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제품 정보 및 리뷰/노트북 정보

노트북, 스마트폰으로 핫스팟 키고 사용하면 요금 폭탄으로 나온다? / 데이터 용량 보고 결정하자

by CHCH ITG 2020. 6. 1.

이미지 출처 : Filker


체둥이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평범하게 IT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 CHCH입니다. 오늘은 노트북에 관한 정보인데요. 주로 카페 및 공공장소에서 노트북 하시다가 무선 인터넷이 끊기던 기억이 한번 쯤은 있으실 겁니다. 연결이 지속적으로 실패하면 , 이제 스마트폰 핫스팟을 킬까? 라는 고민을 자주 하실텐데, 요금 폭탄 맞을까봐 그냥 포기하시는분들이 많으시죠.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설명드릴까 합니다.

 

이미지 출처 : Filker


주로 스마트폰 요금제를 무제한 요금제, LTE 100기가나 또는 5G 요금제 쓰시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글이니, 그 이외에는 정말로 요금 폭탄을 맞으실 수 있습니다. 이 점만 주의하시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본 요금제를 쓰시는게 아니라면 괜찮은 정도이니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하는지 노트북에서 살펴볼 수 있는 방법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 직접 캡처


먼저 Winodws키+I키를 눌러서 설정탭을 불러와 주시면 네트워크 및 인터넷이라는 동그란 아이콘이 있으실 겁니다. 그걸 클릭해주세요.

 

이미지 출처 : 직접 캡처


네트워크 상태를 들어가시게 되면 왼쪽에 바 메뉴 중 " 데이터 사용량 " 이라는 아이콘이 보이실텐데 그걸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이미지 출처 : 직접 캡처


데이터 사용량 들어가시면 개요쪽에 자기 스마트폰 핫스팟을 키고 연결한 네트워크가 보이실텐데 그걸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 직접 캡처

그러면 이런식으로 자기 하스팟으로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정확하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사진 6장 다운받고 한 상태인데, 그리 데이터가 많은편이 아닌 것을 확인이 가능하실 겁니다.

 

이미지 출처 : 직접 캡처

이건 제가 한달동안 와이파이로 카페에서 블로그를 쓰면서 사용한 데이터량인데 거의 7~8기가 정도 사용하신 것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기본 요금제만 아니라면 그다지 크게 들어가지도 않습니다. 폭탄 요금을 받는 다는 것은 거의 속설에 지나지 않으며, 너무 불안해 하시면서 핫스팟키고 노트북에 연결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자기 스마트폰이 5G 요금제를 사용하신다면, 그냥 그대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대충 보셔도 요금제 폭탄 받을 정도의 수준은 절대 아니시라는 것을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노트북 데이터 사용량에 관해서 전달드렸으며, 다시 또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첸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