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제품 정보 및 리뷰/노트북 정보

노트북 최고 성능 모드 활성화, 이렇게 하면 됩니다 - (윈도우10,윈도우11)

by CHCH ITG 2021. 10. 29.

출처 : Unsplash

윈도우 운영체제에 최고 성능모드라는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계시나요? 제어판에 전원 옵션부에 들어가보면 절전, 균형, 고성능 이렇게 3가지 밖에 없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명령프롬프트를 통해 코드만 추가해준다면 숨겨져 있던 " 최고 성능 모드 " 라는 기능이 추가되게 됩니다. 특히 게이밍 노트북을 가지고 있으신분들에게는 굉장히 추천하고 싶은 기능이며, 최고 성능 모드 기능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전달드리겠습니다.


1. 윈도우10 버전 확인

출처 : 직접 캐처

최고 성능 모드를 추가하실려면 조건부가 하나 붙습니다. 자신의 노트북 및 데스크탑 윈도우10 버전이 윈도우 10 1909 버전인지 확인해주시면 되며, 윈도우 11이신분들은 버전 확인 없이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신의 컴퓨터 윈도우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은 탐색창에서 " winver " 을 입력 후 들어가시면 오른쪽 사진 처럼 자신의 윈도우 버전을 알 수 있습니다. 반드시 윈도우 10 1909 버전 이후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니 만약 윈도우 10 1803 버전이시라면 1909 버전이 나올 때 까지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최고 성능 모드 옵션 추가

출처 : 직접 캐처

최고 성능 모드 옵션 추가를 하실려면 먼저 탐색에 " windows " 를 입력 후 " Windows PowerShell " 이라는 프로그램을 클릭하시면 오른쪽 사진처럼 파란색 창이 나오게 됩니다. 파란색 창에 " cmd " 를 입력 후 다음 코드로 

 " powercfg -duplicatescheme e9a42b02-d5df-448d-aa00-03f14749eb61 "

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밑에 문구처럼 " 최고의 성능 " 이라는 문구가 생기면서 최고 성능 모드가 활성화가 된 것입니다. 밑에 있는 파일은 텍스트 파일로 위 코드를 적어둔 것이니, 일일히 쓰기 귀찮으시다면 밑에 있는 텍스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복붙 하시면 됩니다.

코드.txt
다운로드


3. 최고 성능 모드 적용하기

출처 : 직접 캐처

자 마지막으로 최고 성능 모드 옵션을 적용해보도록 합시다. 제어판에 들어가셔서 전원 옵션을 들어가주세요.

출처 : 직접 캐처

전원옵션에 들어가시면 " 추가 전원 관리 옵션 " 을 활성화 해주시면 " 고성능 " 말고도 " 최고의 성능 " 이라는 문구가 확인이 가능하실 겁니다. 데스크탑 또는 게이밍 노트북을 전력과 상관없이 최고 성능으로 하신다면 이걸로 활성화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으로 이 기능을 활성화시에는 반드시 노트북에 충전기를 연결해주셔야 하며, 최고의 성능만큼 발열도 크게 상승하게 되니 온도 조절하셔서 쓰로틀링 없이 성능 업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여기까지 윈도우 OS 최고 성능 모드 활성화 시키는 방법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