고 있지만

이제 이때쯤 되면...미사일 제작 제한을 풀어야되는 시기가 아닌지 싶습니다. 우리나라를 방어할려면 가장 중요한 것이

미사일체계입니다. 미사일 발전에 따라 북한이 우리나라를 쉽게 못볼텐데 말이죠..뭔가 점점 북한에게 지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이상 K.Min's 북한의 6차 핵실힘 도발 시기에 대해서 간략하게 전해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