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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oblie Game

검은사막 모바일 어떤식으로 나올까?? [2017년 모바일 게임 중 가장 큰 기대작]

by CHCH ITG 2017. 9. 13.

안녕하세요~ 모든 IT, Technology 및 게임소식을 전해드릴 K.Min's 입니다.

이번에 제공해드릴 소식은 펄 어비스사에서 제작되고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관한 정보가 되겠습니다.

저는 검은사막 57렙 발키리 " 내힐받으면내여자 " 라는 캐릭터 명으로 플레이를 하고 있는 유저이기도 하며

클저 때 부터 라이트하게 즐기고 유저로서 검은사막 모바일이 어떤식으로 나올지 제 방식대로 추측해보도록 하겠습니다.


8월 16일 지금으로부터 약 한달 전에 펄 어비스사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티저 영상을 깜짝 공개한 바가 있는데요.

일단 밑에 영상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일단 티저 영상을 먼저 보고 이야기 하도록 하죠.

https://www.youtube.com/watch?v=pISpjh9yVlA

티저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모바일 게임치고는 정말 수준높은 그래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모바일 게임 중에서 다크어벤져3가 그래픽이 좋은 줄 알았는데 이 티저 영상을 보니

거의 검은사막 게임자체를 모바일 게임으로 바꿔놓은 듯한 느낌까지 들 정도로 최고수준의 그래픽을 선보였습니다.

게다가 영상을 보시면 PC게임에서의 타격감까지 그대로 옳겨 놓은 듯 싶기도 하구요. 하지만

아직 티저영상밖에 나오지 않아 실제로 나왔을 때 그래픽이 다를 수 있습니다. 솔직히 이정도면...

웬만한 PC게임 그래픽과 비교했을 시 별 차이가 없을 정도이니깐 말이죠.

PC게임의 거의 모든 것을 모바일게임으로 이식한다고 하였으니

첫번째로 커스텀마이징이 어떻게 될지 가장 궁금합니다. 우리나라 온라인게임 중

커스텀마이징이 가장 개성있고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게임 중 하나가 검은사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인데

모바일에서도 이 개성넘치는 커스텀마이징을 그대로 넣어줄 지가 가장 기대가 큽니다.

2번쨰는 검은사막 게임만의 타격감 쿼터뷰 액션신 및 역경직 그리고 커맨드 조합입니다.

티저 영상만 보시면 일단 타격감 등이나 역경직은 PC게임과 거의 똑같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검은사막은 스킬쓰는 방식이 마우스와 키보드를 통해 다양한 조합으로 싸우는게 매력적인데

모바일 게임은 그게 거의 불가능합니다. 다른 모바일 게임을 보시면 저런식으로 커맨드로 스킬을 하나씩 쓰는 방식입니다.

검은사막도 또한 저런식으로 갈 확률이 높아보이는데 저 방식도 나름대로 커맨드를 통한 조합방식은 가능하겠지만

PC만큼의 조합은 따라오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캐릭터마다 가지고 있는 스킬들을

없앨 것으로 추측이되는데 아니면 커맨드에 스킬이 아닌 약,강,중간,하단,상단 등 공격의 방식을 조합해서

선보일 가능성도 보입니다. 물론 그냥 스킬이 붙여넣기도 가능하겠지만 이런 방식으로 만들어준다면

유저들 입장에서는 정말 좋을 듯 싶네요. 일단 조합하는 맛이 있으니 마치 포아너 하는 기분도 들 것 같습니다.

다음은 3번째로 거점입니다. 검은사막을 플레이 하고계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대도시나 마을에

집 및 생활컨텐츠를 도와줄 수 있는 여러가지 편의시설들이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에서는

그것을 개인영지로 따로 만들어 둔 듯 싶은데요. 검은사막 모바일에서는 대도시 같은 컨텐츠가 아닌

심시티 같이 경영을 할 수 있는 성장이 가능한 컨텐츠로 발전할 것 같습니다.


비슷한 모바일게임으로는 " 클래시 오브 클랜 " 이라는 게임이 있죠.

그리고 위 사진에서 보아 식량배급소가 따로 있는데 PC게임처럼 일꾼을 고용하는 방식이 아닌

개인영지가 늘어날 수록 일꾼 수가 저절로 늘어나는 식으로 발전될 것 같습니다. 심시티와 비슷한 방식이죠.

아니면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NPC를 개인영지로 불러올 수 있거나 PC게임처럼 NPC를 기운을 사용해

친밀도를 올린 뒤 어느정도 친밀도가 올라가게되면 개인영지로 불러올 수 있는 시스템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을 것 같으며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공헌도는 없어보이며 기운이 많이 늘어난 것으로 보아 친밀도 시스템이 자리를 많이 잡게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4번째인 생활컨텐츠 및 대규모 컨텐츠 입니다.

보통 검은사막에서는 사냥말고도 채집 그리고 낚시 등 수많은 생활컨텐츠가 있으며

심지어 PC게임에서는 이것으로 레벨을 올리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검은사막이 정식으로 나온지 얼마 안됬을 때 워리어 캐릭으로 " 발암이라도치킨 "

이라는 캐릭으로 생활컨텐츠로 무역으로만 50 -> 52까지 찍어본자로 무역 랭킹 2위까지 가본 유저입니다.

(당시 1위가 명장3레벨 , 제가 명장 2레벨 끝자락이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랭킹순위에도 못들지만 말이죠)

티저 영상만 보시면 알겠지만 채집, 낚시 ,조련 등 PC 게임의 생활컨텐츠를 모바일 게임으로

그대로 이식한 듯 싶습니다. 하지만 개인영지라는 컨텐츠 때문에 " 무역 " 이나 넓은 바다로 나가는

수렵 컨텐츠가 나올지는 아직 의문이지만 

나중에 공식 소식이 나올때 까지 기다려 봐야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규모 컨텐츠인 공성전이나 필드보스몹 크자크,누베르 같이 대형 몬스터 사냥컨텐츠까지

넣은 듯 싶은데 이 점만 보면 대단한 듯 싶지만 문제는 최적화입니다. PC게임에서도

정말 좋은 컴퓨터가 아니면 필드보스몹에서 프레임 드랍이 엄청나게 일어납니다.

이 프레임 드랍을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으로 어떻게 최적화를 시킬지...그게 가장 걱정이 되네요.

마지막으로는 가장 걱정되는점인 For 카카오게임즈입니다.

현재 PC 검은사막도 카카오게임즈와 퍼블리싱이 되어있어 모바일게임에도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이 100%로 될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카카오게임즈의 특징이 과금화가 심하다는 것인데 이것으로 인해

밸런스가 많이 붕괴될 것으로 추측이 되는데요. 물론 아직 출시도 안된

게임인데 너무 빨리 김칫국부터 마시는 것이 아니냐 라는 말이 나올 수 있지만

지금까지 나온 게임들이 카카오게임즈가 붙으면...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제발 강화 성공확률 높여주는 아이템만 안팔았으면 좋겠네요.

예를 들면 블랙스톤을 " 강화된 블랙스톤 " 이라든지 말이죠..

(밸런스 파괴 소리가 여기까지 들린다...망할것들아) 그리고! 오토사냥만큼은..없으면 좋겠네요.

(오토사냥이 있을 확률이 엄청 크겠지만)


이것으로 오늘은 여기까지 검은사막 모바일에 관해서 제 방식대로 추측성 글로 설명드렸습니다.

PC게임의 다양한 콘텐츠 매력까지는 아니겠지만 검은사막만의 모바일 매력을 보여준다고 하였고

스토리도 또한 PC판과 다르게 간다고 하였으며 이번 2017년안에 나온다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을 듯 싶습니다. 이상 K.Min's 검은사막 모바일판에 관한 추측성 내용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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