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제품 정보 및 리뷰/하드웨어 소식 및 정보

삼성 RAM은 어떻게 A/S를 받아야 할까? 답은 삼성 메모리 센터! 무상 A/S받자!

by CHCH ITG 2017. 8. 18.

안녕하세요~ 모든 IT,Technology 및 일상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K.Min's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삼성 메모리 센터에서 무상 A/S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려 합니다.

이 방법은 RAM에 붙여져있는 스티커에 써져있는 숫자에 따라 무상 A/S, 유상 A/S로 갈라지니 잘 살펴보셔야 됩니다.


저도 최근에 새 부품으로 컴퓨터 조립하다가 부팅이 되지 않아 기존에 있던 컴퓨터에 RAM을 실험해봤는데

RAM 자체가 불량이 확인이 되어 용산근처에 있는 원효로 라온빌딩에 있는 삼성 메모리 서비스센터로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RAM 스티커에 써져 있는부분을 보시면 이게 무상을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유상 고쳐지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삼성 RAM의 무상 A/S 기간은 1년6개월입니다. 위의 사진에 보이시는 " 1713 " 이라는 숫자가 보이시나요?

이 숫자의 뜻은 앞 2글자인 17은 년도를 뜻하며, 뒤 2글자인 13은 만든 주차를 뜻하게 됩니다. 

그대로 해석하자면 17년도 13주차에 만들어진 것이니 4주차 = 한달이니 

3월1주차에 만들어진 것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삼성 메모리 센터에서 주차가 아닌 위치라고 해서...혼동한점 죄송합니다.)

이 뜻은 2018년 9월까지는 무상 A/S가 가능하다는 것이죠. 16 버전은 1년이 53주차까지 있으니

1630 이상 제품부터는 무상 A/S 기간이 안전한 셈이네요. 하지만 1610 이하 제품들은

이제 무상 A/S가 아닌 유상 A/S로 넘어가겠네요.

이 삼성메모리 센터를 가실려면 용산역근처에 있는 원효로 156 라온빌딩으로 가셔야됩니다.

삼성 RAM은 특이하게 삼성 본사 A/S센터에서 A/S를 맡는게 아닌

삼성 메모리 센터라는 곳이 따로 있습니다. 

일단 불량인 삼성 RAM을 은박지에 싸고 혹시 모르는 충격에 대비해서

뽁뽁이 까지 싸매서 출발하도록 하겠습니다.

공덕역에서 8번출구로 나오셔서 1711번 버스를 타시면 용산매장이라는 역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거기에서 내리셔서 200m가량 지도보시면서 걸으시면 라온빌딩이라는 약간 검회색을 띠는 높은 건물이 하나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라온빌딩이라고 당당히 적혀져 있으며 2층에는 삼성 메모리 서비스 센터라는 곳이 보일겁니다.

이제 2층에 들어가시면 대기하시는 사람이 몇 없어서 금세 A/S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기 부주의로 망가진 RAM은 무상 A/S 상관없이 다 유상으로 A/S 받으니 이점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 무상으로! 교체를 받은 PC4-17000 4GB RAM입니다. 제가 현재 사무용 컴퓨터 하나가 나가야되는데

RAM이 하나가 불량이 나와서 이렇게 용산까지 갔다왔네요. 다행히도 새로운 RAM을 장착하니 컴퓨터는 쌩쌩하게 돌아가더군요.

아주 기분 좋습니다! 이것으로 오늘은 삼성 RAM 무상, 유상 A/S 구별법 및 받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이상 K.Min's 삼성 RAM A/S 받는 방법을 전해드렸습니다~.

1.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저의 블로그를 공감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세요!

2.댓글과 공감버튼을 주시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정말 큰힘이 됩니다.

3.새글을 받은 편지함으로 받아보고 싶으시면 K.Min's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라워 또는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