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 소식

역대급 명작 FPS였던 크라이시스1, 리마스터로 돌아온다

by CHCH ITG 2020. 5. 12.

이미지 출처 : 크라이시스 홈페이지

 

체둥이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IT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 CHCH입니다. 이번 소식은 크라이시스에 관한 소식입니다. 무려 2007년, 13년전에 나온 그때 당시에는 초고화질 그래픽 및 2007년 당시 최고의 그래픽카드로도 쾌적하게 못돌린 그 유명한 게임이 이 크라이시스1인데, 이게 드디어 리마스터 작업이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 크라이시스 공식 트위터

※ 어느날 갑자기 부활한 크라이시스 공식 트위터

크라이시스3를 마지막으로 2016년 12월13일 부 죽어있던 크라이스 공식 트위터가 지금으로부터 약 한달전인 4월14일에 데이터 수신이라는 트윗과 함께 부활을 하였습니다. 그 후 3일 뒤인 4월17일 크라이시스1 리마스터가 된다는 소식이 나온 것이죠. 유튜브 상으로는 이미 공식 티저 영상까지 올라온 상태라 리마스터 소식은 확정으로 나오는 것인데, 아직 출시일 소식까지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미지 출처 : Crysis 공식 트위터

※ 이번 크라이시스 리마스터는 총 2가지 싱글 캠페인으로 리마스터 된다?

이 소식은 " dsogaming " 매체에서 나온 소식으로 크라이시스를 제작한 크라이텍은 현재 리마스터 작업을 하고 있으며, 현재 크라이텍은 세이버 인터랙티브와 함께 리마스터를 공동 개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팀 윌리츠에 따르면 리마스터는 2개 이상의 싱글 캠페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는 크라이시스1 후속작인 크라이시스 워헤드까지 등장할 리마스터로 등장할 가능성이 열려있다는 것이며, 만약 등장하게 된다면 2개의 캠페인을 한꺼번에 즐겨볼 수 있다는 이야기이죠.

조만간 팀 윌리츠는 크라이텍과 세이버 인터랙티브와 크라이시스 리마스터에 관한 정보를 더 공개할 것으로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이미지 출처 : 블리자드. , 스퀘어 이닉스 공식 홈페이지

※ 깐포지드까지만 아니더라도 파판7 또는 콜옵 모던2 리마스터 이상급의 감동을 선사해주었으면..

현재 크라이시스1 리마스터는 생각보다 길게 개발이 되는 것으로 예상되고있어 크라이시스를 한번이라도 플레이 해보신 분들이라면 그 떄 그 감동이 생생하실텐데요. 이걸 크라이텍만의 개량된 크라이엔진으로 얼마나 개선을 시켰을지가 굉장히 궁금하기도 합니다. 가장 최근에 크라이엔진5를 사용한 게임이 " PREY " 라는 게임이니 밑에 유튜브를 보시면서 이정도의 그래픽으로는 크라이시스1이 리마스터가 될 것으로 참고하시면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게임도 2017년에 등장한 것이라 2020년에 등장할 크라이시스1은 얼마나 더 개선이 되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38yi0NmAm0

크라이엔진5로 제작된 PREY (2017)

 

" 죽..죽었어! ", " 아메리칸 새키들 " 더빙으로 유명세를 탄 크라이시스1 북한 병사들 더빙

※ 나오게된다면 북한군의 그 어색했던 목소리도 재더빙이 될까...? ㅎㅎ

크라이시스1이 나오면서 엄청난 유명세를 탄 북한군 목소리들,(죽었어!, 나와 이 아메리칸 새키들!, 아!! 내눈!!) 현재는 합성 더빙으로 열일을 하고 계시지만, 이 목소리들 마저 리마스터가 될까란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조만간 크라이시스 리마스터에 관한 정보가 더 공개가 될 예정이라고 하니, 그 소식에 맞추어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적인 소식은 밑에 크라이시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이메일로 구독을 할 수 있으니 최신 소식을 들어보시면 되겠습니다.그럼 이만 첸바~!

한줄 요약 : NANO-VISION을 다시 들을 시기가 왔다!

크라이시스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crysis.com/

 

Crysis Video Games | Crytek

 

www.crysis.com

 

댓글