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제품 정보 및 리뷰/노트북 정보

LG 노트북, 라이젠 3세대 CPU 달고 출시예정 / 2세대 뛰고 3세대 르누아르 탑재한 LG전자 울트라북 출시 예정 중?

by CHCH ITG 2020. 6. 6.

이미지 출처 : 제가 현재 쓰고 있는 노트북 사진 ( 2018년도 울트라기어 시리즈)


체둥이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평범하게 IT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 CHCH입니다. 오늘은 LG 전자사의 노트북 제품 중 이번 라이젠의 새로운 라인업인 모바일 라인업 3세대이자 4000 시리즈인 " 르누아르 " 제품이 탑재된다는 소식을 가져와보았습니다. 전에 피나클릿지인 3000시리즈에서는 소식이 없다가 4000시리즈에서 다시 탑재된다는 것인데 어떤 제품으로 등장할지 살펴보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 직접 촬영 (라이젠3 2300U가 들어간 울트라북 시리즈)

※ 그램시리즈가 아닌 울트라북 시리즈?


이번 라이젠 3세대인 4000시리즈 모바일 CPU인 " 르누아르 "는 아쉽게도 그램시리즈가 아닌 LG전자의 울트라북 시리즈에 들어간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트위터 " Rogame "


이 소식은 트위터 "Rogame " 에서 나온 유출 자료로써 살펴보시면 모델이름은 LG 15U40N으로 되어있는데, 보통 그램이 들어가 있다면 코드 번호 중 1? " Z " 라는 코드명이 들어가 있을겁니다. 하지만 Z가 아닌 U부터 시작되는 모델로 이 모델은 거의 울트라북 및 울트라기어 시리즈에 들어가는 코드명이죠.

물론 이번해는 다르게 변경될 수는 있겠습니다만 현재 3~4년 정도까지 코드명은 변경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래서 이번에 유출된 라이젠 4세대 르누아르 LG 노트북 시리즈는 그램이 아닌 울트라북 시리즈가 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이번 LG전자 노트북 유출된 내용 중 가장 아쉬운 점은 중간 모델인 라이젠5 4500U가 없다는 것인데요.

 

이미지 출처 : Filker


라이젠5 4500U는 6코어 6쓰레드 제품으로 현재 ASUS, HP, 레노버 저렴한 제조가사에서는 많이 애용되고 있는 중간 라인업이지만, 이상하게도 LG전자쪽에서는 라이젠5 4500U는 빠지고 4코어 4쓰레드인 라이젠3 4300U와 8코어8쓰레드인 라이젠7 4700U는 라인업에 있다는 것입니다. 중간 라인업은 가격 책정하기 애매하니 뺸 것인 듯 싶기도 하지만, 굳이 제일 잘 팔릴 거 같은 라이젠5 4500U 라인업이 빠졌다는 것은 조금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물론 라이젠5 4500U이 울트라북이 아닌 그램시리즈에 탑재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으니 좀 더 기다려봐야 될 것 같기는 합니다만, 지금 현 상황으로는 조금 아쉽네요.

출시일에 관해서는 아직 정보가 나온 것이 없습니다만, 정보가 나오는대로 다시 한번 더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으며. 여기서 이만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또 다시 다른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그럼 이만 첸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